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몸 튼튼 마음 든든! 2015 교보생명 건강캠페인 취재기

본문

2015. 3. 2. 16:12



가족·꿈·사랑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프론티어 기자단 6기 임윤경입니다. 혹시 제 이름이 익숙하지는 않으세요? 저는 지난 프론티어 기자단 5기로 인사 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새롭게 6기로 인사 드리게 되었어요!^^ 앞으로 여러분과 더욱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글로 찾아 뵙도록 노력할게요. 앞으로도 많은 기대를 부탁 드려요!


2014년 새해를 맞은 지도 어느덧 두 달이 훌쩍 넘었는데 여러분 모두 결심했던 바를 잘 실천하고 계시나요? 많은 분들이 세우는 새해 목표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건강 관리'일 것 같은데요, 하지만 혼자서는 지키기 어렵고 막연한 것 중 하나가 역시 건강을 챙기는 게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교보생명에서는 올해 건강 관리를 목표로 하는 사원들을 위해 2015 교보생명 건강캠페인 ‘몸 튼튼, 마음 든든’을 시작했답니다. 








‘몸 튼튼, 마음 든든’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2015 교보생명 건강캠페인’은 교보생명 임직원들의 개인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이를 나눔 실천과 연계시켜 흥미로운 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이에요.

새해가 되면 늘 건강관리와 기부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두 가지를 연결한 건강하고 착한 프로그램이라는 데 의의가 있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개인의 건강관리가 나눔의 실천과 연계되는 것일까요? 이 캠페인은 2015년 1월 26일부터 6월 12일까지 총 20주 동안 진행되는데, 이 기간 동안 목표를 달성하면 신청 시 약속한 금액과 함께 회사도 해당 금액만큼 같이 기부하는 매칭 기부 방식으로 이루어진답니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건강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고 하니 함께 건강도 챙기고 기부까지 덤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의미 있죠!





지난 1월 27일,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23층 컨벤션홀에서는이번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몸 튼튼, 마음 든든' 건강 강좌가 열렸답니다. 이날 강좌에서는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선물과 함께 여러 가지 건강 상식,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법 등에 대한 수업이 열렸답니다. 그 현장으로 프론티어 기자도 찾아가보았는데요, 여러분도 함께 배워보도록 해요!


이날 강좌에는 많은 분께서 찾아주셨는데요, 이 중에서 프론티어 기자는 수줍은 미소가 매력적인 교보생명 마케팅기획팀의 김진영대리님과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답니다. 프론티어 기자의 질문에 따뜻한 대답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진영 대리님을 함께 만나볼까요? 







이날 김진영 대리님을 비롯해 많은 교보생명 임직원 분들이 직장 생활 중 소홀히 했던 건강을 챙기기 위해 강좌에 참가해주셨답니다. 이날 강좌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기 전, 이곳에 모인 분들이 건강관리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계시는지 알아보는 간단한 퀴즈가 진행되었는데요, 퀴즈를 맞춘 분들께는 작은 선물도 증정되었답니다.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함께 맞춰볼까요?!




Quiz) ○○○○은 체중감량 속도를 2배 빠르게 해주며, ○○○○은 다이어트의 핵심이자 기본입니다. 

여기서 ○○○○은 과연 무엇일까요?


정답 : 식단기록 (☜ 드래그하시면 정답을 보실 수 있어요!)



그날 먹은 음식을 그때 그때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오늘부터 꾸준히 그날의 식단을 기록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날 정답을 맞춘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의 강문영 대리님은 상품으로 스트레칭 밴드를 받으셨답니다^^ 


퀴즈 상품을 보고 많은 분들이 정말 부러워했는데요, 아쉬워하는 분들을 위해 또 다른 퀴즈가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여러분도 다시 한번 맞춰보세요^^




Quiz)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하면 다이어트 속도가 ○배 증가합니다.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정답 : 5배(☜ 드래그하시면 정답을 보실 수 있어요!)




정답을 살펴보고 나니 정말 대단하죠?! 지키기 어려운 다이어트의 결심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훨씬 지키기 쉬워진다는 사실! 이러한 사실을 알고 나니 이번 건강캠페인은 건강 관리에 효과 만점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퀴즈를 통한 워밍업이 끝난 뒤에는 본격적으로 '몸 튼튼, 마음 든든' 프로그램의 소개가 있었어요. 건강을 관리하면 그에 따라 기부도 할 수 있는 착한 프로그램 '몸 튼튼, 마음 든든' 프로그램의 진행 과정을 함께 살펴보아요!





