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3만원으로 망원동 즐기기

본문

2016. 5. 31. 10:00

홍대와 상수 옆 동네인 망원동이 요즘 핫한 동네로 떠오르고 있어요. 갤러리, 동네 책방, 조용한 카페, 숨은 맛집들이 주택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망원동에 놀러 가보았어요.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2인 기준 3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준비했습니다. 모두 따라오세요!



망원동,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 마포구 망원동은 지하철 6호선 망원역에서 내려가시면 돼요. 망원역 1번 출구 근처에서 먼저 밥을 먹고 길을 건너 2번 출구 쪽으로 넘어옵니다. 그곳에서 아기자기한 소품샵과 망원 시장을 구경하고 카페에서 잠시 휴식을 가진 뒤 마지막으로 동네 책방에 들려 독서하고 가는 걸로 마무리해보아요!



#1 망원동 구경도 식후경, 서울미트볼

본격적인 망원동 투어의 시작은 밥!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미트볼 전문점 <서울 미트볼>을 찾았어요. 언제 먹어도 옳은 미트볼! 저희는 미트볼 하나, 미트볼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하나 이렇게 2개 메뉴를 주문했어요. 


동글동글 귀여운 미트볼 군단이 나왔습니다. 서울미트볼의 미트볼은 평소 쉽게 접하는 냉동식품 미트볼과 비교 불가! 100% 소고기로 만든 수제 미트볼이라서 담백, 촉촉하면서도 고기의 맛이 살아있어요. 서울미트볼은 간단한 메뉴로 승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바로 가격이에요. 이렇게 근사한 메뉴 가격이 대부분8천원대에요. 둘이서 2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미트볼 파스타로 든든한 한 끼 해결하고 갑니다!


<서울미트볼>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14길 56 1층 / 02-337-4391 / 매일 12:00~09:30

  


#2 내 방에 옮기고 싶은 소품들, 마마미투

배도 든든히 채웠으니 이제 걸어볼까요? 망원동에는 주인의 개성이 담겨있는 소품샵이 많아요. 그중에서 키덜트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할 곳인 ‘마마미투’에 다녀왔어요. 


매장에 입구부터 수많은 인형들이 반겨줍니다. 여러분들도 여기 많은 인형 중 좋아하는 캐릭터 하나씩은 있으시겠죠? 정말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정신없이 구경했답니다.


솜 인형뿐만 아니라 작은 피규어들도 전시돼 있어요. 무려 1960년대에 제작되었던 ‘뽀빠이’부터 최근 영화 ‘인사이드 아웃’ 캐릭터까지! 우리는 어른이 되었지만 캐릭터들은 어렸을 때 보던 그 모습 항상 그대로라 인형과 피규어를 보면 어린이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선반 구석에 있는 인형들에게까지 인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마마미투>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 106  



#3 다 같이 돌자 시장 한 바퀴, 망원시장

세 번째 코스는 망원시장! 사실 시장은 어느 동네에 가도 있지만 동네마다 시장 분위기는 조금씩 달라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망원동 일대를 돌아다니다 보면 망원시장은 꼭 지나치게 된답니다. 한번 둘러볼까요?


모든 가게가 활짝 열렸고, 사람들로 북적이네요. 일반 시장과 다를 바 없는 모습입니다. 밥을 먹고 나왔는데도 배가 다시 고플 만큼 다양한 먹거리들도 있더라고요. 사실 망원시장을 방문한 이유도 여기에 있죠. 


바로 이곳 닭강정 집이에요! TV프로그램에서 가수 육중완 씨가 방문한 뒤에 더 유명해졌어요.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양과 윤기가 흐르는 닭강정이 망원시장의 얼굴이 되었다고 하네요. 


