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경인 노블리에센터 VIP 고객 초청 세미나

본문

2016. 9. 29. 16:00

지난 9월 22일 경인 노블리에센터에서는 VIP고객 초청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가을을 맞아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 고객을 위한 ‘풀 메이크업 강의’와 ‘절세 금융상품을 활용한 자산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요. 재미있는 강의에 집중하다 보니 어느새 두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답니다. 지금부터 2016년 9월 경인 노블리에센터 VIP 초청 세미나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VIP고객 초청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 남구 주안동에 있는 교보생명보험빌딩 6층 경인 노블리에센터를 찾았습니다. 교보생명의 ‘노블리에센터’는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조직으로 보장과 은퇴설계, 투자설계, 상속증여, 부동산, 법률 등 금융 전반에 걸쳐 폭넓은 재무 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4년 서울 광화문과 강남 두 곳에 처음 문을 연 후 늘어나는 상담 수요에 맞춰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주요 도시 5곳에 노블리에센터를 추가 설치하고,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투자자산운용사, FRM(재무위험관리사) 등 다양한 재무 관련 전문자격을 갖춘 웰스매니저들이 노블리에센터에 배치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세미나를 진행하는 경인 노블리에센터는 인천, 경기 지역이라는 특수성에 맞게 공단지역의 중소기업인, 법인사업체를 운영하시는 고객들의 비중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1강: ‘풀 메이크업 제대로 하는 법’

첫 번째 강의의 주제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풀 메이크업’이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은숙 강사는 고객 한 분을 모델로 삼아 풀 메이크업 시연을 보여주면서 자세하게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이 스쳐갈 때마다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문가의 메이크업 TIP을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릴게요.


1단계> 자외선 차단하기

피부의 가장 큰 적이 햇빛이라는 것. 화장하는 분들은 잘 알고 있으시죠? 때문에 이날 강의도 자외선 차단부터 시작됐는데요. 기초화장품을 다 바른 다음, 메이크업의 시작 첫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500원 동전 크기만큼 짜서 얼굴에 꼼꼼히 발라줍니다.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목, 손등에도 발라줍니다. 요즘은 얼굴 커버와 자외선 자단을 동시에 하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가장 좋은 것은 자외선 차단 기능 한 가지만 있는 것이라고 해요. 단 메이크업을 한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를 때는 기능이 섞여있는 제품이 좋겠지요.


2단계> 눈썹 정리

먼저 눈썹 칼을 이용해 눈썹을 정리해줍니다. 요즘 인기 있는 눈썹은 일명 ‘일자 눈썹’이죠. 예전처럼 가늘고 반달 모양으로 그리면 옛날 사람이라는 증거라고 해요. 실제로 도톰한 일자 눈썹은 인상을 더 부드럽게 어려 보이게 한다고 하니, 일자 눈썹 그리는 연습을 많이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3단계> 매끈한 피부 표현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피부화장이 시작되는데요. 메이크업에서 가장 공을 들이는 부분이 매끄럽고 잡티 없는 피부 표현인 만큼 공정도 많고,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됐어요. 메이크업 강사님은 요즘 간편하게 쓰이는 에어쿠션, 비비크림 등 다양한 기능이 섞여있는 제품을 거의 쓰지 않고, 한 가지 기능만 담겨있는 제품을 여러 단계에 걸쳐 사용했는데요. 기능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한 커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피부 화장품의 각 기능은 조금씩 다른데요. 메이크업 베이스는 얼굴 전체를 보정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프라이머는 땀구멍을 매워주는 역할을 하고요. 파운데이션은 피부를 밝게 커버하면서 잡티를 가려줍니다. 파운데이션으로 가려지지 않은 잡티는 컨실러를 사용해 가려주고요. 마지막으로 파우더를 사용해 얼굴을 화사하고 보송보송하게 만들어주면 피부화장이 끝납니다. 이렇게 여러 단계에 걸쳐 꼼꼼하게 화장을 하면 시간이 오래 지나도 지워지지 않고, 들뜨지도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가급적 손보다는 브러시나 스펀지 같은 메이크업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피부 상태에 따라 필요 없는 제품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자기 얼굴 상태에 따라 필요한 기능의 화장품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이죠.


