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혼술러를 위한 초간단 5분 안주 만들기

본문

2016. 11. 23. 14:00

혼술, 혹시 들어보셨나요? 혼술은 ’혼자 마시는 술’을 뜻해요. 혼자 술을 마신다고 외롭다거나 우울하지 않냐고요?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오히려 혼술은 다른 사람의 눈치 보지 않고, 스스로에 오롯이 집중하며 맥주 한잔하는 여유를 선물해요. 요즘 많은 분들이 혼술의 매력에 빠지고 있는데요. 혼술이라고 과자만 먹지 말고, 근사하면서도 간단한 요리와 함께 즐겨보세요. 혼술의 더 큰 매력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혼술러들을 위한 요리, 소개해드릴게요!



맥주와 찰떡궁합. 양파링

혼술러의 단짝 맥주! 맥주랑 가장 잘 맞는 음식은 튀김 종류죠. 여러 가지 튀김 중 양파링 튀김은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으면서 건강한 메뉴라 추천해요. 기호에 맞게 케첩, 타르타르 소스 등 다양한 소스에 찍으면 더 맛있어요. 혼술을 먹기로 했다면 양파링을 만들어 보세요.


재료 : 양파 1개, 튀김가루(밀가루), 빵가루, 달걀 1개


1. 먼저 양파를 링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2. 링 모양으로 썬 양파에 튀김가루를 묻혀 줘야 하는데요. 양파 하나하나 묻히면 시간이 오래 걸리잖아요. 이때 일회용 봉투를 활용하면 한 번에 빨리 끝낼 수 있어요. 일회용 봉투 안에 튀김가루와 양파를 넣고 흔들어주면 끝! 양파에 튀김 가루가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예열해주세요. 예열하는 동안 튀김가루를 묻힌 양파를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줍니다.


4. 이제 예열된 기름에 양파를 넣고 튀겨주면 끝!


5. 양파의 달근함과 튀김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 양파링 튀김 완성!



초간단 5분 안주, 치즈 러스크

혼술 안주로 제일 쉽게 찾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치즈인데요. 식빵과 치즈 그리고 잼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고 맛있는 안주를 만들 수 있어요. 바로 ‘치즈 러스크’인데요, 이 메뉴는 준비 재료가 간단해서 부담 없는 안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 : 식빵, 치즈, 잼(또는 설탕), 버터


1. 프라이팬에 버터를 살짝 바르고, 식빵을 구워주세요.


2. 식빵이 바삭하게 구워지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식빵 위에 잼을 조금씩 발라주세요. 잼 대신 녹인 버터와 설탕을 섞어 발라줘도 돼요.


4. 슬라이드 치즈를 먹기 좋게 잘라, 잼을 바른 빵 위에 올려주세요.


5. 치즈가 살짝 녹을 때까지만 구워주면, 치즈 러스크 완성!



치즈에 풍덩! 감자 치즈 범벅

안주에 있어서 최고의 조합은 치즈와 감자인 것 같아요. 이번엔 혼술과 함께 감자 치즈 범벅을 해보려고 해요. 한 끼 식사로도 즐길 수 있는 감자 치즈 범벅을 즐겨보세요. 


1. 감자를 푹 삶아주세요.


2. 베이컨과 양파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4. 삶은 감자를 한입 크기로 썰어서 볶은 양파와 베이컨 위에 올려주세요.


5. 감자 위에 치즈를 마음껏 올려주세요!


6. 맨 마지막에 올린 치즈가 녹으면 감자 치즈 범벅 완성이에요! 그냥 먹어도, 섞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추워지는 겨울, 맛있는 안주와 혼술은 어떨까요? 맛있는 안주와 함께 집에서 영화를 보며, 책을 읽으며 혼자 즐기는 맥주 한 잔, 술 한 잔은 지친 몸과 마음을 스르르 녹여줄 거예요. 스스로를 위한 요리와 술, 혼자만의 행복한 시간을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9기 안예원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