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전시회 일정 정보! 야생으로부터의 초대,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

본문

2014. 5. 12. 15:29

l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ㅣ

 

 

 

 

 

 

맑은 하늘, 꽃 향기가 가득한 봄이 무르익어 가네요. 저는 지난 주말, 세종문화회관 1층 전시관에서 전시 중인 그동안 눈여겨 보았던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에 다녀왔어요. ^^

 



 

 또 다른 지구가족과 함께하는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세종문화회관 1층 전시장 입구 모습인데요,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와 매우 가까운 세종문화회관인데도 전시가 시작된 지 한 달이 지나고서야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입구에 붙어 있는 포스터 속에서 기린들이 교감을 나누는 모습이 그동안 저의 호기심을 마구 자극했어요.

 

'와일드라이프 사진전'에서는 세계적인 야생동물 사진작가들이 촬영한 작품 100여 점을 만나볼 수 있고, '증강현실체험전'에서는 대형화면 속에서 세계의 야생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입구에 들어서면서부터 기대와 설렘이 가득했답니다. ^^

 

 

 
▷ 공연정보


- 전시기간 : 2014년 3월 22일 (토) ~ 2014년 5월 25일 (일)
- 휴관일 : 기간 중 무휴
- 입장시간 : 11:00 ~ 20:00 (입장 마감 19:00)
- 장소 : 세종문화회관 전시관 1층
- 관람요금 : 성인 12,000원 / 학생 11,000원 / 유아 10,000원 / 24개월 이하 무료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wildlifekorea.com/index.html

 

 

<이미지 출처 :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 홈페이지>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이 열리고 있는 세종문화회관은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8번출구로 나오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의 티켓 금액이에요!

 

제가 갔을 때는 조금 늦은 시간이어서 대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었지만, 미리 예매를 하신다면 더 착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추천해 드릴게요.

 

 

 인터넷 예매 바로가기

▷ 온라인 예매시 등급 관계없이 모두 9,900원, 가정의달 행사로 티켓+오디오가이드 9,900원!

 

 

 


 

 

 

입장마감시간은 오후 7시, 관람은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답니다. 저는 입장마감시간 직전에 입장을 한지라 급한 마음으로 재빠르게 티켓을 수령했어요.

 

 

 
 

 

 


티켓을 판매창구 오른쪽으로는 오디오가이드 대여창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대여료 3천 원을 지불하고 신분증을 맡기거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더욱 섬세하게 사진전을 관람하실 수 있어요.

 

저는 이번 사진전은 누군가의 해석을 듣는 것보다 스스로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에 오디오가이드는 빌리지 않았는데요, 나중에 살짝 후회했답니다. ^^

 


 

 


 

 

전시장 입구에서는 기린씨, 릴라씨, 룩말씨 등 멋지고 늠름한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 Staff들이 반겨주었는데요, 포스팅에서 보여드리지는 못하지만 인증샷도 남겼답니다. 진짜 동물인줄 알고 울음을 터뜨리는 귀여운 아이들도 있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참 좋은 공간일 것 같았어요.

 

 


 

<이미지 출처 :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 홈페이지>

 

 

와일드라이프 사진전은 아래와 같이 크게 6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진작가들이 밤낮없이 목숨을 걸고 담아낸 전세계 5대양 6대주, 세계의 오지와 밀림의 기록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 하늘의 새들, Midair Birds
- 땅의 육식동물들, Land Carnivores
- 땅의 초식동물들, Land Herbivores
- 물가의 파충류와 양서류들, Waterfront Animals
- 물속의 물짐승들, Underwater Creatures
- 야생의 영장류들, Wild Primates

 

 

암컷을 향한 숫사자들의 싸움, 강한 동물의 위험을 막기 위한 경계태세, 수 만마리 철새들의 대 이동, 고래가 만드는 물보라 등 신기하고 경이로운 순간과 장면들이 가득 전시되어 있어요.

 

작품을 감상하면서 작가가 사진을 찍을 당시의 상황을 비롯하여, 사진에 담아내고자 했던 의도를 설명한 내용을 읽는 것도 참 흥미로웠어요.

 

 

 

 


 
특히, 남극의 수많은 펭귄들이 산을 오르는 모습과 물 위에 떠 있는 작은 얼음 위에 갇혀버린 백곰의 갈 곳 없는 모습이 기억에 남는데요, 한없이 빙하가 녹아버리게 만든 지구온난화가 그 원인이었답니다. 참 슬프고 안타깝기도 하면서 인간으로서 반성하게 되기도 했어요.

 

와일드라이프 사진전에 참여한 주요 사진작가들은 영국 자연사 박물관과 BBC Wildlife에서 매년 주최하는 ‘올해의 야생사진가 상’을 수상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세계 최고 수준의 야생사진작가들의 작품과 그들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들을 수많은 사진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었답니다.

 

아, 참고로 사진전 내에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으니 꼭 기억해 주세요!

 

 

 

 야생의 세계를 마주하는 공간이동 체험 '증강현실체험전'

 

 

 


단 한 장의 사진만으로도 동물들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었던 감동의 사진전은 끝, 이제 증강현실체험관으로 이동해 볼까요?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을 뜻하는데요, 지금까지 사진으로 만난 수많은 동물들 중 일부를 이번에는 실제로 만나보는 '체험'을 하게되는 거죠.

 

자, 준비되셨나요? ^^

 

 

 

 

 

 

 


우선 워밍업으로 3D안경을 끼고, 3D 입체사진을 즐겨봤는데요, 사진전에서 봤던 동물들을 현실에서 가까이 만나니 정말 경이로웠답니다. 특히 바다 속 모습의 3D 입체사진은 정말 생생했는데요, 물고기들이 금방이라도 모니터 밖으로 튀어나올 것만 같았어요!

 

 


 

 

 

 

이곳이 바로 대망의 '증강현실체험존'이에요.

 

5M 대형화면 속 실감나는 야생의 배경, 나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야생동물들과 실제로 교감하는 듯한 증강현실의 즐거움은 정말 굉장했답니다. 저는 곰을 만져봤다가 곰이 갑자기 벌떡 일어나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

 

그 밖에도 미어캣, 캥거루, 펭귄, 북극곰, 고릴라, 돌고래 등 다양한 동물과 세렝게티 초원, 남극 빙하 등의 배경, 그리고 반응하는 동작 또한 계속 변경이 되기 때문에 재미를 더할 수 있어요.


 
어른들도 이렇게 재미있고 신이 나니, 아이들이 더 즐거워하겠죠? 정말 강력 추천하는 코너랍니다!

 

 


 

 

 

 

가족, 친구, 연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은 조금은 색다른 즐거움을 찾는 분들, 식상한 데이트에 지친 커플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전시랍니다.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은 가정의 달 5월, 나들이 하기 좋은 요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동물원 보다는 여유롭게 동물들의 생생한 모습을 관람하고, 아이들과 함께 사진전 & 체험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공부를 즐길 수 있는 <와일드라이프 사진전 & 증강현실체험전>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