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명절증후군 극복하는 4가지 방법

본문

2016. 2. 11. 10:00

 

설 연휴 동안 오랜만에 보는 친지와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이야기 많이 나누셨나요? 5일의 연휴가 이렇게 빨리 끝나다니, 믿기지가 않네요. 설날 연휴를 보내고 일상으로 돌아오니 평소보다 더 빨리 지치고, 무기력하진 않으신가요? 장거리 운전도 하고, 기름진 음식도 먹고, 과음도 하다 보니 명절이 끝나면 명절증후군이 곳곳에 나타나는데요. 명절증후군이라면 주부들에게서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남녀노소 모두 앓을 수 있어요. 그래서 가꿈사 블로그가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을 준비했어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4가지 방법으로 명절증후군 극복해보세요.

 

 

하나, 생체리듬 되찾기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첫 번째 방법으로, 설 연휴 동안 깨진 생체리듬을 찾는 게 중요해요. 틈틈이 휴식을 취하고, 따뜻한 물로 스파를 하거나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피로를 풀어보세요. 당분간 과음이나 야근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또 기상시간과 취침 시간을 잘 지키고, 낮잠을 잘 경우에는 1시간을 넘기지 않아야 해요. 1시간 이상 낮잠을 자면 밤잠을 설치기 때문에 오히려 생체 리듬을 깰 수 있어요.

 

 

둘, 속 달래기

명절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인 더부룩한 속! 갈비, 동그랑땡, 잡채 등 기름진 음식으로 배를 채워 무거워진 몸과 속을 달래주세요. 최소 하루 한 끼 정도는 저칼로리 식단으로 섭취하면 더부룩해진 속도 달래고 체중관리에도 도움이 돼요. 또 과식으로 인해 답답하고 더부룩한 속은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하는 코코넛, 바나나, 파인애플 등을 섭취해 부드럽게 달래 주는 것이 좋아요.

 

 

셋, 뭉친 근육 풀어주기

명절에는 갑자기 늘어난 주방일 또는 장거리 운전 등으로 인해 육체적 고통에 시달리게 되죠. 명절이 끝난 후 어깨나 목, 허리와 등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세요. 당분간 몸을 쓰는 일 없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고, 근육통이 심할 때는 찜질을 통해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그리고 뭉친 근육을 가장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방법으로는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 허리, 어깨, 무릎, 목, 손목 등 전신 스트레칭을 하면 좋아요. 만약 명절증후군으로 근육통이 계속 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 조속한 조치를 취해야 해요. 대수롭지 않게 넘기다 고질병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 스트레스 풀기

주부, 취준생, 미혼자 등 명절에 특히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몸이 느끼는 명절증후군뿐만 아니라 마음에 쌓인 명절증후군도 풀어줘야 해요. 영화, 미술관, 연극 등 문화생활을 하거나 등산, 필라테스, 요가 등 자신만의 취미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친구들과 한바탕 수다를 떠는 것도 좋아요.

 

지금까지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핵심 포인트는 ‘휴식’인 것 같아요. 편안하게 몸을 쉬고, 평상시 신체리듬을 회복하는 것! 가꿈사 블로그가 알려드린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으로 빨리 일상을 되찾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