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본문

2012. 9. 3. 14:33

|초등학생 체험학습|

 

오늘은 가·꿈·사 와이프로거 강선영씨의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후기를 들어볼까 해요. 자녀의 체험학습거리를 찾고 계시거나, 우리 자녀의 장래희망이 궁금한 부모님에게 키자니아는 일석이조의 체험학습이 될 듯싶어요.

 

 

요즘 아이들은 체험, 전시, 공연 등등의 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저희 아이들도 주말이 되거나 주중에 좋은 체험거리가 있으면 체험활동을 하고 있어요. 2년 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를 알게 되었고, 방학이 되거나 새로운 시설이 오픈 되면 친구들과 함께 체험을 하기 위해 다녀오는 곳이 있는데 바로 잠실에 위치한 키자니아예요.

키자니아는 만3세부터 16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독특한 가족오락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스스로 본인이 원하는 현실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며, 주인이 되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입니다.

키자니아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멕시코, 일본 등 여러 나라에 있어요. 열 번째 오픈을 우리나라에서 했다고 해요.

 

 

키자니아의 예매방법은 인터넷 예매, 콜 센터, 현장에서 예매가 가능한데요, 당일 날 현장에서 예매는 거의 불가능하기에 가실 날짜와 1, 2부를 선택하여 예매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

평일 1부 10 : 00 ~15 : 00 | 2부 : 15 : 30 ~ 20 : 30
주말 1부 09 : 30 ~14 : 30 | 2부 : 15 : 00 ~ 20 : 30

평일과 주말의 체험비가 다르고, 어른과 어린이의 금액이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키자니아에서 사용이 되는 화폐가 있는데요, 입장권 구매 시 받은 여행자 수표(50키조와 동일)를 체험 시설에서 바로 사용하거나 은행에서 키조로 환전해서 사용 가능하답니다.

키자니아 안에 다양한 직업체험시설이 있어요.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을 하면서 키조(키자니아와 화폐단위)를 버는 활동과 쓰는 활동을 하게 되요.

 

 

체험시설의 입구에 보면 참가인원. 체험활동의 소요시간, 권장연령, 키조(버는지, 쓰는지)가 나와있으니 한눈에 여러 가지 상황을 알 수 있어요.

 

 

키자니아에서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경제활동의 흐름을 배우기도 되는데요, 키조라는 화폐로 현금의 개념 이라던지 e-키조 카드를 통해 체험활동을 하면서 1키조 할인도 받을 수 있는 활동이 포함되어 있으니 좋은 경험이더라고요.

 

 

또한 키자니아 서울의 지도가 있는데요, 이 지도를 살펴보면 2층, 3층의 모든 체험시설의 위치, 참가인원, 체험활동의 소요시간, 권장연령, 키조 등이 나와있어서 체험을 하기 전에 미리 아이와 함께 어떤 활동을 해볼 것인지 계획을 세우기에 너무 좋더라고요.

그럼 다양한 체험시설 중에 딸아이가 체험 해본 여러 가지 활동을 소개해볼게요.

 

피자 레스토랑

 

 

키자니아의 인기체험시설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 만드는 방법과 직접 수타피자를 만들어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드는 체험시설이에요.

 

 

슈퍼바이저님의 자세한 설명으로 직접 피자를 만들고 있는 딸아이예요.

 

 

딸아이가 열심히 만들고 나온 피자랍니다. 포테이토 피자도 만들어 보고 콤피네이션 피자도 만들어 보았어요.

이렇게 직접 만든 피자는 직업체험활동들 중간중간에 요긴한 간식거리가 된다죠.

 

관세청(세관공무원)

 

 

다양한 체험시설 중에 최근에 생긴 체험시설이에요.

 

 

수화물 내에 반입제한물품이 있는지 알아보고

 

 

여행객의 물건을 엑스레이 투시기로 살펴보거나, 우리나라로 들여와서는 안 되는 물건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가방을 찾아 전자 추적기를 붙이는 체험도 할 수 있더라고요. 외국여행을 다녀온 딸아이는 직접 체험을 해보면서 더욱 즐거워했어요.

 

포토 스튜디오

 


작가와 모델이 되어서 예술적인 직업에도 관심을 가져보게 되는 활동이에요.

 

 

연령제한으로 큰아이는 사진작가로 체험을 하고, 둘째 아이는 모델로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 둘 다 체험한 사진을 액자에 담아 주었어요.

 

증권회사

 

 

키자니아 제품을 가지고 팀을 나누어서 수익을 내는 활동을 하게 되요.

 

 

주식투자의 간접체험을 해보고 투자 개념도 이해하는 활동으로 어려울 것 같았지만 아이들이 은근 재미있어하더라고요. 팀을 나눠 체험을 하고 수익을 많이 낸 팀은 더 많은 키조를 벌 수 있는 체험이랍니다.

 

법원

 

 

모의재판을 통해 법과 질서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과 판사, 피고인, 원고, 증인이 되어 활동을 해요.

 

 

서로 특정한걸 하겠다고 하면 가위바위보나 제비 뽑기로 역할을 정한다고 해요.

 

초콜릿 공장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되요.

 

 

원료 만들기부터 포장까지, 공정을 이해하고 체험을 해보는 활동이에요.

 

라면 공장

 

 

도우 반죽부터 라면면발 만들기 등 컵라면 만들기를 체험하게 되요.

 

 

체험을 해서 만든 컵라면은 집으로 포장해왔어요. 라면 마스터 자격증까지 주어졌어요.

 

떡집

 

 

점점 아이들에게서 익혀져 가는 전통 음식, 바로 떡이에요.

떡메치기, 고물 무치기, 고물장식을 통해 전통적인 떡 만들기 활동을 직접 체험을 해보는 활동장소랍니다.

 

 

인절미 만드는 활동으로 아이들이 돌아가면서 떡메를 치는 모습이에요.

 

 

아이들이 직접 만든 떡이에요. 평소 잘 먹지 않던 떡을 직접 만들어보고는 자신이 만든 떡에 애착을 보이더라고요.

 

서점

 

 

서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맞는 책을 소개하고 매장관리 활동 등을 하는 북마스터 체험을 하게 되요.

 

 

북마스터증도 받을 수 있었어요.

키자니아 북클럽카드를 발급받으면 교보문고에서 책을 구매 시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그 외에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키자니아였어요.

이외에도 저희가 알지 못하는 직업들이 더 많겠지만 아이들에게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장으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현실 그대로의 도시, 생생한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다양성을 알게 되고, 다른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면서 사회성,리더십,창의성을 끌어낼 수 있는 체험활동이 아닌가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