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빨간 양파망 활용법 8가지

본문

2016. 4. 28. 16:00

 

붉은색 양파망은 실생활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참 많아요. 수세미 대신 사용하기도 하고, 채소의 껍질을 벗길 때도 유용하며, 체 대신 쓸 수도 있어요. 요모조모 쓸모 많은 양파망 재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망, 잘 쓰면 살림 보배 

하나, 수세미 대용

양파망은 작은 구멍들이 뚫려 있어 거품이 잘 나고 까칠한 면이 있어 수세미 대신 사용할 수 있어요. 주방용 수세미로 이용하면 약간의 주방세제만으로도 그릇이 흠집없이 깨끗하게 닦여요.

둘, 손빨래 용도 

너무 작아져 쓰기 힘든 비누 도막을 양파망에 모아 손빨래 용도로 사용하면 비누를 끝까지 알뜰하게 쓸 수 있어요. 욕조나 대야를 씻을 때도 좋아요.

셋, 채소 껍질 제거

무•당근•감자•생강 등 채소 껍질을 벗길 때도 양파망이 유용해요. 칼이나 채소용 필러로 제거할 때보다 내용물을 많이 깎이지 않고 보다 깔끔하게 껍질을 벗겨낼 수 있어요.

넷, 화분 받침대

화분 받침대로도 쓸 수 있다. 화분 바닥에 맞춰 양파망을 잘라 밑받침용 네트로 활용하면 흙이 빠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물 빠짐과 통풍도 용이해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다섯, 음식물 찌꺼기 주머니 

음식물 쓰레기의 물기를 빼는 데도 양파망이 효과적입니다. 음식물에 물기가 남아 있으면 냄새도 많이 나고 쓰레기 용량도 커져요. 양파망에 음식물 찌꺼기를 넣고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하면 보다 깨끗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어요.

여섯, 체 대용

가는 체 대용으로 양파망을 쓸 수 있어요. 죽을 끓이기 위해 삶은 녹두나 팥을 내릴 때나 김치 소의 물기를 제거할 때, 체 대신 양파망을 사용하면 돼요.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삶은 달걀을 으깰 때도 양 파망을 이용하면 좋아요. 시금치•우거지•고 사리 등과 같은 나물을 짤 때 사용해도 됩니다.

일곱, 세탁망

작은 부피의 속옷이나 아이 옷을 세탁할 때, 양파망을 세탁망 대신 활용할 수 있어요. 세탁 시 다른 옷과의 마찰을 방지하여 옷감을 보호할 수 있고, 늘어나는 것도 막아줘요.
 
여덟, 겨울 신발 보관

부츠 등 겨울 신발은 잘 보관하지 않으면 늘어지거나 모양이 망가지기 쉽죠. 양파망에 신문지를 채워 신발 안에 넣고 모양을 잡아주면 변형 없이 신발을 보관 할 수 있어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