먼저 캠페인에 참가하고 싶은 임직원들은 개별적으로 서약을 하고, 개인 별로 목표를 세우게 된답니다. 이렇게 서약하신 분들은 교보생명의 헬스케어센터를 통해 월 1회의 검진관리를 지원 받으실 수 있어요. 한 달에 한번씩 검진을 받으면, 그 만큼 건강관리를 위해 스스로 얼마나 실천하고 있는지를 정기적으로 체크 받을 수 있겠죠?


방금 전의 퀴즈에서 언급됐듯이, 같은 목표를 세운 사람들과 함께 다이어트를 한다면, 무려 5배 더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몸 튼튼, 마음 든든’ 프로그램은 헬스케어센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함으로써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이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무료 건강관련 앱 활용 정보 공유와 교보생명 사내 포털에 개설된 ‘건강캠페인’ 코너, 그리고 온라인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것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렇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식단과 회사 근처 건강식당 정보도 공유하고, 또 노하우 등을 나눌 수 있다면 더 즐겁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이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회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해요. 이번 강좌와 같이 건강 교육 지원이나 건강계단 설치, 목표 달성에 따른 시상이 회사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도움과 함께라면, 건강관리가 훨씬 쉬워질 것 같네요!





프로그램 소개 후에는 건강관리에 유용한 앱에 대한 소개가 있었어요.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착한 어플리케이션들, 알아두면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여기에도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왼쪽부터 'NOOM', 'Recstyle', ‘DANO 다이어트 노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앱은 우선 ‘다이어트 코치 NOOM’이 있어요. 이 앱은 한국 음식에 특화된 식단 기록이 가능하고, 또 여러 가지 올바른 다이어트 상식을 제공해준답니다. 또한 만보기 기능도 있어 하루 운동량도 쉽게 체크하실 수 있답니다. 


‘Recstyle’이라는 앱 또한 생활 패턴을 체크하고 건강 관리 현황을 살펴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법이 간편하다는 점이에요. 간편한 만큼, 오래 지속하기도 쉽겠죠? 


마지막으로 ‘DANO 다이어트 노트’는 식단 기록 기능부터 운동 영상까지 제공한답니다. 또, 이 앱은 ‘다짐’ 기능을 통해 매일매일 반복되는 습관을 훈련시켜준답니다. 이렇게 건강한 어플리케이션들과 함께라면 다이어트가 어렵지 않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으로는 헬스케어센터 김영재 원장님의 ‘9988123 건강한 인생 행복한 삶’이라는 강연이 있었어요. 여기서 잠깐, 여러분은 9988123의 의미를 혹시 알고 계시나요? 
 
저는 이 숫자의 의미를 이날 처음으로 들어보았는데요, 이 숫자들은 ‘99세까지 팔팔하게 살고, 하루 이틀 앓다가 아픈지 사흘째에 죽자’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다시 말해, 건강한 삶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죠. 
 
강연의 제목처럼 김영재 원장님은 이날 강연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여러 가지 건강상식에 대해 알려주셨답니다. 특히 작은 생활 습관을 통한 질병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셨는데요, 원장님의 말씀처럼 좋은 생활 습관과 꾸준한 관리, 그리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병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또한, 센터장님은 강연에서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말씀하셨답니다. 원장님의 강연이 끝나고 난 후에는, 이정희 요가 전문강사님으로부터 '회사 내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에 대한 강습이 있었답니다. 건강관리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실천하기 힘든 것 중 하나가 바로 운동이 아닐까 싶어요.







강연에 참가한 분들 모두 신발을 벗어가면서 이정희 강사님이 알려주시는 스트레칭을 열심히 배웠답니다. 일상 생활 속 스트레스도 풀어주고 운동도 되는 스트레칭 방법. 여러분도 따라 해보세요^^





이렇게 해서 간단한 스트레칭법 강습을 마지막으로 2015 건강캠페인 ‘몸 튼튼, 마음 든든’ 강연의 막이 내렸답니다.
 
혼자서 하기에는 막막한 건강관리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교보생명의 건강 프로그램. 그 프로그램의 시작인 ‘몸 튼튼, 마음 든든’ 건강 강좌에 대해 지금까지 전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현장을 취재하면서 프론티어 기자단인 저도 임직원의 건강뿐만 아니라 이웃사랑을 생각하는 교보생명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2015년을 맞아 건강캠페인에 참가하시는 분들, 그리고 건강 관리를 결심한 분들 모두 목표달성에 성공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