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또 하나의 가족, 반려견과 함께하기 좋은 애견카페 추천

본문

2015. 4. 22. 13:00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 6기 노현옥입니다. 이번에 여러분께 처음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었는데요, 어는 앞으로 일상에서 공유하고 싶은 이벤트들을 다양한 사진과 영상으로 여러분께 현장감 있게 전달해드리려고 해요. 제 삶의 일부가 콘셉트가 되어 '가족·꿈·사랑'을 통해 수많은 독자 분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기대되고 한편으로는 긴장도 돼요.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그래도 어여쁜 마음으로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ㅡ^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에 대한 것이에요. 그래서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은 저와 함께 살고 있는 복남이가 주인공이랍니다. 저는 지난 주말 일주일 내내 집에서 저만 기다리고 바라보느라 외로웠을 복남이와 함께 운동도 하고 많이 뛰놀면서 사랑을 듬뿍 줬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주말'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오늘의 주인공은 저와 함께 살고 있는 복남이에요. 올해로 여덟 살이 된 요크셔테리어로, 일주일 내내 집에서 저만 바라봐온 착하고 안쓰러운 녀석이죠. 주중에는 제가 '출근'한다는 것을 아는지 매일 아침 촉촉한 눈빛으로 저의 출근길을 배웅하던 요 녀석이 주말에는 졸졸 저만 쫓아다니며 행여라도 혼자 두고 나갈까 싶어 잠시도 곁에서 떨어지질 않더라고요. 특히나 약속이 있는 날에는 애걸복걸 매달리는 통에 집을 나서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이번 기사를 통해 일주일 내내 주말만을 기다려온 사랑스런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데이트 장소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햇살이 따스하게 내리쬐던 지난 주말, 저는 복남이와 함께 파주 프로방스 내에 있는 한 애견카페에 방문했는데요, 이전에 프로방스에 놀러 갔다가 발견하고는 '복남이와 함께 와야겠다'고 생각해왔던 곳이랍니다. 




애견카페 추천 하나. 더독하우스



더독하우스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82-1

전화번호 : 070-4110-8815

영업시간 : 매일11:00~21:00 (연중무휴)

공식 페이지 : cafe.naver.com/thedoghouse

특징 : ​애견운동장 보유/애견카페&Training/호텔&유치원/놀이방






사실 애견운동장을 보유한 애견카페는 처음 방문했던 터라 중·대형견들이 운동장을 쉴새 없이 돌아다니고 뛰어노는 모습을 보고 적잖이 당황하기도 했답니다. 서로 마주쳤다 하면 짖어대는 녀석들도 있었고요. 그 덩치에 저도 깜짝 놀랐는데 저희 복남이는 어땠을까요?

바닥에 내려놓자마자 온갖 견공들에 둘러싸여 어찌할 바를 모르는 복남이를 구해내면서 몹시 속이 상하더라고요. 우리 복남이가 작은 줄은 알았지만, 낯선 사람들을 향해 이를 드러내던 용감한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덩치 큰 친구들 사이에서 깨갱하던 모습을 다시 생각하니 잠시 울컥하네요. 그래도 영상으로 담아낸 복남이의 애견카페 방문기를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처음에는 다소 굳어있었지만 나중에는 그래도 활력을 찾고 뛰어 노는 복남이를 보면서 많이 흐뭇했답니다. ^^




애견카페 추천 둘. 똑똑


똑똑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219-59 양우 시네플렉스 2E-201호

전화번호 : 031-913-1979

영업시간 : 매일11:00~22:00 (연중무휴)

공식 페이지 : http://www.ddogddog.co.kr/

특징 : 소형견 수영장 보유/테라스/바베큐파티 가능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똑똑'이라는 카페에요. 이곳은 강아지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마당과 테라스가 있는 애견카페로 여름에는 소형 강아지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또,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똑똑은 일명 '일산에서 가장 냄새 안 나는 애견카페'로도 인정 받고 있는 곳이라고 해요. ^^ 이곳에서는 다양한 음료 외에도 라면, 볶음밥, 수제 핫도그, 웨지 감자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특히 웨지 감자가 맛있다고 하니 가꿈사 가족 여러분께서는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카페의 내부 또한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었는데요, 특히 오후의 채광이 정말 좋더라고요.






강아지들의 예쁜 모습을 추억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소품이 더해진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저희 복남이도 멋진 자동차 위에 앉혀 사진을 찰칵! 찍어보았답니다. 사진 찍는 것을 아는지 새침한 표정으로 다른 곳을 응시하기도 하고 혀를 내밀면서 활짝 웃기도 하는 복남이! 모델 못지 않죠? ^^ 




그럼 지금부터 더독하우스나 똑똑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견공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는데요. 따뜻한 봄날 다녀오면 좋을 장소 몇 곳 소개해드릴게요!




