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빠르고 저렴하게! 항공권 구매팁

본문

2016. 7. 26. 16:00

찌는듯한 더위 덕분에 너무나 여름 같은 요즘. 무더위를 피해 잠시나마 한여름을 즐길 수 있는 휴가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에서 방학과 휴가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항공권예매는 필수죠. 이때 같은 비행기를 타도, 다른 비용을 지불하고 타는 경우가 많아요. 예매 사이트마다 천차만별로 가격 차이가 있거든요. 어떻게 하면 항공권을 편하게, 빠르게 그리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항공권은 땡처리, 프로모션 공략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항공사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이용하는 거예요. 이런 찬스를 잡기 위해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항공사 회원으로 가입해 메일 또는 SNS로 꾸준히 소식을 받아 봐야 해요. 요즘은 사전에 항공사별 프로모션 기간이 공지가 되기 때문에,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경우도 많아요. 항공사별로 상당한 기간을 남겨두고 판매되는 얼리버드 항공권, 분기별 항공사 마케팅 전략에 따른 특가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잘 활용해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저렴한 항공권을 득템 하실 수 있어요.



예매 성공률 높이려면 웹사이트보다 모바일로

항공사별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엄청난 경쟁자들과 항공권을 두고 벌이는 사투예요. 매번 특가 프로모션을 이용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여행 다니는 친구의 말을 들어보면, 프로모션 항공권 예매를 진행할 때는 웹사이트보다는 각 항공사의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면 예매 성공률이 높다고 해요. 그 이유는 프로모션이 시작됨과 동시에 많은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통해 방문 하기 때문에 금방 다운되어버리는데, 모바일 어플의 경우는 웹사이트보다 방문자수가 적고, 서버처리 속도가 훨씬 빨라 구매에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해요.



경유지, IN, OUT설정으로 스마트하게 여행하기

해외로 가는 비행기편을 찾아보면 제3국을 경유해 가는 경우가 있어요. 항공권을 검색할 때, 직항보다 1회 정도의 경유를 이용하면 보다 요금도 보다 저렴하고, 경우에 따라 경유하는 제3국을 잠시 방문할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직항이 아닌 항공을 타고 경유지에 잠시 머무르는 것을 ‘스탑오버’라고 하는데요. 항공권 구매 시 옵션으로 ‘스탑오버’를 신청해야 경유지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항공권 규정에 따라 스탑오버 시 요금이 더 추가될 수도 있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그리고 왕복항공권을 예매할 때 도착지와 출발지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어요. 즉, 같은 공항에서 입출국 하는 것이 아니라 입국과 출국을 다른 국가, 다른 지역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이렇게 입국과 출국을 다르게 설정하면 보다 더 경제적으로 여행경로를 짤 수 있답니다. 



빠른 예매는 다양한 플랫폼 이용 

각종 항공권 예매 사이트를 뒤적이며 여행 일정과 예산에 맞는 항공권을 찾는 게 여행준비에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데요. 각 사이트 마다 제휴된 항공사와 결제사가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조건으로 항공권을 제공하고 있어요. 카드 종류에 따라 할인이나 무이자할부의 적용 여부도 다르니 꼭 확인해야 해요. 내게 맞는 저렴하고 효율적인 티켓 찾기 위해서는 ‘손품’을 들인 만큼 그 결과가 달라진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각양각색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예매사이트 분석

요즘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기가 아주 쉬워졌어요. 각양각색의 모바일 항공권 판매 플랫폼의 강점을 알고 검색하다 보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애용하는 항공권 예매플랫폼의 기능과 장단점을 소개하겠습니다. 


A. 다양한 국내외 여행사 및 항공사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 앱 로고)

항공권을 찾는 이들에게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의 국내는 물론 해외 다양한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항공권과 가격까지 통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또한 정해진 루트의 항공권의 가격이 하락하거나, 상승할 경우 ‘실시간 가격 정보 받기’ 기능으로 메일이나 모바일 푸시(PUSH)를 통해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한 가지 참고해야 할 점은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은 카드 종류에 따라 가격이 약간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신용카드마다 혜택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발생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B. 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발견할 수 있는 온라인투어

(온라인투어 앱 이미지)

온라인투어의 경우는 항공권 외에도 여행상품을 직접 취급하고 있어 좀 더 저렴하고, 타 사이트에서 검색되지 않는 항공사의 비행기 예매가 검색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출국일이 임박한 땡처리 상품도 구매할 수 있죠. 또한 국내 고객센터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어서 궁금한 사항이나 애로사항을 거의 실시간으로 답변 받을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C. 일자에 따라 달라지는 비용, 복잡한 일정 검색을 줄여주는 카약



(카약 앱 이미지)

카약은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앞뒤로 3일 기간에 해당하는 모든 항공권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출입국 날짜에 따라 항공권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데 카약에서는 이러한 불편한 점을 조금은 줄일 수 있습니다. 타 플랫폼에서는 지정된 날 하루에 해당하는 항공권만 조회가 된다면 카약 플랫폼에서는 +-3일에 해당하는 스케줄을 조회해볼 수 있어요. 


D. 땡처리, 특가를 노린다면 플레이윙즈


(플레이윙즈 앱 로고)

플레이윙즈는 대륙별, 기간별 특가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에요. 해당 플랫폼에서는 현재 진행 중이거나, 진행할 예정인 이벤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요. 타 플랫폼처럼 직접 목적지를 입력해서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저렴하게 제공될 수 있는 항공권의 특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목적지를 정하지 않았을 참고하고 여행계획을 세우기에 편리합니다.

항공권 가격은 매일 수시로 변화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꾸준히 찾아볼수록 더 나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찌는 듯한 여름, 짧은 기간이라도 해외에서 휴가를 보내며 여유를 찾아보세요.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오영석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