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공간을 풍성하게, 인테리어 소품 배치법

본문

2016. 5. 27. 16:00

몸과 마음을 산뜻하게 해줄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 가는 계절입니다. 인테리어 소품은 간단한 배치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구나 손쉽게 집안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어요. 



각 공간별 소품 배치법 

거실

거실은 다양한 수납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소품을 배치하는 것이 좋아요. 정돈하기 힘든 책과 아이 장난감 등을 간편하게 보관 할 수 있기 때문인데, 거실 모서리에 두면 자투리 공간을 센스 있게 쓸 수 있어요. 소재와 모양, 색상에 따라 쉽게 분위기를 바꿔 줄 수 있는 쿠션을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소파 같은 큰 가구를 바꾸지 않아도 손쉽게 거실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변신시킬 수 있답니다. 


욕실

욕실은 선반이나 사다리, 트롤리 등을 적절히 배치하면 수납에 도움이 돼요. 또한 선반 위에 디퓨저를 두면 은은한 향이 공간을 상쾌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장식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주방

주방은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 식탁 위를 꾸며보세요. 선명한 색감의 그릇은 음식을 담는 기본적인 용도 외에 포인트를 더해 주방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식기를 나란히 놓거나 겹쳐 놓으면 테이블의 빈 공간을 효과적으로 메울 수 있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원목 소재는 주방을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줘요.



다양한 소품 활용법

액자 :  넓은 벽은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예쁜 그림 등을 넣은 액자를 활용하면 쉽게 자연스러운 멋을 낼 수 있어요.

거울 : 거울은 현관 주변이나 드레스룸 등 좁은 공간에 두면 공간이 확장돼 보여 유용해요. 작은 거울을 벽면에 자유롭게 배치해 걸면 거울에 비춰진 반대편 모습에 장식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화분 : 싱그러운 식물과 꽃이 핀 화분은 집안을 생기 있게 연출해줍니다. 거실이나 주방 한편에 배치하면 화사한 공간을 만듭니다. 


스툴 : 다양한 패턴의 스툴이나 디자인 의자를 침대 옆에 두면 그것만으로도 하나의 인테리어가 돼요. 스툴 위에 아기자기한 장식품까지 올려두면 화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요.

시계 : 액자를 이용하기엔 공간이 너무 협소하거나 마땅한 그림이 없다면 시계를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실용성과 스타일,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소품이에요.

: 책은 책장에 가지런히 꽂기보다 눕혀서 쌓아보세요. 한 가지 방향보다 가로, 세로로 섞어 꽂아 연출하는 것이 보기에 좋아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