4단계> 눈썹 그리기

다음은 눈썹 그리기입니다. 앞서 눈썹을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눈썹연필로 부족한 부분을 살살 채워가면서 그리면 되는데요. 눈썹의 색깔은 보통 자기의 머리카락 색깔이나 눈동자 색깔과 맞추면 자기에게 어울리는 눈썹이 됩니다. 눈썹 앞머리는 연하게 시작해 뒤로 갈수록 점점 진하게 그러데이션 해줍니다. 눈썹이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포인트라고 했죠? 눈썹 앞부분이 가까우면 인상이 강해 보인다고 하니, 눈썹이 모여 있다면 앞부분을 조금 밀어주면 좋고요. 또 눈썹에서 가장 높은 부분인 눈썹 산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는데요. 얼굴이 각진 사람이라면 눈썹 산을 평평하게 내려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고, 얼굴이 동글동글하다면 눈썹 산으로 각을 만들어 둥근 얼굴을 보완할 수 있어요.


5단계> 눈 화장

눈 화장은 아이섀도, 아이라인, 마스카라 순으로 하면 됩니다. 눈두덩에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바르고, 포인트 섀도 컬러를 눈동자 윗부분에만 펴 발라줍니다. 아이라인은 속눈썹과 가장 가까운 부분에 속눈썹 사이를 매워주듯 꼼꼼하게 연결하면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속눈썹 집게로 속눈썹을 올려준 후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면 또렷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눈 화장이 완성됩니다.


6단계> 볼 터치와 하이라이트, 쉐딩

다음은 얼굴에 생기를 주는 볼 터치와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하이라이트, 쉐딩이 있는데요. 요즘 트렌드는 볼 터치를 과하게 하지 않는 것이라고 해요. 대신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쉐딩, 또렷하게 돋보이는 하이라이트를 적재적소에 잘 사용하면 성형수술 못지않은 큰 효과를 낸다고 하니 연습해두면 아주 요긴할 것 같습니다.


7단계> 입술 마무리

마지막으로 입술인데요. 요즘 인기 있는 입술 화장법은 입술 안쪽은 진하게 바르고 가장자리는 연하게 바르는 그러데이션이라고 해요. 옛날처럼 입술 라이너를 진하게 그리고, 입술 안쪽 색을 채워 바르는 것은 절대 금물!

입술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쿨톤(희면서 붉은 기가 도는 피부)은 쿨톤 계열 립스틱인 핑크, 레드가 어울리고요. 웜톤(노란 기가 도는 피부)은 오렌지, 다홍색 같은 웜톤 립스틱이 어울립니다. 때문에 유행하는 색이라고 무작정 립스틱을 고르지 마시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골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풀 메이크업 강의가 끝났습니다. 강사님은 메이크업 시연을 하면서 계속 화장품의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제품 브랜드와 가격에 연연하지 말고, 화장품의 성분과 기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으라는 말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여름 내내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된 비비크림 하나로 버틴 제 자신을 반성하면서 올가을에는 제대로 된 화장을 할 수 있을 거란 희망이 생겼습니다.



2강: ‘절세 금융상품을 활용한 자산관리법’

두 번째 강의는 경인 노블레스센터 이경일 웰스매니저님이 준비해주신 ‘절세 금융상품을 활용한 자산관리법’이었습니다.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있는 현실에서 ‘절세’가 금융상품의 수익률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됐죠. 이에 따라 최근 새롭게 도입된 비과세 금융상품을 소개해주셨어요.


