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꾸미요리|


"봄 주꾸미, 가을 낙지" 란 말이 있듯 주꾸미는 무기력한 봄철 기력충전 식품의 대명사다. 주꾸미는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맛도 일품이지만 영양만점 식품으로도 잘 알려졌다. 흔히 알려져 있는 주꾸미 요리 외에 주꾸미의 신선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메뉴에 도전해보자.

글&사진|김형준 (푸드스타일리스트)



평상시 바위틈에 서식하다가 수온이 오르기 시작하는 3~4월에 알이 꽉 들어찬 주꾸미가 가장 잘 잡힌다. 주꾸미는 수심 깊은 바다에서 잡아 올려 신선도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영양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주꾸미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지방이 1%밖에 들어있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다.

불포화지방산과 DHA가 다량 함유돼 있어 담석 용해나 콜레스테롤 억제, 긴장 해독, 성인병 예방 및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철분이 많아 빈혈에도 특효과 있고, 스태미나 증진에 뛰어나 남성에게도 좋다.

주꾸미의 먹물에는 항종양 활성이 강한 알렉신 등의 뮤코다당류가 포함돼 있어 항암효과 외에도 방부작용 및 위액 분비 촉진작용을 도우며 여성의 생리불순 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졌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 주재료 : 주꾸미 5개, 어린잎채소 80g, 파프리가 1/2개, 버터2큰술
  • 드레싱 : 고추기름 2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 발사믹식초 1큰술, 레몬즙 2큰술, 설탕 1큰술, 참치액 1/2큰술, 달래 잘게 썬 것 2큰술,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청홍고추 1/2개씩 분량, 마늘 1개

 

 


 

 

 

제철음식 봄 주꾸미요리 드시고 모두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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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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