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카테고리 없음

본문 제목

우리 가족을 위한 키친 인테리어 아이디어

본문

2017. 1. 23. 10:19

주방이 단순한 조리공간에서 다용도 생활공간으로 변하면서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주방 인테리어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 모두를 위한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살펴볼까요?



친환경 소재나 원목 제품 주목

주방가구의 소재는 다양하지만 최근엔 친환경 소재나 원목 제품이 인기예요. 상판은 인조대리석을 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기에는 색상과 소재가 같아 비슷해 보이나 각각 품질 차이가 많이 나므로 우선 가격대를 결정하고 그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지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눈높이에는 공간에 여유를

눈높이에 보이는 상부장은 오히려 주방이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자주 시선이 가는 벽쪽은 선반만 설치해 공간이 여유 있게 보이도록 하고, 다른 쪽 벽 전체는 붙박이장처럼 짜 넣어 수납을 한 곳으로 모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간 활용이 좋은 아일랜드 식탁이 대세

좁은 주방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일랜드 형태는 요즘 선호도가 꽤 높아요. 작업대에서 간단한 요리나 식사를 할 수 있고, 하단은 수납공간으로 활용 가능해 공간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인출식 서랍이 있는 팬트리는 주방용품을 수납하고 정리하여 버려지는 공간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어요.


공간에 따른 주방 형태 선택법 Tip

‘ㅡ’자형 

좁은 공간에 어울리는 주방 형태. 작업 흐름이 원활해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너무 동선이 길어지면 오히려 불편해집니다. 따라서 3,000㎜ 이내의 길이가 적당해요.


‘ㄱ’자형

가장 보편적인 주방 형태인 ‘ㄱ’자형은 ‘ㅡ’자형보다 동선이 짧고 식사를 위한 여유 공간이 생겨 보다 효율적이에요. 짧은 삼각 동선이 만들어지므로 작업 범위를 최소화할 수 있지만, 이로 인해 작업 영역이 서로 겹칠 수 있으므로 각 영역 사이 적정 거리를 확보해야 해요. 


‘ㄷ’자형

‘ㄷ’자형은 수납공간이 충분하며 조리와 작업 영역을 분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작업대 간의 거리는 1,200~1,500㎜가 적당하며, 코너를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한 수납장을 마련하는 것이 좋아요. 단, 작은 주방에 배치하면 데드스페이스가 생기므로 소형 평형에는 적용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