애견카페 추천 셋. 사내필진이 엄선해 추천하는 애견카페들




그린빌(자연과 함께하는 반려견의 놀이터)

위치: 경기 양주시 남면 황방리 66-10

공식 홈페이지 : www.greenvil.net

특징 : 수영장 물놀이/애견과 함께할 수 있는 캠핑



사내필진의 평

그린빌은 애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핑장이랍니다. 대개 캠핑장은 애견 동반을 제한하는 곳이 대부분이고 애견 동반을 제한하지 않더라도 다른 캠퍼들의 눈치를 봐야 할 때가 많아요. 하지만 집에 반려견을 두고 저희들만 주말을 즐기고 돌아오기도 너무 미안한 일인데요, 애견 캠핑장을 찾으시면 이런 걱정은 끝! 사람보다도 강아지들이 더 많은 애견 캠핑장의 넓은 운동장에서 반려견들과 뛰놀며 신나는 시간을 함께 보내실 수 있답니다.





힐링독(배움이 있고 자유와 즐거움이 있는 힐링독)

위치: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수레로 325

전화번호 : 010-9988-3252

공식 홈페이지 : www.healingdog.net

특징 : 반려견 교육 훈련/호텔/운동장/수영장



사내필진의 평

이곳은 훈련소 프로그램이 잘 짜여져 있는 것 같아요. 저희 복남이는 조그만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간혹 난폭한 척을 해서 이곳에 한 번 데려가 사회화와 심리 교육 상담을 받아볼까 생각 중이랍니다. ^^





조이독(애견문화공간)

위치: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777 

전화번호 : 031-577-7734

공식 홈페이지 : www.joydog.co.kr

특징 : 까페/애견교실/호텔/미용/애견풀장/이벤트

애견풀장 이용일자 : 5월21일 ~ 9월10일



사내필진의 평

복남이처럼 작은 반려견과 함께라면 야외 운동장은 다소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곳은 중소형견들을 위한 전용파크로 체고 45cm 미만 체중 15kg 이하의 애견들의 놀이터랍니다. 단, 중대형견이라 해도 생후 4개월 미만은 환영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복남이는 그나마 겁이 없는 편인데 겁이 많은 친구들은 대형견들 사이에서 내려서지도 못하는 경우가 상당한 편이랍니다. 주로 도심에 위치한 실내애견카페는 큰 개와 작은 개의 공간이 구분되어 있고 중대형견들도 실내에서 돌아다니는 덕분인지 얌전한 편이지만 아무래도 실외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달라지더라고요. 겁이 많은 소형견 친구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라요. ^^





이렇게 복남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를 즐겼는데요, 오래간만에 실컷 뛰놀았던 덕분인지 집에 돌아오자마자 곯아떨어진 복남이를 보면서 짠하고 미안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이토록 나들이를 좋아하는데, 앞으로는 복남이와 더 많은 추억을 함께 만들어야겠다는 다짐도 해보았어요.


이제 우리나라에도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 수가 1,000만 명이 넘어섰어요. 비애견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를 사랑해주고 예뻐해 주지만, 막상 견주 입장에서는 강아지를 데리고 나서면 남에게 피해는 되진 않을까, 실수를 하진 않을까 걱정도 되고 불편한 마음이 드는 게 사실이에요. 그런 점에서 이러한 반려동물을 위한 카페나 운동장이 있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러분도 오매불망 주인과 함께할 주말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반려견을 위해 행복한 주말을 선물해주시면 어떨까요? 반려견의 수명은 대개 10~14년 정도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은 만큼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어요. ^^ 물론 위와 같은 애견 카페는 반려견이 없더라도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방문해보셔도 좋답니다!


또, 지금 이 글을 보고 '우리 집에도 강아지 한 마리 들여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보신 분들, 무작정 강아지를 사달라고 조르는 아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유기견 보호센터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반려동물을 집에서 기르면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되지만 강아지 또한 하나의 생명이기에 좀 더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답니다.

강아지의 예쁜 모습에 반해서 덜컥 입양한 뒤 이런저런 예상치 못한 상황에 어려움을 겪거나 이로 인해 유기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강아지와 함께 할 여건이 되는지 시간을 두고 고민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유기견 보호센터를 방문해보시면 상처 받아 관심이 필요한 유기견들이 많이 있는데요, 방문해보시고 여건이 되신다면 봉사활동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마지막으로 귀여운 복남이 사진으로 인사 드릴게요! 조만간 또 다른 이야기로 다시 뵐게요, 감사합니다~! ^ㅡ^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