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15분 요리, 오븐 없이 만드는 모닝롤피자빵

본문

2017. 2. 24. 10:00

하루 세끼 차리는 것도 힘든데 식사 사이사이 아이들은 배고프다고 간식을 찾죠. 성장기 아이들에게 삼시 세끼만큼 든든한 영양간식도 중요합니다. 영양은 가득하고 만들기는 쉬운 간식 조리법이 절실한 분들에게 모닝롤피자빵 만들기를 소개할게요. 인기 TV프로그램처럼 15분 만에 만드는 15분 요리로 모닝롤피자빵과 함께 딸기 주스까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븐 없이 모닝롤피자빵 만들기

재료 : 모닝롤빵 4개, 양파 1/4개, 케첩 2T, 옥수수 통조림, 비엔나소시지, 피자 치즈

15분 타이머를 맞추고 모닝롤피자빵을 만들어 볼게요. 이번 요리는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훨씬 수월하답니다. 


먼저 모닝롤빵 가운데를 재료를 넣을 수 있게 빵 안쪽을 파주세요. 살짝 깊고 둥글게 파야 재료를 많이 넣을 수 있어요.


재료 중 다진 양파와 옥수수, 케첩을 섞어 준비합니다. 


비엔나소시지는 칼집을 내서 준비해주세요. 칼집을 내면 간도 속속 배고, 더 맛있게 잘 익는답니다.


파낸 빵 안에 양파와 옥수수를 섞은 양념을 넣어주고, 비엔나소시지도 하나씩 올려 주세요. 기호에 따라 비엔나소시지를 두 개 넣어도 돼요. 


그리고 피자 치즈를 그 위에 적당히 뿌려주면 준비 끝!


준비한 모닝롤피자빵을 데우기만 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오븐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죠? 오븐 대신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더욱 간단해요.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4개 기준)만 데워주면 아주 잘 익는답니다. 


전자레인지로 만든 모닝롤피자빵 완성! 피자 치즈가 쭉쭉 늘어나면서 피자향도 나고 쫄깃하니 맛있어요. 완성된 모닝롤피자빵에 파슬리 가루까지 솔솔 뿌려주면 더 먹음직해 보이겠죠? 전문 빵가게 피자빵이 부럽지 않답니다.



제철과일 딸기를 이용한 딸기주스 만들기

재료 : 딸기 5~6개, 우유 180mL, 올리고당 1T


피자롤피자빵과 함께 먹을 딸기 주스를 만들어볼게요. 요즘 제철인 딸기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아주 좋아요. 딸기 주스 만들기는 정말 간단한데요. 믹서기에 딸기 5~6개와 우유 한 컵, 올리고당(또는 시럽)을 넣어서 갈아주기만 하면 딸기 주스가 완성!


딸기 외에 바나나나 키위 등 과일을 더 추가하면 과일 주스 전문점에서 파는 주스를 모두 만들 수 있어요. 취향에 맞게, 아이를 위한 영양을 맞춰 준비하면 훌륭한 간식이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15분 요리! 사진을 찍어가면서 준비했는데도 15분이 채 걸리지 않았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영양 만점 간식이랍니다.


집에서 피자빵을 만들 때 모닝롤빵 대신 식빵이나 바게트를 이용해도 돼요. 빵마다 식감과 맛이 또 다르니 다양하게 만들어보세요. 양념에도 양파와 옥수수 외에 파프리카나 완두콩 같은 다양한 채소를 활용하시면 돼요. 대신 피자 치즈는 꼭 올려야 피자빵 풍미가 납니다. 아이들 간식 준비하기 번거로울 때 15분 요리 모닝롤피자빵을 준비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