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직장인들이 꼭 읽어 봐야 하는 '부자가 되기 위한 공부법'

본문

2014. 10. 27. 13:53





잡코리아의 ‘좋은일연구소’가 2013년 직장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6.8%가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대답했다고 해요. 그런데 공부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응답자의 94.8%가 능력 향상이나 이직·연봉협상·승진 등 실용적인 이유에서라고 답한 반면, 타인이 공부하는 모습에 자극을 받거나 인생의 의미를 찾기 위해서라는 기타 의견은 단 2%에 그쳤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 물질적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해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에요.


하지만 ‘더 나은 삶’을 위한 공부는 애초 필요성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와 달리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의 저자 이노우에 히로유키 박사는 그 이유를 ‘단순히 결심만 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하고 있어요. 부를 끌어당기는 공부에 대한 제대로 된 원칙과 마인드가 없고, 방향성과 실행 습관이 부족해서라는 이야기죠. 그래서 이번에는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에서 제시한 잠재 능력을 극대화하고, 공부를 ‘수익이 약속된 최고의 투자’로 만드는 법칙 몇 가지를 정리해 소개해드릴게요.




부자가 되기 위한 공부법 일곱 가지.





하나. 돈을 추구하는 마음을 솔직하게 인정하라


세상에는 두 가지 법칙이 있답니다. 하나는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은 모두 그 사람의 생각이 반영된 것이라는 사실이에요. 그 사람의 생각이 현실화된 것이 그의 인생이라는 말이죠. 또 하나는 예외 없이 누구에게나 무한한 가능성이 주어진다는 것이에요. 따라서 돈을 원한다면 어떠한 망설임이나 의심 없이 돈을 바란다고 진지하게 생각해야 해요. 그리고 이 두 가지 법칙을 작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공부'인 것이죠.




둘. 현재 자신의 일에서부터 공부를 시작하라


배움’은 지금 자신이 하는 일,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지금 맡은 업무나 관련 영역의 공부부터 시작하는 것이 맞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숙지돼 있기 때문에 무엇을 배울지 윤곽을 잡기 쉽답니다. 더불어 공부의 최종점은 ‘인간을 이해하기 위한 공부’가 되어야 해요. 자기 분야를 공부함과 동시에 인간에 대해 연구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랍니다.




셋. 세미나에 참석하라


지금까지와는 다른 인생을 추구한다면 우선 세미나에 참석해 볼 것을 권해요. 자기계발 세미나뿐 아니라 취미생활이나 관심 분야의 세미나에 가면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고, 그들에게 격려 혹은 자극을 받게 된답니다. 또한 세미나에서 받은 자극과 정보가 다음 배움을 이어갈 때 좋은 좌표가 돼준답니다. 다양한 강좌, 세미나 정보를 확보해 놓으면 자신의 마음을 끄는 한두 가지가 보이기 시작해요.




넷. 괴로운 공부 대신 기쁨이 되는 공부를 하라


이를 악물고 노력한다거나 하고 싶은 일을 참으면서 하는 노력이나 공부는 자신의 속마음을 배신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실을 맺기 어렵답니다. 오히려 의도와 달리 정반대의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죠. 이를 생각해보면 당연스럽게도, 만족이 느껴지는 즐겁고 충실한 공부만이 성공과 승리를 가져다주며, 바라던 결과를 실현해줄 수 있다는 이야기에요. 따라서 자신에게 자신감과 긍정성을 불어넣어 주는 공부를 해야만 해요.




다섯. 공부 시간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라


공부는 ‘언제’가 아닌 ‘바로 지금’ 실행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야 해요. 공부 시간을 최우선 순위에 두지 않으면 통상적인 우선순위인 업무에 밀려서 일상이 일로 도배돼 버리기 십상이에요. 변화를 원하고 발전을 꾀한다면 어떤 수를 써서라도 변화하고 발전할 ‘공부 시’을 자신에게 만들어주어야 해요.




여섯. 현재 어디서든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라


틈새 시간이야말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보물 같은 시간이랍니다이것을 이용할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해요. 요즘은 기술이 발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을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세미나를 들을 수 있답니다. 인생이란 매 순간이 쌓여서 만들어지는 것이에요.




일곱. 배우는 것에 대한 투지를 아끼지 마라.


반드시 참석해야겠다는 느낌이 드는 강좌나 세미나가 있다면 돈이 얼마가 들든 무슨 수를 써서라도 가보는 것이 좋답니다. 그곳에는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에요. 시간이 없다면 시간을 만들어 투자하고, 돈이 없다면 누군가에게 빌려서라도 그곳에 존재하는 그 무언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를 위한 대출은 장래를 실현시키기 위한 진취적인 대출인 것이죠.




팁 하나 더! 부자 되는 공부법의 자기 암시



1. 내게는 원하는 모든 것을 실현할 힘이 있다.

2. 인생은 배움이다. 배워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없다.

3. 나는 항상 진심을 다하며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4. 내게는 인내력과 지속력이 있다.

5. 내게는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이 있다.

6. 나는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는다.

7. 나는 언제나 나 자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을 한다.

8. 내게는 좋은 것만 모여든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