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지속가능경영의지 남다르네

본문

2012. 7. 3. 13:30

 

교보생명, 지속가능경영의지 남다르네

정관 서문에 지속가능경영 확고한 메시지 담아

‘2011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교보생명이 지속가능경영에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6월 주주총회에서 정관을 개정하면서 정관 서문에 ‘이해관계자간의 장기적인 공동발전을추구하는 기업’이라고 명기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천명한 바 있습니다.

또한 교보생명은지난 한 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1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발간한 데 이어 두 번째입니다.

 


▲ 2011년 '지속가능경영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보고서 발간은 모든이해관계자들과 공동발전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존경 받는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입니다.

<사람, 그리고 미래>로 이름 붙여진 ‘201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해 첫 보고서에서 제시한이해관계자 별 4가지 약속과 10가지 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내용과 성과를담았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인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에 따라 작성됐으며, GRI로부터직접 가이드라인 적용수준 최고등급인 A+ 확인을 받아 2년 연속 국제적인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유관기관, 투자자, 학계, NGO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회사 홈페이지(www.kyobo.co.kr)를 통해서도볼 수 있습니다.

한편 교보생명은지난 2010년 10월 국내보험사 중 처음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 국제협약인 UN글로벌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함으로써지속가능 경영의체계적 추진을 공포했습니다.

지난해에는‘지속가능경영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한국표준협회의 ‘대한민국지속가능성 지수’ 생명보험업종 2년 연속 1위에 오른 바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