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시아를 대표하는 No.1 재테크 박람회 2014 서울머니쇼, 그 현장 속으로!

본문

2014. 5. 9. 14:27

l 서울머니쇼 ㅣ

 

 

 

  

 

지난 5월 1일 근로자의 날 저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No. 1 재테크 박람회, 2014 서울머니쇼에 다녀왔답니다. 올해로 5회 째 개최된 서울머니쇼 대한 정보는 4월 29일자 포스팅으로 소개된 적이 있죠? ^^
 


 


 



 

 

 

 

 


 
서울머니쇼를 즐기기 위해서는 지하철 2호선 삼성역 5~6번 출구 쪽으로 나온 후, 코엑스 박람회장으로 연결된 통로를 따라 1층 전시홀 B로 가야해요. 현재 코엑스몰이 모두 공사 중이기도 하고 오전이라 그런지 이렇게 한산한 모습이었답니다.

 

 

 

 

 


 
굽이굽이 돌아서 1층 전시홀 B로 가는 길. '내가 지금 제대로 가고 있는 건가?' 싶을 때 딱 안내 표지판이 나타났어요. 5월 전시회 일정 안내 맨 윗줄에 4/30 ~ 5/2 Hall B에서 열리는 '2014 서울머니쇼'가 보이네요. ^0^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 서울머니쇼! 그중 근로자의 날이었던 5월 1일에는 휴일을 맞은 많은 분들이 전시장을 찾아 서울머니쇼의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답니다.

 

 

 

 

 

 

서울머니쇼 개막 전에 온라인 사전등록을 했는데도 약 20분 가량을 기다려야 했으니, 그 인기와 열기가 어느 정도였는지 짐작하실 수 있겠죠? 출입구에는 이렇게 북적북적 쉴 새 없이 관람객들이 모여들었어요.

 

온라인 사전등록을 했다면 특별세션, 재테크 베스트셀러 작가 릴레이 강연, 국가대표 PB 릴레이 특강, 금융권 취업스쿨, 어린이 경제교실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재테크 강연들을 먼저 챙겨 들을 수 있었답니다. 현장에서는 남은 좌석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했어요.

 

 

 

 

 

 

교보생명 부스는 쾌적한 휴게존 가까이에 위치해 있었어요! 바쁘신 와중에도 강남중앙FP지원단 VIP 고객센터 박혜연 FP(Financial Planner)님이 반갑게 저를 맞이해 주셨답니다. ^^*

 

그럼 여기서 잠시 서울머니쇼 2일차 박혜연 FP님과 함께 생생한 서울머니쇼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Q.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서울머니쇼에는 처음 참여하시나요?


A. 아니요. 서울머니쇼에도 여러 번 참여했었고, 그 밖에 다양한 재테크박람회에도 참여 경험이 있답니다.

 

 

Q. 교보생명 부스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의 가장 큰 관심사나 상담내용은 무엇인가요?


A.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의 연령대를 보면, 가장 어려도 최소한 신혼부부이고, 주로 40~50대 고객층이 많아요. 100세 시대라는 말처럼 점점 늘어나고 있는 평균수명 때문인지 연령층에 상관없이 은퇴 후 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많으세요.

 

그래서 그런지 연금보험이 인기가 높은데요, 더불어 낮은 시중 금리 대신 자산운용결과에 따른 추가수익을 통해 연금수령액을 지킬 수 있는 변액연금에 대한 반응도 뜨겁답니다.

 

서울머니쇼에 오시는 고객님들은 대부분 금융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시라고 볼 수 있는데요. 미리 요청하지 않아도 먼저 가입하신 보험계약이나 금융상품을 알려주시면서 보장분석을 요청하시거나, 대체할 수 있는 좋은 교보생명 상품이 있는지 추천을 부탁하시는 분도 계시답니다.

 

Q. 이번 서울머니쇼를 참가하시는 소감은 어떠신가요?

 

A.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이런 박람회에서 고객님들을 만나면 '보험이 왜 필요한가?'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만 30분 이상 걸릴 정도로 보험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하시는 고객님들도 많았어요. 더불어 재테크박람회가 열려도 금융에 대한 정보를 얻기보다는 기념품 타는데 더 관심이 있는 분들도 많았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고객님들이 가진 상품에 대해 직접 명확히 설명하기도 하고, 65세부터 20년간 A원을 연금으로 수령하려면 어떤 상품으로 얼마의 보험료를 납부해야 할지에 대해 자세히 상담하시기도 해요.

 

심지어 유니버셜 기능, 보험료 납입면제 제도, 중도인출/추가납 등 다양한 상품의 기능까지 모두 알고 오시는 고객님이 계실 정도로 고객님들의 '보험상품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되었답니다.

 

이렇게 보험이 이제는 본인이 찾아가고 선택하는 금융상품이며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하니 참 뿌듯하기도 하고, 짧은 시간 동안의 변화가 신기하기도 해요.

 

남은 서울머니쇼 기간에도 더 많은 고객님들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도 해결해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강남중앙FP지원단 VIP 고객센터 박혜연 FP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서울머니쇼는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금융권뿐만 아니라 귀농·귀촌관, 부동산, 투자유치 희망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뽐내는 110여 개사 250부스에서 진행되었어요. 사진에 모두 담아 내진 못했지만, 세미나와 특강 또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이 밖에도 서울머니쇼 3일차에 진행된 김현석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장님의 강연, 「보험재테크, "잘 들어둔 보험 '자식'보다 낫다" 절세에서 사고 대비까지」도 50~60대 고객님들께 굉장히 인기 있는 세미나였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내년에 개최될 제6회 서울머니쇼의 뜨거운 열기와 다양한 정보들이 기대되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