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최고의 훈남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취업이야기!

본문

2012. 9. 12. 14:18

|교보생명의 얼굴|

 

취업준비생들에게 자신이 꿈 꿔 왔던 회사에 취직 한 일 만큼 기쁜 일은 없겠죠? 교보생명에 입사한지 한 달이 갓 지나 하루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계신 멋진 신입사원 두 분을 만나고 왔습니다. 두 분이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공해 주신 알차고 흥미로운 정보! 기대해주세요.

 

 

두 분이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공해 주신 알차고 흥미로운 정보! 기대해주세요. 바쁜 와중에 시간 내 인터뷰에 응해주신 교보생명 신입사원 이창훈, 홍인의님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는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 · 꿈 · 사 프론티어 기자단 (변용희, 김원정, 이윤지) 과 교보생명 신입사원 이창훈, 홍인의님과의 Q&A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바쁜 와중에 시간 내 인터뷰에 응해주신 교보생명 신입사원 이창훈, 홍인의님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인터뷰에 정말 열심히 참여해주신 홍인의(왼쪽) 사원님과 이창훈(오른쪽) 사원님

 

Q.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창훈 사원. 3교보생명 입사한지 1달되었습니다. 수원지원단 매향 FP지점에 수습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홍인의 사원. 교보생명 입사한지 1달되었습니다. 수원지원단 인계 FP지점 수습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Q. 교보생명은 어떤 회사 인가요?


이창훈 사원. 교보생명은 너무 감사하고 또 감사한 회사입니다. 제가 이렇게 일을 할 수 있게 저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 회사의 일원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홍인의 사원. 평생 다니고 싶은 회사입니다.

 

 

Q. 교보생명에 입사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알려주세요.

 

이창훈 사원. 대학생이 취업 준비를 하기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학점, 토익, 자격증, 대학생 참여프로그램 등)을 준비했습니다. 회사가 어떤 사람을 원하는지, 비전은 무엇인지 등 교보생명에 대한 조사도 하고, 면접 기출문제도 찾아보고 면접 스터디도 했습니다.

 

홍인의 사원. 학점이나 토익은 기본적으로 준비하고 금융3종(펀드투자상담사 , 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자격증도 취득했습니다. 또 금융 관련 세미나와 자산 관리 세미나를 찾아서 참석하고 금융관련카페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관련업종 선배들과의 대화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교보생명에 입사하게 된 소감은요?


이창훈 사원. 대학생시절 알던 교보생명을 직접 다녀보니 더 좋은 회사라는 걸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회사가 Right People을 선호하다 보니 사람들도 정말 좋습니다. ‘교보인’이라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홍인의  사원. 취업하기 많이 힘든 요즘 다니고 싶은 회사에 입사해서 너무 좋습니다. 후배들이 많이 생긴다면 제가 아는 것들을 많이 알려주고 싶습니다.

 

 

Q. 학점, 자격증 어떻게 되시나요?


이창훈 사원. 학점은 3점 중반, 토익 800중반대 이고 토스6 자격증은 식스시그마. 한자2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인의 사원. 토익은 800점대 이고, 토스 5, 금융3종(펀드투자상담사, 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기타 대외활동 경험은 있으신가요?


이창훈 사원. 부산행에서 인턴을 했었습니다.(ECONOMIC READER & LEADER 경제신문읽기 프로젝트)그리고 봉사활동은 학교 봉사 프로그램, 봉사 캠프 포함 200시간정도 했습니다.

홍인의 사원. 삼성생명에서 인턴경험이 있고, 축구동아리에서 활동했습니다.

 

Q. 취업하는데 있어 가장 도움이 많이 된 활동은 무엇인가요?

 

이창훈 사원. 평소에 어떤 활동에 참여하거나 대학생활을 함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저는 맹목적으로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팀을 이끄는 것을 좋아해 제가 먼저 하려고 했습니다.

동아리 회장, 조기축구회 회장도 하며 평소에 열심히 하려고 했던 모습이 취업하는데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홍인의 사원. 인턴이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턴을 하면서 보험업으로 가야겠다고 마음을 굳혔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어떤 업종을 해야 할지 정해야 길이 보이고 더 열심히 준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이력서 지원부터 면접까지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이창훈 사원. 서류심사->인 · 적성검사->계성원에서 3번의 면접(개별PT면접, 집단토론면접, 인성면접) 지원부터 합격까지 총 기간은 한 달 반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Q. 면접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어떤것이 있나요?

 

이창훈 사원. 최근에 본 기사 내용 중 하나를 골라 보험업이 그 기사에 떤 영향을 미치는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설명하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연예분야나 범죄분야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지어 답변이 나와 흥미로웠습니다. 그 이외에 순서대로 3명 정도 같은 질문을 하시다가 제 차례에 와서 돌연 질문을 바꾸셨을 때 당황스러웠습니다.

 

홍인의 사원. 시대를 바꾸어 현 시대 춘향이와 과거 시대 마돈나를 비교하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Q. 학교 다니며 대외활동을 하다보면 학점관리에 소홀해 질 수 도 있지 않을까요? 

 

이창훈 사원. 사실 대외활동을 즐겼기 때문에 학점관리는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다양한 경험을 하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어서 학점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Q. 면접 준비 노하우

 

이창훈 사원. 기본적으로 면접 스터디도 하고, 집에서 자료도 많이 찾아봤습니다. 자기소개, 지원동기 등 연습 준비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또 취업 사이트에 가보면 교보생명 서류합격자, 인성 합격자들이 면접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동아리를 모집합니다. 이건 우리 회사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실력이나 학점, 스펙 등은 서류에서 다 판별되기 때문에 인사 담당자님은 면접 볼 때 그러한 것들에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대신 이 사람이 옳은 사람인지, 교보생명에 맞는 사람인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홍인의 사원. 면접을 준비하기 이전에 자기 자신에 대해서 많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외우려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스터디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교보생명을 목표로 하는 미래의 교보인에게 한마디!

 

이창훈 사원. 선배로서 미래의 교보인들에게 꿈을 가지고 도전을 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정말 절실하게 열정을 가지고 도전한다면 그 점을 알아봐 주시기 때문입니다. 꼭 도전하세요!

 

홍인의 사원. 교보생명 정말 좋은 회사이니까 많이 지원해주세요!

 

 

취업을 준비할 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좋은 이야기 많이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인터뷰에 협조해주신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즐거운 회사생활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모든 취업준비생들도 힘내세요! 가ㆍ꿈ㆍ사가 응원 하겠습니다. 파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