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부모와 자녀의 동반성장을 응원하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

본문

2017. 2. 22. 16:41

최근 불거지고 있는 학교폭력의 빈발과 개인 미디어 시대 속에서 ‘인성교육’이 사회적 요구로 커지고 있습니다. 인성교육은 학생들의 도덕적 안목을 배양하고, 그들이 올바른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죠. 하지만 ‘인성’과 ‘인성교육’에 대한 정의와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에요. 자녀를 잘 키운 부모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보생명이 ‘인성교육’ 그리고 ‘진로개발’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부모와 자녀의 동반성장을 도와주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자질(資質)을 바람직하고, 조화롭게

요즘 교육은 개인의 이익과 행복을 늘리기 위한 실용적인 지식기능을 강조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물론 이러한 경향은 순기능적인 장점도 있으나, 급격한 도시화와 개인주의화로 인해 개인의 성적이나 스펙, 또는 재력과 권력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개인주의와 이기주의가 확산되는 문제점도 야기했습니다. 이러한 우리시대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최근 들어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어요. 인성(人性)이란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사람의 성품’, ‘각 개인이 가지는 사고와 태도 및 행동 특성’으로 정의하고 있어요. 일반적으로 인성이란 ‘사람의 성품’을 일컫는 말로써, 마음의 바탕이나 사람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인성을 바람직하고 조화롭게 키워주는 ‘인성교육’을 통해 한 사람의 기본적인 자질과 태도 및 품성을 배양시키고 올바른 가치관을 토대로 지•덕•체를 조화롭게 발달시켜 나간다면 보다 풍요롭고 윤택한 개인과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어요. 앞으로의 사회는 지적능력과 창의력은 물론이고 인간미 넘치는 감수성과 고도의 도덕성을 지닌 통합된 사람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자녀의 인성함양과 진로개발을 도와주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

이러한 ‘인성교육’은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하고 또한 중요해요. 자신의 인격을 형성하는 시기인 아동•청소년기에 받는 인성교육은 아이들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어른이 돼서도 그 가치관을 유지하게 되죠. 따라서 이 시기의 인성교육은 자녀들의 가치관을 올바르게 확립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사회 전체적으로도 이익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 스스로가 자신의 마음속에 귀 기울이고 자신을 파악하는 것은 내면 속에 있는 무한한 잠재능력을 기르는데 밑바탕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누구보다 깊게 인식한 교보생명에서는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의 꿈과 재능을 찾아내어 키워주고, 청소년의 인성함양과 진로개발을 도와주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분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보에듀케어서비스’ 우리 아이를 창조적 인재로 키울 수 있도록 전인교육•학습중심•가족중심의 토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구성돼 있어요. 



‘아이의 재능을 찾아내고 키워주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 (태아~12세)

‘쑥쑥크기’ 서비스

부모가 아이를 키우는 데 보탬이 되도록 미래의 주인공이 될 내 아이의 연령에 맞는 진단검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우수한 잠재능력들이 추후 자녀의 진정한 능력과 적성으로 안정화되고 발휘될 수 있도록 교육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자녀 개인별 발달진단 및 양육에 대해 전문가의 온라인 상담 및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박읽기’ 서비스

자녀에게 즐거운 책 읽기를 위한 과학적인 독서능력진단 및 그에 따른 도서를 추천하고, 부모에게는 자녀의 올바른 독서지도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READ검사를 통해 독서에 필요한 독서능력과 환경요소를 과학적으로 검사해 수준별 맞춤독서를 가능하게 하고 자발적인 독서동기를 부여하는 독서지원 종합 프로그램을 제공해요. 아울러, 인터넷도서관을 통해 전자책과 키즈북을 볼 수 있으며 부모가 자녀의 독서를 지도할 수 있는 독서코칭 기술도 제공합니다. 


‘씽씽체험’ 서비스

자녀에게는 단체생활을 통해 창의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식과 상상력이 커지는 양질의 캠프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을 위해서는 온 가족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문화여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씽씽체험 서비스는 체험프로그램을 신청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팡팡학습’ 서비스

자녀가 재미있게 영어와 한자를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습과 관련된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유아부터 초등학생 자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활용 가능한 양질의 영어학습과 한자능력시험 7~8급에 해당하는 한자를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쉽고 다양한 한자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요. 



‘청소년의 인성함양과 진로개발을 도와주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1318 (13~18세)

‘상담/코칭’ 서비스

청소년 부모의 자녀 지도와 양육 지원을 위한 온라인 상담서비스 및 전문적인 정보와 청소년의 각종 고민 해결을 위한 전문가 대면형 상담솔루션(전문기관 안내, 실비는 회원부담)을 제공 합니다. 또한 청소년 양육 및 교육과 관련해 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정기적인 전문가 칼럼을 연재합니다.


‘진로탐색’ 서비스

다양한 분야의 명사가 청소년에게 들려주는 조언 및 칼럼을 제공하고, 다양한 직업의 소개와 관심있는 직업을 갖기까지의 준비과정 등을 정기 연재물을 통해 안내합니다. 또한 화제의 특성화 중•고교 현장을 소개해 진로 및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문학특강’ 서비스

부모 및 청소년 자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저명인사의 특강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경영•경제•인문 분야의 도서 저자의 특강이나 사회 각계의 멘토들을 초빙해 그들의 생각을 들어 보는 특별강좌와 각 분야 대표 지성인들의 지혜와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고품격의 인문학 강좌도 열려요. 또한, 작가와 독자가 만나 소통하고 공감하는 낭독회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체험학습’ 서비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이 직접 미래를 꿈꿔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문화•역사•생태가 함께하는 특별한 가족여행이나 문학작품의 배경이나 작가의 활동 무대를 찾아 떠나는 인문학 현장답사 등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다양한 직업의 현장을 직•간접적으로 겪어보고 미래의 꿈을 설계해 보는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국내 유명 대학을 방문해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진학의 꿈을 키우는 체험의 기회도 마련돼 있습니다.


‘꿈이 많은 아이가 부자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이의 잠재돼 있는 생각의 크기가 아이의 꿈을 키워 주기 때문이죠. 따라서 아이에게 많은 경험과 꿈을 선물하는 것이 생각의 크기를 자라게 하는 길입니다. 아이의 꿈이 무럭무럭 자라고, 이러한 부모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도록 교보생명의 ‘교보에듀케어서비스’가 최선의 도움을 줄 것입니다. 교보생명의 창립이념인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숭고한 이념을 ‘교보에듀케어서비스’로 이어 갈 수 있도록 ‘교보에듀케어서비스’는 소중한 우리아이의 재능을 찾아내고 키워주며, 인성함양과 진로개발까지 도와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

※ 교보에듀케어서비스는 교육보험, 연금보험(교육자금보장형) 등에 가입한 고객님들에게 제공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생명 컨설턴트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