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잠실야구장 정보를 한눈에 살펴보자~! 잠실야구장에 대한 모든 것

본문

2014. 6. 19. 13:39



ㅣ 잠실야구장ㅣ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프론티어 기자단 4기 김한진입니다. 2014년 프로야구가 개막한 이후로 야구에 대한 전국민적인 열기는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요, 경기를 관람한 관중만 무려 300만 명을 돌파할 정도라니 정말 대단하죠? 제가 오늘 들려드릴 소식은 2014년 5월 30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던 두산과 롯데의 경기랍니다. 이날 야구 경기는 프론티어 기자단 식구들과 함께 관람했는데요, 잠실야구장에 대한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것은 물론 프로야구의 뜨거운 열기를 느껴보시길 바라요!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의 홈 구장, 잠실야구장



(출처 : 위키피디아)



잠실야구장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0


홈구단

두산베어스 홈페이지 : www.doosanbears.com

LG트윈스 홈페이지 : www.lgtwins.com


두산 예매안내 : http://2url.kr/artK

LG 예매안내 :  http://2url.kr/artM




잠실야구장은 한국 프로 야구의 본거지로 프로 야구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의 홈 구장이랍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에 있으며 지리적 특성 덕분에 근처에 코엑스와 롯데월드, 석촌호수 등 볼거리가 많아 야구 경기 관람 전후로 코스를 구성해 당일치기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참 좋답니다. 잠실야구장은 지난 2007년 총 공사비 15억 원과 2개월간의 공사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답니다. 잔디를 전면 교체하고 우천 시 경기 진행 중 생길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관과 스프링클러 시설을 변경했어요. 홈런 폴대도 기존의 삼각 폴대에서 노란색 원형 폴대로 새롭게 바뀌었답니다. 

야구장을 찾는 관람객 중 개인 자가용을 타고 오시는 분은 항상 주차장 걱정을 하시기 마련인데요, 잠실 야구장 주차장은 총 총 2,200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주차료는 1회 입장 시 소형 4,000원, 대형 8,000원으로 요일 제 차량에 한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개인 자가용을 제외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간선, 지선, 경기 일반, 경기 직행, 지하철, 공항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수단이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잠실야구장을 방문하실 분은 참고해주세요!


-파랑 버스(간선) : 301, 333, 341, 342, 360, 362, 363, 730

-초록 버스(지선) : 2415, 3217, 3314, 3411, 3412, 3414, 3415, 3417, 3418, 3422, 4319

-초록 버스(경기 일반) : 917, 11-3

-빨간 버스(경기 직행) : 1700, 2000, 6900, 7007, 8001

-공항 버스 : 6000, 6006

-지하철 : 2호선 종합운동장 역 5,6번 출구




잠실야구장에는 각종 음식점과 편의점, 현금 인출기, 자전거 보관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답니다. 특히 잠실야구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야구장을 만들기 위해 수유실과 유모차대여 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다양한 놀이기구와 전분 보육교사가 아이들을 돌봐주는 3~7세 대상의 놀이방까지 마련되어 있답니다. 또, 모든 기구가 풍선 형으로 되어 있는 에어 바운스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PC Zone까지 다양한 시설로 우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야구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이날 두산베어스와 롯데자이언츠가 펼쳤던 야구 경기를 안내해드릴게요!




잠실야구장 입장료와 할인 혜택 살펴보자!



그럼 본격적으로 야구 경기를 관람하기에 앞서 잠실야구장을 홈 구장으로 사용하는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의 홈 경기 입장권 할인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두산베어스 입장권 가격과 할인 혜택



2014년 두산베어스 홈경기 입장권





현장 & 예매 할인


베어스 클럽 : 블루석 이하 2,000원 할인 (본인 1인 1매 / 경기당 1회)

(단, 어린이 회원은 블루석 이하 50% 할인 및 외야석 무료입장)


* 구단 홈페이지 예매 시 수수료 면제

-GS&POINT 카드 소지자 : 레드석 이하 2,000원 할인(본인 명의 경기당 1인 1매 1회 한정 / 월 1회 한정)





현장 할인


두산 패밀리 카드 : 레드석 이하 1,000원 할인(본인 1매)

중앙대학교 학생증 : 레드석 이하 1,000원 할인(본인 1매/재학생)


* 장애인/유공자/경로자는 신분증을 매표소에 제시하셔야 해요.





