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보험 Q&A, 교보생명 보험계약 대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본문

2016. 9. 17. 10:00

교보생명 홈페이지 <고객상담> 코너 ‘자주 찾는 질문 BEST’ 중 내용을 골라 문답형식으로 보험에 대한 정보를 알기 문답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이번 질문은 보험계약대출에 관한 내용입니다.



Q. 보험계약대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고객PLAZA로 방문하지 않고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을 받고자 하실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계약자 본인이 ARS 비밀번호가 신청돼 있다면 전화상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 고객만족센터(☎1588-1001)로 신청 시는 직전 5년 이내에 3회 이상의 자동이체 실적이 있는 계약자 본인 명의 통장 또는 송금계좌가 등록된 경우에 가능합니다.]

둘째, 교보생명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교보생명 홈페이지 내 「나의 계약」에 최근 6개월 이내에 3회 이상의 이체 실적이 있는 계약자 본인 명의통장(출금이체 동의후) 또는 송금계좌가 등록된 경우에 가능합니다. 


셋째, ‘간편조회 지급서비스’(공인인증서+휴대폰 SMS 인증)으로도 가능합니다. 

경로 : 홈페이지 ▶ 간편조회서비스에서 신청 가능

한도 :  보험료 자동이체 3회 이상 이체실적 계좌로 월 한도 500만 원(차감액 기준)



Tip

말씀드린 경로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계약자가 주민등록증, 은행통장과 보험가입증서(분실 시 생략가능)를 지참해 직접 고객PLAZA로 내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직접 방문하기 어렵다면 계약자의 가족(배우자나 직계존비속)이 구비서류, 즉 계약자 의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보험계약증서(보험증권), 내방인의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 가까운 당사 고객PLAZA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 시 50분까지 내방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및 휴일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