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과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모여라~!" 2015서울과자올림픽 (1)

본문

2015. 10. 6. 10:00





행복이 넘치는 가족·꿈·사랑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가워요~! 저는 프론티어 기자단 7기 신혜리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10월 10일 토요일에 열릴 '과자전6: 2015서울과자올림픽'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직 행사가 열리기 전이지만, 보다 많은 가꿈사 가족 분들이 발걸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미리 내용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그럼 지금부터 2015서울과자올림픽은 어떤 행사인지 살펴보도록 해요. ^^





 

(출처 : 2015 서울과자올림픽 홈페이지)




2015서울과자올림픽, 일명 '과자전'은 과자를 만드는 사람과 좋아하는 사람이 만나는 시장이라 할 수 있어요. 베이킹 관련 소상공인 분들에게는 자립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기회이고, 아마추어 제빵사는 직접 만든 과자를 판매해볼 수 있는 소통의 장이에요. 또, 소비자는 평소에 한 곳에서 만나보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과자들을 맛보고 즐길 수 있답니다. 

과자전은 2012년 이태원의 작은 플리마켓에서 시작된 행사예요. 당시에는 다섯 명의 판매자들이 손수 만든 작품을 판매하는 정도에 그쳤으나, 이후 SNS를 타고 입소문이 퍼져 2회부터는 과자를 구경하려는 사람들과 과자를 팔겠다는 사람 모두 줄을 서게 될 정도로 그 규모가 커졌다고 해요. 올해 6회 과자전은 과자전 역사상 가장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에요. 바로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운동장에서 '과자올림픽'이라는 콘셉트로 열린다고 해요. 올림픽이 고대 그리스에서 폴리스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에서 개최된 것처럼, 이번 과자전도 판매경쟁이 아니라 과자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즐기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2015서울과자올림픽에 출전하는 팀들을 살펴볼까요? ^^



(출처 : 2015 서울과자올림픽 홈페이지)



이번 과자전에는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과자점인 태극당부터 개인 제과사까지 다양한 참가팀이 출전할 예정이라고 해요. 또, 개인 블로그와 유튜브에 레시피를 공유해 많은 인기를 얻은 푸드 크리에이터도 참가할 예정이에요.



(출처 : 2015 서울과자올림픽 홈페이지)



과자 구경은 물론 여러 인디밴드의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그 현장이 기대되네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이번 특별 공연을 놓치지 마세요~! 


전국의 소상공인들과 아마추어 제빵사들이 만든 색다른 과자들을 만날 수 있는 '과자전'에는 전국과자자랑, '과자의 전당' 등 다양한 이벤트 코너도 준비되었어요. 귀여운 외모로 눈길을 끄는 캐릭터 과자부터 눈과 입이 즐거운 다양한 디저트류까지 그야 말로 오감이 즐거운 전시를 펼칠 예정이라고 해요.


과자전은 티켓을 구매한 후 입장할 수 있는데요, 2015년 10월 9일 금요일까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예매하시는 분들은 5,000원에, 현장 판매로는 7,000원에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답니다.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이를 참고해주세요. 과자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공식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더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2015서울과자올림픽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을 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아직 주말에 별 다른 일정이 없는 분들은 과자전을 찾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후에 과자전에서의 생생한 현장을 다시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