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기찻길 따라 떠나는 여행, 내일로 혜택부터 여행 준비물까지 관련 사항 총정리

본문

2014. 8. 1. 17:11

 





대한민국 청춘이라면 꼭 한 번쯤 가봐야 한다고 다들 말하는 내일로 기차여행. 올해도 방학이나 휴가를 맞아 많은 분이 내일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내일로 혜택과 기차여행을 앞서 꼭 챙겨야 하는 준비물,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관련 정보를 꼼꼼히 짚고 넘어가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대한민국 청춘이라면 꼭 한 번쯤 가봐야 하는 내일로 기차여행



(출처 : 위키피디아)





내일로 티켓은 KTX를 제외한 우리나라의 모든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패스를 의미해요. 이전에는 7일권만 판매하던 것에 비해 올해부터 5일권을 추가하면서 여행 경비에 대한 부담을 더욱 덜어주었는데요, 여기에 각 대학들이 1학기 종강을 하면서 20일부터는 하루에 1,000명이 넘게 이용하고 있다고 해요. 


내일로 티켓은 7일권 6만 2700원, 5일권 5만 6500원 두 종류로 해당 기간 동안 KTX와 관광전용열차를 제외한 모든 열차를 입석이나 자유석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관광전용열차(O·S·DMZ-train)를 50% 할인 받을 수 있고, 지역별로도 먹거리, 숙박, 관광지 입장료 할인 등 제휴혜택이 다양하게 받을 수 있답니다.




여행과 연계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내일로 혜택



내일로 티켓을 구매하면 열차 이용뿐만 아니라 지역 내 숙박업소나 박물관, 전시회, 음식점 등과 연계되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리실 수 있답니다. 또, 지자체 별로 운영하고 있는 당일 투어 등을 이용해보실 수도 있어요. 서울, 대구, 충북, 강원, 전남, 전북, 부산 등 총 12개의 코레일 지역 본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참고하시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더욱 좋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맛보기로 어떤 할인들이 있는지 살짝 소개해드릴게요!



※ 지역별 각기 다른 내일로 혜택



(출처 : 내일로 홈페이지)




서울 본부


-롯데시네마 3,000원 할인

-롯데월드 50% 할인

-서울 N타워 입장료 2,000원 할인

-각종 공연 59~70% 할인

-제휴 게스트하우스, 찜질방 10~20% 할인





수원 본부


-단양패러글라이딩 3만 원 할인

-부산그린투어 : 아쿠아리움 예약 시 입장료 7,000원 할인

-서울 유스호스텔 20% 할인

-곡성 기차 마을 : 입장료, 레일바이크 30% 할인, 래프팅 40% 할인





강원 본부


-무료숙박 제공 (최대 4박)

-바다 열차 50% 할인

-관광지 체험 할인

-먹거리 할인

-추천코스, 패키지 상품 할인






전남 본부


-부산 무료 숙박 제공

-식사 할인

-구례 지리산 온천랜드 할인·숙박권 제공

-대한다원, 순천만, 레일바이크, 여수 아쿠아리움 등 관광지 할인





부산 경남 본부


-2014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50% 할인

-밀양 패러글라이딩 할인

-밀양 표충사 템플스테이 30% 할인

-통영 게스트하우스 10% 할인

-울산 자수정 동굴나라 투어 1,000원 할인

-울산 제휴 카페·맛집 등 10% 할인




전부 다 옮겨오지 못할 정도로 내일로 티켓으로 받을 수 있는 할인혜택은 매우 다양한데요, 단 이러한 할인 혜택은 조기 종료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정보는 각 본부에 다시 한 번 문의하신 뒤 사용하시기 바라요. 또, 각 본부마다 그 혜택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우선 여행코스를 정한 뒤 코스별 최대한 많은 혜택을 제공해주는 본부를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으시는 것이 좋답니다.



지역별 내일로 혜택 상세히 살펴보기 ☞ http://www.rail-ro.com/main/index.php




여름철 내일로 여행 준비물, 어떤 것들을 챙길까요?







1. 선크림 

무더운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꼭 챙겨야 해요. 선크림을 고르실 때에는 SPF는 숫자가 높을수록, PA 옆에 붙은 +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차단 기능이 강해지므로 참고해주시면 좋아요. 

아참, 야외에서 활동하다 보면 땀에 씻겨 선크림이 지워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오랜 시간 걸어 다닐 때에는 SPF 지수와 관계없이 한두 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라요~!



2. 수건 

없으면 안 되지만 은근히 부피가 많이 나가므로 한 장만 챙겨 침을 최소화해주세요. 사용한 수건은 매일 빨아서 밤사이 말려주면 되니까요~!



3.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직사광선 아래 우리 눈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멋을 낼 수 있는 필수적인 아이템이랍니다.



4. 각종 비상약 

대일밴드, 두통약, 연고, 모기약 등의 간단한 비상약을 챙기시면 좋아요.



5. 토시 

8월의 직사광선을 이기기에, 선크림 만으로는 아무래도 부족한 느낌이 있죠? 피부가 새까맣게 타는 게 싫으신 분들은 꼭 챙기시기 바라요!



6. 목 베개

이동 시 틈틈이 수면을 취하면 체력을 아낄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편안한 여행 도우미로 목 베개는 없어서는 안 될 준비물이죠.



7. 후불 교통카드 

내일로 여행 도중 기차만 타고 돌아다닐 수는 없겠죠? 버스 이용 시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한 후불 교통카드를 챙겨주세요.



8. 삼각대 

만약 홀로 가는 내일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추억을 담아내기 위해서 삼각대를 꼭 챙기시기 바라요. 요즘에는 가격대가 저렴한 초경량 미니 삼각대도 많답니다.



9. 마스크 팩 

하루 일정을 마치고 숙소에서 휴식할 때, 마스크 팩을 이용해 낮 동안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세요.



10. 휴대용 물티슈 

손을 닦거나 옷에 무언가 묻어서 급히 처리해야 할 때 등,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이니 꼭 챙기시기 바라요.



11. 비닐 팩  

옷이나 속옷 등을 따로 분류해서 담을 수 있는 비닐 팩과 비닐봉지를 여러 장 준비해가면 매우 유용해요.





이외에도 본인의 여행 스타일이나 기호에 따라 기타 준비물을 추가하거나 빼서 꾸리시면 된답니다. 여행 준비물을 꾸릴 때에는 부피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아요. 여름옷 부피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도 많지만 사실 짐을 꾸리다 보면 금세 가방이 꽉 차올라 어떤 짐을 빼야 하나 난감한 경우가 많죠? 이 옷도 입고 싶고 저 옷도 챙겨가고 싶은데 고민이신 분들은 옷을 정리할 갠 상태로 가져가는 것보다 옷을 둘둘 말면 부피가 확 줄어드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태블릿 PC나 각종 전자기기는 국내 여행 중에는 실상 활용도가 높지 않답니다. 무게와 부피를 늘리기보다는 여행의 추억을 담아낼 수 있는 작은 카메라와 삼각대 정도만 챙기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마지막으로 교보생명 가꿈사 2, 3기 프론티어 기자단으로 활동했던 홍아영 양의 내일로 기차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아직 뚜렷한 여행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참고해보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 모두 알차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기 바라요~ ^ㅡ^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