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용인가볼만한곳 총정리

본문

2014. 11. 11. 13:30





안녕하세요, 가꿈사 와이프로거 예자매맘 안소연입니다. ^^ 요즘 여기저기 나들이를 즐기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도 덩달아 나들이하고 싶은 곳을 많이 찾아보곤 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용인 지역 중에서 가볼 만한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




용인가볼만한곳 하나. 용인민속촌







한국민속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35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전화번호 : 031-288-0000

이용 시간 : 매일 09:00~18:3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reanfolk.co.kr/




먼저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용인 한국민속촌이랍니다. 한국민속촌은 1974년 개장해 올해로 40년을 맞이했는데요, 덕분에 올해는 나이가 마흔이 된 동갑내기들에게는 입장권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곳임을 알 수 있었어요. 저도 어렸을 적 한국민속촌에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데, 아이들 손을 붙잡고 정말 오래간만에 방문한 민속촌은 아주 많이 바뀌어있더라고요~! 볼 거리는 물론 놀 거리도 매우 풍부해졌거든요.

한국민속촌은 조선시대의 관가(官家)와 민가(民家)·반가(班家) 등 지방 별로 구조를 달리하는 전통 건축물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제가 어릴 적 갔을 때는 전통 가옥들만 구경하면서 돌아다녔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를 많이 진행하고 있어 전부 다 구경하는 것이 어려울 정도였어요. 덕분에 저희 가족 모두 즐거움의 탄성을 지르며 열심히 민속촌 안을 돌아다녔답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입구를 들어서면 오른 편에 안내 표지를 볼 수 있으신데요, 여기에는 항상 당일의 공연과 행사가 적혀 있으니 입장하실 때 참고하셔서 흥미로운 공연들도 놓치지 마시기 바라요.





안으로 들어가다 보니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장승도 예전에는 꽤나 자주, 친숙히 볼 수 있었는데 문득 생각해 보니 요즘에는 도심에서는 장승을 도통 만나볼 수 없다는 게 퍼뜩 떠오르더라고요. 입을 크게 벌리며 웃고 있는 장승을 바라보니 마치 저희 가족을 반겨주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답니다.





한국민속촌은 민속마을과 놀이마을로 나뉘어 있는데요, 민속마을은 우리나라 각 지방에 남아 있는 조선 시대의 가옥을 그대로 옮겨와 조성한 마을이랍니다. 이곳은 각 지방의 특색에 맞게 지어진 가옥들의 구조와 생활 환경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교육적으로 매우 좋답니다. 





중간마다 직접 실생활에서 사용했던 농기구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어 아이들이 더더욱 즐거워했답니다. ^^






무엇보다도 한국민속촌의 큰 장점은 일반적으로 많이 접할 수 없는 공연이 가득하다는 점이에요. 저희 가족이 갔던 날에는 '삼고무춤'과 '국악 비보이'를 볼 수 있었답니다. 이외에도 줄타기와 마상 무예, 전통 혼례 등 우리 민족 특유의 흥취와 문화를 생생하게 재현해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어요.






한국민속촌은 비단 아이들 교육뿐만 아니라 워낙 자연 경관이 좋아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도중에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톳길도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신발을 벗고 피톤치드를 마시며 조용히 걸어 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또, 탈춤 전시관에서 여러 가지 전통 탈을 구경하는 것은 물론 탈을 직접 만드시는 장인의 조각 과정도 볼 수 있었어요.






놀이마당에서는 바이킹이나 범퍼카 등의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곳 시설을 이용하시려면 입장료 외에 표를 구매하셔야 해요. 민속촌 구경과 놀이기구를 고루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자유이용권 구입하시면 된답니다.


서울 근교에서 이만큼 옛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또 있을까요? 민속촌 내 전통찻집에서 차도 한 잔 마셔가면서 우리 옛 선조들의 지혜를 엿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ㅡ^




용인가볼만한곳 둘. 용인농촌테마파크







용인농촌테마파크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871-3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1 농촌테마파크

연락처 : 031-324-4024 

공식 홈페이지 : http://www.yonginatc.go.kr/







용인농촌테마파크는 농촌이라는 주제로 커다랗게 조성한 공원이에요. 이곳은 '도시에서 만날 수 있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조성되었다고 하는데요, 공원 안에서 농촌 특유의 전원 풍경을 느끼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은 용인에 이사 오면서 이웃 분들께서 추천해준 곳인데요, 용인 시민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다른 지역 분들은 입장료를 받지만, 금액이 매우 저렴해서 도시락을 싸 들고 소풍 오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이곳은 원두막이 있는 공원이에요. 지금은 날씨가 조금 쌀쌀해졌지만 봄, 가을에 찾아와 여기 앉아 소풍 도시락을 먹으면 정말 즐거울 것 같아요. 요즘에는 많이 볼 수 없는 원두막을 누구나 쉬어갈 수 있게 만들어둔 것도 너무 좋더라고요~!