닭강정은 달콤한 맛, 매운맛뿐 아니라 과일 맛, 치즈 맛 등 총 6가지의 맛이 있습니다. 저희는 과일 맛과 매운맛으로 도전해보았어요. 작은 컵으로 하나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작은 컵에는 닭강정 7개와 떡이 들어있어요. 다른 닭강정과 비교하면 더 달달하면서 부드러워요. 특별한 맛을 기대하기보다 시장에서 먹는 간식으로 먹는 재미를 찾아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더 많은 망원시장의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망원시장 먹거리 탐방 보러가기


<망원시장>

서울특별시 마포구 포은로8길 14 / 02-335-3591 / 휴일은 따로 없으며 개인 점포가 부분적으로 쉬는 경우가 많음



#5 마카롱이 귀여워? 내가 귀여워? 엣모스피어

많이 돌아다녔으니 카페에서 잠시 여유를 가져 볼까요? 조금은 평범한 듯 깔끔한 분위기의 엣모스피어 카페를 선택했는데요. 이곳에 온 이유가 무엇이냐고요?


바로 이 마카롱들 때문이에요! 엣모스피어에서는 귀여운 모양의 마카롱을 만들어 팔고 있어요. 마카롱 모양은 날마다 다른 것 같아요. 맛도 모두 다르므로 신중히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골랐답니다.


고민 끝에 가져온 마카롱은 곰과 토끼예요. 주문하면 쇼케이스에 있는 것을 꺼내주시지 않고 바로 그 자리에서 쓱쓱 그려서 준답니다. 귀여운 마카롱을 사진으로 담고 한입 깨물어보았는데요, 동물 친구들에게 미안할 정도로 참 맛있더라고요. 각각 밀크티 캐러멜, 얼그레이 가나슈맛으로 마카롱의 고급진 풍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예쁜 사진 찍기에도 좋고, 커피와 함께 결들이기도 좋은 마카롱 추천드립니다.


<엣모스피어>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로 54-1 / 070-8692-4162 / 매일 12:00~23:00, 일요일 12:00~22:00



#5 망원동 감성이 가득한 동네책방 만일

망원동 나들이의 마지막 코스는 동네책방 만일이에요. 이곳은 출판업계에서 일하던 분이 만든 동네 책방입니다. ‘만일’이라는 이름은 이장욱 시인의 ‘만일의 세계’라는 시에서 영감을 받아 지었다고 해요. 독립 책방인 만큼 독특한 책이 많더라고요.


그중 제가 선택한 책은 ‘눕기의 기술’입니다. ‘눕기’가 인간의 삶에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문화사적으로 고찰한 책인데요, 발상 자체가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책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어요.


책방 한쪽에는 망원동에서 거주하는 이웃 작가분들의 책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정기 낭독회와 읽기 모임도 열린다고 합니다. 동네책방 만일을 둘러보니 망원동도 홍대처럼 점차 예술인의 동네로 거듭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동네책방 만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희우정로 16길 46 / 070-4143-7928 / 매일 13:00~20:00, 일요일 휴무

지금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둘러본 망원동 데이트를 즐겼는데요. 파스타, 닭강정, 마카롱도 먹고 시장 구경에 동네 책방까지 신나게 구경했는데 2명이 지출한 돈이 3만원이 안 돼요. 망원동은 최소비용으로 최고만족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동네인 것 같아요. 아래 오늘 하루 동안 망원동 코스에서 지출한 내역 정리해드리오니 망원동 나들이 하실 때 참고하세요!


<<3만원으로 즐기는 망원동 나들이 지출 내역>>

서울 미트볼 (식사) : 미트볼 8,000원 + 미트볼 파스타 8,500원

망원 시장 (간식) : 닭강정 컵 小 3,000원

엣모스피어 (카페) : 아이스 아메리카노 3500원 + 마카롱 5000원(2500 X 2)

총합 : 28,000원

요즘 망원동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많아지고 있어요. 대부분 식당은 점심시간에 웨이팅도 많다고 해요. 너무 확 떠서 더 사람이 많아지기 전에 망원동에서 조용한 데이트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신혜리, 임병준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