LG트윈스 입장권 가격과 할인 혜택



2014년 LG트윈스 홈경기 입장권




2014년 신한카드 할인





1. 주말 가격은 금/토/일 및 공휴일, 임시공휴일 경기에 적용됩니다.


2. 성인회원(기존 평생 회원/2014년 회원)은 블루석 이하 2,000원 할인 됩니다.

(프리미엄석, 테이블석, 익사이팅존 제외)


3. 2014년 어린이회원은 블루석 이하 50% 할인되며(본인 한정, LG트윈스 홈경기 한정)

그린석은 무료입장입니다. (매표소에서 회원카드 제시, 본인 한정)


4. 국가유공자, 장애우, 경로우대자(65세 이상)는 그린석(외야석) 에 한하여 50% 할인됩니다.

국가유공자증, 복지카드 및 신분증 제시 후 매표소에서 본인에 한하여 할인됩니다.




같은 구장을 사용하는 만큼 입장권 가격은 둘 다 비슷한데요, 구단에 따라 할인율을 다르게 적용하거나 혜택을 달리하는 경우가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고 가시길 바라요 ^ㅡ^




'스릴'이 살아 있는 야구, 그 매력 속으로~






오후 여섯 시, 드디어 설레는 마음을 안고 경기장 안으로 입장했답니다. 이날 프론티어 기자단이 앉은 자리는 1루 내야석이었답니다. 






이날 선발 투수는 롯데자이언츠의 장원준 선수와 두산베어스의 니퍼트 선수였답니다. 니퍼트 선수는 선행을 많이 해서 국내 야구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선수이기도 한데요, 소외계층 아이들을 초청해 자신의 자비로 유니폼과 모자, 야구용품 등 다양한 선물을 주기도 했답니다. 지난해는 물론 올해도 꾸준히 이러한 활동을 펼쳐 단순한 일회성 선행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니퍼트 선수의 진심이 다른 야구선수들에게도 귀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1회전은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종료되었답니다. 이어 2회전이 시작되고, 정수빈과 이원석 선수의 안타로 두산베어스가 2점을 득점하게 되면서 두산베어스의 홈 구장인 잠실 야구장의 응원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답니다.






두산베어스 응원석 쪽에서는 두산베어스의 마스코트 '철웅이'가 등장하면서 응원의 열기가 고조되었어요. 강렬한 눈빛을 자랑하는 철웅이와 아이 콘택트도 했는데 눈빛이 예사롭지 않죠?!







이어서 3회전도 무득점으로 종료되었고, 4회전 초에 롯데자이언츠의 용병인 히메네스 선수의 시원한 홈런이 터졌답니다. 비록 솔로 홈런이었지만, 이날 보여준 그의 괴력은 앞으로 5회나 남은 두산베어스에 상당한 부담이 되었을 것 같아요. 5회전은 홍성흔과 김현수 선수의 안타로 두산 베어스가 2점을 획득했어요. 이후 8회전에서 김재호의 우익수 희생플라이 아웃과 이원석의 안타로 2득점을 추가하면서 두산베어스의 확실한 막판 승기 굳히기가 마무리되면서 이날의 경기는 결국 6대 1로 두산베어스가 승리하게 되었답니다. 

두산베어스는 니퍼트의 7이닝 1실점 호투로 좋은 성적을 거두며 2위 NC와 반 게임 차로 3위 자리를 지켰는데요,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팀인 것 같아요.





이날 함께 야구 경기를 관람한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단의 모습이에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다는 것 이상으로 좋은 일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ㅡ^ 여러분도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내어 한 번쯤 야구 경기를 관람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014프로야구는 9월 중순까지 진행되는데요, 아직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한 적이 없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아주 기본적인 규칙만 숙지하면 매우 재미있는 스포츠가 바로 야구인데요, 목청이 떠나가라 소리도 지르고 응원도 하면서 일상 속의 스트레스를 팍팍 날려보세요~! 강력히 추천해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