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춘, 류광현 씨를 만나다!

본문

2014. 10. 13. 15:35





안녕하세요, '가족·꿈·사랑'을 찾아주신 여러분~! 열정으로 살아가는 프론티어 기자단 5기 설주환입니다! 이렇게 여러분을 다시 찾아 뵙게 되어 너무 반가워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기사는 바로 제게 도전과 열정의 정신을 다시 일깨워주고,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한 청년의 이야기랍니다. 저는 그분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청춘의 한복판에 서 있는 대한민국 청년들 누구에게나 큰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가득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이를 가꿈사 가족 여러분과 함께 나누려고 해요. 그가 누구인지 궁금하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그의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세상의 틀에 얽매이지 말고, 꿈꾸고 도전하라!



이번에 프론티어 기자가 만난 분은 바로 1년 동안 전 세계 31개국을 돌아다니며 170여 명의 기업가를 만난 '기업가 정신 세계 일주'에 도전했던 열혈 청년 류광현 씨랍니다. 류광현 씨는 기업가가 되겠다는 자신의 꿈을 위해 전 세계의 한국인 기업가를 만나기 위한 여정을 떠났는데요, 여행 경비는 모두 후원을 받아서 다녔고 후원금 또한 자신이 직접 유치했답니다.

그리고 현재는 여행기를 담은 책 《청춘, 판에 박힌 틀을 깨다》를 출간하고 꿈을 찾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경험을 나누기 위해 강연을 하고 있는데요, 류광현 씨의 저서는 청소년 권장도서로도 선정돼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 세계를 누비며 기업가 정신을 배워온 류광현 씨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이렇게 류광현 씨와 뜻 깊은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었는데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몰로 무언가를 다짐하거나 생각하기는 쉽지만 직접 실천으로 옮기는 것은 매우 큰 용기를 필요로 하는데요, 저는 자신의 꿈을 실천으로 옮긴 류광현 씨의 태도와 진심이 묻어 나오는 이야기가 매우 인상적이었답니다. 


사람들은 실패를 두려워하며 그 그림자 아래 도전 정신을 숨기고 살아가요. 하지만 저는 실패를 많이 해봐야 나중에 실패 또한 삶의 한 과정이었음을 깨달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러므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몸소 보여준 류광현 씨를 만나게 되어 너무 기뻤답니다. 여러분도 이번 기사를 통해 열정과 도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셨기를 바라요. 다음 기사에서도 가슴 뭉클한 이야기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오늘의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이상 설주환 기자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