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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FP지점 소속 지원담당이 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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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9. 1. 16:42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으로 활동 중인 노현옥입니다. 오늘은 교보생명 사내필진으로서 제가 교보생명에서 맡고 있는 직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






저는 FP지점 소속 지원담당 직무를 맡고 있는데요, FP지점은 말 그대로 FP(Financial Planner, 재무설계사)가 근무하는 사무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교보생명의 재무설계사는 고객을 잘 이해하고 보살피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합리적인 생애설계를 제공하는 보험, 금융 전문가랍니다.


교보생명 FP지점은 일반적으로 FP지점장, 지원담당 외 FP 25명~40명 사이로 구성되는데요, 제가 근무하는 영등포FP지점에는 34명의 FP님들이 근무하고 계세요. 저는 지원담당으로서 지점 내 모든 업무를 지원하고 있답니다. 구체적으로 신계약 청약, 리크루팅, 신입교육, 언더라이팅, 계약유지관리, 평생든든서비스 등 지점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처리하고 있어요. 교보생명 FP지점들은 지역 별로 모여서 'FP지원단'을 이루는데요, 저희 지점이 소속된 영등포FP지원단에는 총 9개의 지점이 있답니다.





제가 근무하는 영등포FP지원단은 어디에든 자랑하고 싶은 예쁜 사옥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특히 봄날이 되면 길가에 줄지어선 가로수에 벚꽃이 피어나 꽃 비를 뿌려줘요.






같은 직무를 맡고 있는 9개 지점 지원담당끼리 모여서 고객보장 확대 및 CS실천 활동을 위해 아이디어도 내고 캠페인도 주도하는데요, 지원단 내 고객PLAZA 텔러들과 ‘CS동아리’도 구성하여 각종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교보생명 고객님과 저희 지원단 소속 FP님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CS동아리 ‘영등포CS무한도전’을 소개할게요~







각 지원 담당들은 이렇게 모여서 회사 업무와 관련된 회의를 정기적으로 나눈답니다. 서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모여 앉아 담소를 나누면서 아이디어 미팅을 할 때도 많아요. 이런 회의 자리에서는 학습회뿐만 아니라 이벤트와 캠페인 등을 고민하기도 한답니다.






또, FP님들을 격려하기 위한 활동으로 출근맞이 활동을 하기도 한답니다. FP님들이 기분 좋게 아침을 시작하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간식 등을 건네 드리면 활짝 웃는 얼굴로 답해주셔서 덩달아 보람을 느껴요.



회사의 중점적인 추진사항에 맞춰 이벤트나 교육자료를 만들어 FP님들의 영업활동을 독려하기도 해요. 최근에는 교보생명에서 추진하는 지원담당 계층 학습동아리 활동을 맡고 있는데요, FP님들이 근무하는 영업현장의 주요 과제인 신인FP BTP(Basic Traning Program) 교재 만들기를 진행하기도 했답니다. 신인이란 이제 갓 교보생명에 입사해 영업을 시작하게 된 FP님들을 칭하는 말이에요. ^^


저희 동아리에서는 신인FP님이 고객님을 찾아뵐 때 고객님이 잊고 계시던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정확한 구비서류안내, 접수진행 등을 원활히 실천할 수 있도록 사고보험금 접수 매뉴얼을 제작했어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진정한 고객보장 활동으로 고객의 신뢰와 함께 자신감을 갖게 되길 기원하며 팀 활동에 집중했답니다.

 

아 참, 평생든든서비스란 교보생명 재무설계사가 모든 고객님을 정기적으로 직접 방문하여 고객님이 언제나 안심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대에 맞는 든든한 보장유지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것이에요.  평생든든서비스의 개념은 한마디로 '기계약자에 대한 서비스를 신계약에 우선하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평생든든서비스의 주요 활동은 아래와 같아요. ^^






기계약 보장내역 및 유지서비스 안내

미청구 사고보험금 확인 및 안내

고객정보 Cleansing

보장분석 제공 및 상품/서비스 안내




여기서 '놓친 보험금(미청구 사고보험금) 확인 및 안내'는 실제 활동하는 FP님 사이에서도 가장 만족도가 높은 항목이라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신인 FP계층은 필수서류를 확인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고, 그럴 경우 고객 불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 무엇보다도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4개월에 걸친 활동의 결과물이 드디어 완성되었답니다. 이제 교육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신인 FP님들의 입장에서 설명을 잘 준비해야겠네요. 신인FP님 역량은 UP, 고객만족도 UP UP!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


지금까지 제가 하는 직무와 회사 내 활동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열심히 일하고 있는 것 같나요? 앞으로도 사내필진으로서 여러분께 종종 교보생명의 이야기를 전달해드리려 해요. 앞으로도 관심을 지니고 지켜봐 주셨으면 해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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