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자취생을 위한 크리스마스 홈파티 요리

본문

2016. 12. 20. 10:00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흘러나오는 캐롤과 반짝이는 크리스마스트리를 보며 벌써부터 설레는 마음이 드는데요, 이렇게 설레고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따뜻하고 아늑한 자취방에서 좋은 사람들과 특별한 음식을 나누며 홈파티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자취생들을 위한 쉽지만 특별한 홈파티 요리,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하면 어떤 음식들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스테이크, 파스타, 라자냐 등 비싼 이탈리아 음식이 생각날 거예요.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 이런 음식들! 자취생들에게는 큰 부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비싼 이탈리아 음식을 부담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한 저렴하고 쉬운 요리 ‘목살 찹스테이크’ ‘샐러드 파스타’ ‘스터프드 에그’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목살 찹스테이크

재료 : 돼지 목살 300g, 브로콜리, 양파, 양송이버섯, 파프리카 등(집에 있는 모든 채소)

소스 : 굴 소스, 케첩, 설탕

소요시간 : 15분 

비용 : 돼지 목살 3,800원, 브로콜리 2,000원, 굴소스 1,700원 / 기타 재료는 집에 있는 채소 사용


① 먼저 돼지 목살을 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② 브로콜리, 파프리카, 양송이버섯 등 여러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때 브로콜리는 살짝 데쳐 사용해주세요. 


③ 돼지 목살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손질한 재료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④ 굴 소스 한 스푼, 케첩 두 스푼, 설탕 한 스푼을 넣고, 간이 잘 간이 잘 배도록 볶아주면 목살 찹스테이크 완성!



샐러드 파스타

재료 : 샐러드, 파스타, 베이컨 또는 햄, (방울토마토)

소스 : 발사믹 드레싱, 올리고당 또는 설탕

소요시간 : 15분

비용 : 샐러드 1,600원, 발사믹 드레싱 3,000원 등


① 샐러드를 씻어 준비해두세요. 


② 베이컨 또는 햄을 잘 구워주세요. 저는 냉동실에 소고기가 있어서 소고기를 구웠어요.


③ 파스타면을 삶아 준비합니다. 파스타면을 삶을 때는 물을 충분히 넣고 7~8분 정도 삶으면 돼요. 

④ 발사믹 드레싱에 올리고당 또는 설탕을 적당량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⑤ 준비한 샐러드를 그릇에 옮기고, 그 위에 삶은 파스타면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소스를 넣어줍니다.


⑥ 그 위에 구운 고기나 베이컨 또는 햄을 넣어주면 샐러드 파스타 완성!



스터프트 에그

재료 : 달걀, 양파, 마요네즈, 베이컨 또는 햄

소요시간 : 12분

비용 : 베이컨 1,200원 등


① 달걀을 완숙으로 삶아주세요.


② 삶은 달걀을 반으로 잘라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주세요. 


③ 노른자에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줍니다. 마요네즈 양은 너무 묽지 않게 적당히 조정해주세요.


④ 양파를 얇게 잘라 준비하고, 베이컨 또는 햄을 바싹 구워 작게 썰어주세요


⑤ 마요네즈를 섞은 노른자에 양파와 베이컨 또는 햄을 넣고 섞어주세요.


⑥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노른자 양념을 다시 흰자에 채워주면 스터프트 에그 완성!


‘크리스마스 홈파티’라고 부담 갖지 않아도 돼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를 많이 활용해서 총비용이 13,000원 정도밖에 들지 않았어요. 꼭 필요한 주재료 이외에는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만들 수 있어요. 자취생분들도 집에 있는 여러 채소나 재료들을 이용해 보세요! 그 재료들로도 멋진 크리스마스 홈파티 요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가 없다면, 친구들과 주변 마트에 가서 간단하게 장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거예요. 


저도 이 요리들로 자취방에서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즐겼어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들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홈파티를 즐기며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길 바라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9기 안예원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