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추석음식 칼로리 알고 먹자!

본문

2012. 9. 25. 18:22

|추석음식 칼로리|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인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과 함께 우리 민족의 축제인 추석이 다가왔는데요, 올해에는 강한 바람을 동반한 태풍 볼라벤과 산바로 인한 과수원의 피해와 추석까지 겹치면서 과일값이 엄청 비싸질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과일 값이 아무리 비싸져도 '풍성한' 추석인 만큼 전과 송편등 여러가지 추석 음식을 풍성하게 준비하는데요, 이런 추석음식들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대부분이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추석은 정말 괴로운 명절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희 가족, 꿈, 사랑에서는 이런 추석 음식문제로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석음식 별 칼로리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추석의 대표적 음식, 송편!

추석의 대표적인 음식인 송편! 추석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중에 하나인 송편은 깨 송편, 콩 송편등 송편에 들어가는 내용물에 따라서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깨송편 20g 기준 1개 - 42 Kcal

콩송편 20g 기준 1개 - 40 Kcal

 

 

두 번째, 명절에 빠질 수 없는 고기요리!

명절에는 정말 다양한 고기 요리를 먹을 수 있는데요, 그럼 이런 고기요리의 칼로리를 알아볼까요?

불고기 1접시 - 약 420Kcal

갈비찜 1접시 - 약 531Kcal

고기산적 1접시 - 약 653Kcal

 

세 번째, 추석 음식 칼로리의 주범, 전 요리!

'추석' 하면 송편과 함께 떠오르는 전 요리 입니다. 기름에 부치기 때문에 칼로리가 엄청난 전 요리의 칼로리를 알아볼까요?

동태전 1개 - 95Kcal

호박전 1개 - 40Kcal

꼬치전 1접시 - 588Kcal

동그랑땡 1접시 - 560Kcal

 

네 번째, 추석음식 칼로리의 복병, 술!

기분 좋은 한가위인 만큼 들뜬 마음에 쉽게 과음을 하게 되죠, 이런 과음은 건강에도 안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럼 추석음식 칼로리의 복병인 술의 칼로리를 알아볼까요?

소주 1잔 - 90Kcal

맥주 1잔 - 100Kcal

곡주 1잔 - 140Kcal

 

다섯 번째, 마음놓고 먹다가 살로 가는 과일!

'과일은 살이 안찐다.' 라는 생각 때문에 추석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과일을 많이 드시게 됩니다. 하지만 과일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찐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배 1개 - 100Kcal

사과 1개 - 150Kcal

단감 1개 - 100Kcal

 


지금까지 여러가지 추석 음식들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년에 몇번 없는 친척들을 모두 만날 기회인 풍성한 한가위 추석! 가족, 꿈, 사랑에서 준비한 추석음식 칼로리 가이드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도 기분좋은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