'가을'하면 생각나는 꽃은 뭐니 뭐니 해도 국화꽃이겠죠? 다른 식물들은 휴면기 상태라 많은 식물을 볼 수는 없어 살짝 아쉬웠지만, 제철인 국화꽃을 실컷 구경할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용인농촌테마파크의 들꽃광장에서는 억새꽃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들꽃광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여기는 수많은 들꽃이 심어져 있는데요, 꽃이 피는 계절에 찾으면 정말 예쁠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억새들이 바람 따라 살랑거리는 모습만 봐도 저절로 마음이 설레는 가을이니, 억새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했답니다. 







가을 하면 '독서의 계절'이란 말이 있지만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기도 하죠! 이곳에서는 밭에서 여러 작물을 재배하고 또 수확하고 있었는데요, 농촌으로 가야만 볼 수 있는 광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때문에 아이들 체험학습장으로도 아주 좋은 곳이에요. 주말에는 가족 단위로 찾아오는 나들이객을 많이 만날 수 있는데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용인에 오시면 한 번쯤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용인가볼만한곳 셋. 용인자연휴양림







용인자연휴양림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리 220

전화번호 : 031-336-0040

공식 홈페이지 : http://www.yonginforest.net/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용인자연휴양림이랍니다. 용인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의 휴양림 중에서도 가장 인기 높은 휴양림이라고 해요. 그 이름에 걸맞게 우거진 나무와 자연이 절경을 이루고 있었는데요, 이곳은 당일치기로 방문해 산림욕을 즐겨도 좋고 하룻밤 숙박을 하면서 즐기셔도 좋은 곳이랍니다. 






휴양림 안에는 드넓은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기 좋은 잔디 광장도 있더라고요. 도심에서는 이렇게 넓은 부지의 잔디밭을 찾기 힘들고 놀이터도 비좁고 위험해 아이들만 내보내기 걱정이 많은데, 이렇게 가끔이나마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니 참 좋더라고요. 아이들도 매우 신이 났답니다. ^^





용인자연휴양림 안에는 최근 '짚라인'이 신설되어 좀 더 스릴 넘치는 체험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신장 130cm 이상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해요. 저도 다음 번에는 꼭 한 번 도전해보려고요. 인기가 많아서 방문 전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을 미리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또,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에코 어드벤처'도 있었는데요, 신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따로 있어서 신장 110cm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우리 작은 아이는 항상 키가 작은 탓에 놀이기구를 타거나 레포츠를 타는 데 제약이 있었는데 쉬운 코스로 에코 어드벤처를 체험할 수 있어 너무너무 좋아했답니다. ^^ 이 코스도 용인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셔야만 해요!






우스갯소리로, 용인자연휴양림 숙박시설은 '삼대가 덕을 쌓아야만 갈 수 있다'고 할 정도로 그 경쟁률이 치열하답니다. 매월 5일부터 9일까지 다음 달의 야영 데크나 객실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을 하시면 매월 10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발표된다고 해요. 용인 시민에게는 우선권이 부여된다고 하는데 용인 시민인 저도 아직까지 한 번도 당첨이 안 되었네요. 다음 번에는 꼭 당첨되기를 바라면서 또 다시 신청해야겠어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한 번 도전 해보시기 바라요! 운이 좋으신 분들은 한 번에 당첨되실지도 모르잖아요~?





용인자연휴양림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몇 군데 있는데요, 이곳을 찾으면 항상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을 볼 수 있답니다. 드넓게 펼쳐진 푸른 하늘과 새하얀 억새, 알록달록한 산이 어우러진 풍광을 만끽하며 하늘을 나는 느낌은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제 마음도 덩달아 설레네요.


이 밖에도 용인에는 가볼 만한 곳이 정말 많답니다. 저도 아직은 초보 용인 시민인지라 앞으로 더욱 부지런히 용인 명소를 찾아 돌아다녀야겠어요. 서울과 인접해 있고 자연 그대로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산 좋고 공기 맑은 용인으로 한 번 놀러 와보세요~ ^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