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가족과 함께 즐기는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본문

2012. 7. 10. 16:20

| 스마트폰 어플 |

 

 

어느 순간부터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1인 1스마트폰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그에 따라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였습니다. 그만큼 기능도 다양한데요, 어플리케이션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가장 큰 매력 아닐까요?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고, 가족끼리 유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소개와 간단한 사용법을 교보생명 다이렉트 사업부 이정노 사원에게 들어보아요.

 

 

지금은 1인 1스마트폰을 쓰는 시대입니다. 수많은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고 저마다 다양한 기능과 특색을 자랑하며 너도나도 스마트한 기기임을 뽐내고 있죠. 또, 그런 스마트폰을 조금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너도나도 스마트폰만 보고 있네요. 혼자서 스마트폰만 보고 있는 모습은 이젠 더 이상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도 잘 활용하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많은 어플리케이션들 중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차! 오늘은 스마트폰 중에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은 다음 기회에? ^_^

 

1. 누가 누군지 알려주세요. 가족 호칭에 대한 한방 정리!! - 패밀리맵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패밀리맵'이라고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가족의 구성원이 적어지고 서로간의 교류도 줄어든 것이 요즘 모습이죠. 경조사에 가면 모르는 친척들도 보이고, 명절이 아니면 얼굴을 보기 힘든 가족들도 많이 보입니다. 가족끼리 친해지려면 누가 누구인지 알아야겠죠? 그런데 막상 뭐라고 불러야 되는 건지 수많은 호칭이 머리를 어지럽게 합니다.

이럴 때 누가 형수인지 처제인지 아저씨인지 한번에 정리해줄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패밀리맵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맨 처음 화면에서 가계도를 누르고 성별을 선택합니다. 그럼 위 그림처럼 친가, 외가, 처가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요, 인물을 추가하고 추가된 인물을 쭉 끌어서 놓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호칭이 딱!! 참 쉽죠?!

 

 

타인과의 호칭도 그냥 두 명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름과 경조사 입력도 가능하여서 가족 대소사를 챙기는데 이것보다 간편한 기능이 없습니다. 예로부터 내려오는 가정의례 정보는 보너스로 나오고요.

자, 이젠 친척들을 만났을 때 호칭에 대해서 걱정하지 마시고 미리 미리 준비해가는 센스를 패밀리맵 어플리케이션으로 발휘하기 바랍니다.

 

2. 가족끼리 자전거를 타고 나가자!! - 네이버지도&스포츠트래커
(네이버지도는 '네이버지도'라고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트래커는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스포츠트래커' 검색 후 endomondo sports tracker 다운 하시면 됩니다.)

 

날씨 좋은 날에 가족들과 집에만 앉아 계시나요? 그렇다면 가족끼리 자전거를 끌고 밖으로 나가보는 거 어떨까요? 요새는 자전거 타는 일이 예전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 있어 안전하고, 더군다나 여름에는 바람을 맞으며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단, 출발 전에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 두 개만 깔고 출발하는 센스를 발휘하자고요!!

 

 

지금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은 자전거 타기에 필요한 두 가지 어플리케이션인 네이버지도와 스포츠트래커 입니다.
(자전거 관련 어플리케이션은 수없이 많겠지만 우선 제가 주로 사용하는 두 가지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지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목적지를 정합니다. 검색을 누르고 자전거 표시를 누른 후 목적지를 입력하면 길을 알려줍니다. 자전거 표시를 선택한 상태라 친절하게 자전거로 갈 수 있는 길만 검색해서 표시를 해줍니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는 코스라면 어디까지 갈지 정하고 출발만 하면 완료입니다.

 

 

다음은 스포츠트래커 어플리케이션 인데요, 회원가입은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되더라고요. 역시 출발지에서 시작!! 만 누르면 끝입니다. 그리고 가족끼리 페달을 밟아 출발하시면 됩니다.

또, 지도 버튼을 누르시면 지도 위에 지나간 길이 표시가 됩니다. 지도를 통해 이동한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더욱 더 유용한 듯 합니다.

가족과 함께 신나게 달리고 서로 땀을 닦아 준다면 그것만큼 즐거운 경험은 없겠죠?

아차! 마지막으로 한가지 중요한 점을 말하자면 자전거를 타기 위해선 헬멧 같은 보호장비는 필수랍니다. 그 밖에 스마트폰 거치대도 있어야 하고, 밤길을 위한 LED등이나 기타 등등.... 이래저래 필요한 게 많은 듯 하네요.^^; 그래도 어플리케이션은 무료이니 이걸로 위안을 삼고!! 자~ 가족과 함께 밖으로 나가볼까요? 고고씽!

 

3. 여름장마가 벌써 찾아오다니!! 집에서 무엇을 하지? -Where is My water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Where is My water'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여름이면 즐거운 해수욕장이 기다리고 있지만 여름 장마도 기다리고 있죠? 비가 오는 날이면 밖으로 나가기도 힘들고 집에서 무료하게 있어야 하는데요, 이런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에는 게임이나 동영상 보는 재미만한 것도 없죠. 그런데 요새는 게임이 너무 폭력적, 선정적인 것이 너무 많은 듯 합니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겸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이 없을까요?

이젠 고민 하지 마세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건전하고 재미있는 게임 소개 합니다.

 

 

게임방법은 간단합니다. 주인공 스왐피는 깨끗한 것을 좋아해서 깨끗한 물로 목욕을 시킬 수 있게 물을 공급해주면 됩니다. 손가락으로 길을 만들거나 장치를 이용해서 목욕물을 공급하면 성공 입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가족들끼리 머리를 맞대어 어디로 물을 보내야 하지? 어떤 장치를 이용해야 할지 고민을 해야 한답니다. 결국 그렇게 미션을 성공하면 가족끼리 고민했기에 성취감도 2배, 즐거움도 2배가 될 거 랍니다.

단! 역시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과도한 게임은 중독을 부른답니다. 일부로 제가 소개해 드린 이 게임은 무료버전이라 딱 모든 캠페인을 끝낼 정도만 한다면 적당한 즐거움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겁니다. 게임은 적당히 해야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