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교보다솜이 건강한 가족 프로그램

본문

2012. 4. 9. 09:44

|가족프로그램/교보다솜이|



글|교보생명 블로그 <가족,꿈,사랑> 운영팀



교보다솜이는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 이라는 뜻을 담고 있답니다. "다솜"은 우리나라 고유말로써  "사랑함"을 뜻하고 있습니다. 2002년 12월 많은 분들의 가족, 꿈, 사랑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창단한 교보생명의 사회봉사단으로 지금까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교보다솜이는 교보만의 잔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언제든 문이 열려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노크해주세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교보 다솜이 자세히 보기



교보다솜이는 건강한 가족, 미래를 여는 꿈, 사랑을 나누는 일자리, 사랑으로 하나되는 세상, 임직원 자원봉사로 구분되어 운영 되고 있으며 본 편은 건강한 가족 중 가족사랑서포트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솜이 가족사랑캠프 

다솜이 가족사랑캠프는 1박2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 대한 소중함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혜로운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솜이 가족사랑캠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자격요건은 없습니다.

 캠프를 통해 가족간의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일반 시민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가족 사랑캠프 홈페이지 http://www.familycampfor.com 에서 신청해주세요.


 캠프장소는 교보생명의 연수원인 '계성원' (충남 천안 소재)에서 진행되는데 

 수려한 경관과 일류 호텔급의 시설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은 그동안 쉽게 접해보지 못한 일정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부부프로그램은 대화법 점검과 유서작성 및 임종체험 (눈물바다가 되곤 하죠^^)

 저학년 자녀들은 숲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경이로움을 경험하게 되며

 고학년 자녀들은 자신의 여러 검사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며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토론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가족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에는 뭉클한 감동이 함께 한답니다.

가족 사랑 케이크를 만들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협동심은 물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는

가족 사랑 캠프, 참가비는 무료이나 소액의 기부금을 받아 전액 사회단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대화가 단절된 가족, 협동심과 화목함을 더욱 고취시키고 싶은 가족, 나들이가 필요한 가족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다솜이 가족자원봉사

다솜이 가족자원봉사는 가족이 만드는 아름다운 나눔 이야기 입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통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자연을 지키기 위한 실천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솜이 가족자원봉사는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일정표가 미리 나와있기 때문에 자신의 가족에게 맞는 일정 또는 프로그램을 골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녀들과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소외된 이웃, 자연보호의 실천, 더불어가는 삶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다솜이 가족자원봉사를 신청하고자 하면 홈페이지 http://nanumfamily.kbedu.or.kr/ 에서 일정표를 확인하신 후 신청해주세요.


가족사랑 농촌체험

  가족과 함께 하는 농촌에서의 특별한 체험


   가족사랑 농촌체험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서 농업, 농촌의 가치와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족간의 화합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전통 문화와 농작물 수확, 전통 음식 만들기, 생태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한 가족의 특별한 추억은 물론 아이들에게 잊지못할 경험을 하게 해줄 것입니다. 


  손모내기, 벼베기 등 수확체험, 

  짚공예 전통놀이, 천연염색 등 전통문화 체험

  두부, 떡, 엿 등 전통먹거리 체험

  야생화 감상, 메뚜기 잡기 등 생태체험


부모님은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즐거움을 아이들은 잊혀져가는 농촌과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19개 농촌에서 진행되어 도시민에게 우리 농산물의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농촌마을에는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제시하는 긍정적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농촌체험 이후 또다시 마을을 다시 찾는 가족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즐겁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해줍니다.

도시에서 자란 아이들에게 농촌의 생활을 체험하게 해주며 가족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http://www.dsa.or.kr/exp_main.html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