첫 번째는 지난 3월 도입될 당시 비과세 만능통장이라고 큰 주목을 받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이하 ISA)입니다. ISA란 하나의 계좌에 다양한 금융상품을 넣고 이후 발생한 소득에 대해 일정 금액 미만은 비과세 혜택을 주는 상품을 말하는데요. 편입이 허용된 상품이라면 예금, 적금, 펀드 등을 계좌 안에서 자유롭게 구성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ISA 상품은 은행과 증권사를 포함해 1인 1계좌만 설립할 수 있으며 납입한도는 연 2,000만 원, 최대 1억 원이며 의무가입 기간은 3~5년입니다. 가입기간은 2018년까지, 가입 대상은 직전 연도 과세기간에 근로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사람이며 상당한 수준의 금융자산을 보유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제외됩니다. 인출 시 연소득 5,000만 원 이상 가입자는 ‘순소득’ 기준으로 200만 원 이하는 비과세 대상이며, 연소득 5,000만 원 미만 가입자는 250만 원 이하 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과할 경우에는 9% 의 분리과세가 붙습니다. 현재 금리수준을 생각한다면 절세 면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ISA 다모아(isa.kofia.or.kr)’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소개된 금융상품은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입니다. 정부는 지난 2월 말 ‘해외주식 투자전용펀드 비과세 특례 제도’를 발표했는데요. 2017년 12월 31일까지 해외주식투자 전용계좌를 통해 해외 주식에 60% 이상 투자하는 펀드나 ETF를 매수하는 경우에 매매차익과 환차익에 대해서 10년간 비과세로 적용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주식 매매 차익에만 비과세 혜택을 부여했던 2007년 비과세 펀드보다 진일보한 셈입니다. ISA와 달리 가입대상에도 제한이 없이 1인당 납입한도는 3,000만 원입니다.

마지막으로 ISA와 해외주식투자 전용펀드, 저축성 보험(변액보험)을 비교 분석해주셨는데요. 각자 자신의 투자계획에 맞는 상품을 찾아 현명하게 투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ISA,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와 저축성보험 비교

 구분

ISA(신설) 

 헤외주식 투자전용펀드(신설)

 저축성보험

 가입대상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농어민 

제한 없음 

제한 없음 

 납입한도

연 2천만원, 최대 1억 

1인당 3천만원

제한 없음(일부 2억 이하)

 가입기간

의무가입 5년

청년, 서민 3년 

의무가입 기간 없음 

10년(납입요건 별도) 

 상품

 예금, 펀드, 파생결합증권(ELS)

해외상장주식에 60%이상 투자하는 펀드 

변액보험 등 

 세제혜택

금융소득 200만원~250만원 비과세

초과분 9% 분리과세 

해외주식 매매 평가차익과 환차익에 대해 최대 10년간 비과세 

이자소득 비과세 

 기타

2018년 말까지 

2017년 말까지 

현재 제한 없음 


이렇게 두 번째 강의도 마무리됐는데요. 역시 전문가의 강의는 뭐가 달라도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금융상품을 알기 쉽게 소개해줄 뿐만 아니라 장단점까지 한 번에 비교가 가능하니까요.




Q.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인 노블리에센터 웰스매니저이자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이경일입니다. 교보생명에서 16년간 근무하고 있으며, 이곳 경인 노블리에센터에서 3년째 고객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상속과 절세, 법인 재무관리가 전문영역입니다.


Q. 경인 노블리에센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교보생명의 노블리에센터는 고객들의 자산관리 도와드리는 최고의 재무, 자신관리 서비스 그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경인 노블리에센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4명의 웰스매니저님이 이곳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경인지역 특성상 중소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자영업을 하시는 고객들이 많은 편인데요, 회사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투자, 세금, 근로계약 등 전반적인 고객의 요청을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전문가 조직과 함께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Q. VIP초청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있다면?

여러 계층의 고객분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만한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같이 여성 고객을 위한 메이크업 세미나를 열기도 하고,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주제를 선정할 때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FP분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려고 합니다. 고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분들이 바로 FP분들이니까요. 고객들이 만족하는 특강을 만들려고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처럼 유익하고 재미있는 강의도 듣고, 웰스매니저에게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교보생명은 경인, 강남, 광화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총 7개 노블리에센터에서 재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VIP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분들은 담당 FP, 또는 노블리에센터 웰스 매니저에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9기 김덕화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