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훈남훈녀되기 프로젝트, 새내기를 위한 메이크업

본문

2017. 3. 3. 18:04

이제 갓 대학생이 된 새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직은 화장이 익숙하지 않은 여러분을 위해 학생의 티를 벗고 훈훈한 여대생으로 거듭날 수 있는 화장법을 소개합니다.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하기 부담스럽지 않고, 따라 하기 쉬운 화장법으로 골라봤어요. 지금 바로 흔녀에서 훈녀로 변신해볼까요?



안경 벗고 훈녀 새내기로! 청순 메이크업

(만화 도라에몽 캡쳐)

예쁜 얼굴을 가리고 있던 안경을 벗고 이미지 변신을 하니 훈녀가 되는 이런 장면, 만화나 영화에서 다들 본 적 있으시죠? 새내기를 위한 메이크업 첫 번째는 안경을 벗고 극적인 변신을 도와줄 청순 메이크업이에요. 


두꺼운 뿔테 안경에 얼굴이 가려 수험생 같은 모습에서 청순한 캠퍼스 여신이 되기까지 과정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따라 해 보세요!


STEP1. 기초 베이스

먼저 선크림을 바르고 본인 얼굴 톤에 맞는 색상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간편하고 밀착력이 좋은 쿠션 파운데이션을 이용했어요.


STEP2 하이라이터&볼터치

베이스 메이크업 후에는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작업을 해야 해요. 콧대가 더 높아 보이도록 하이라이터를 주세요. 콧대, 인중, 턱으로 이어지는 1자 라인에 적당량의 하이라이터를 발라 얼굴형을 보정해주었어요. 눈 밑에도 하이라이터를 발라 다크서클을 가려주세요!


하이라이터를 부분에 찍어 바르고 손이나 브러쉬를 이용해서 살살 펴발라 주면 돼요. 얼굴이 전체적으로 환해졌죠?


다음은 볼터치입니다. 광대가 있는 부분에 다홍색 볼터치를 두드려주었는데요. 광대뼈가 도드라진 분들이라면 볼 전체에 볼터치를 하는 것보다 광대 옆 부분만 살짝 터치해 얼굴형을 커버해주세요. 분말형 볼터치 화장품이 많지만 전 사용하기 편리한 스틱형 볼터치를 이용했어요.


STEP3 아이 메이크업

또렷한 인상을 주기 위한 아이 메이크업! 기본 메이크업이지만 처음 하는 분들은 조금은 어려울 수 있으니 잘 따라해 보세요~


먼저 눈썹을 결대로 정리를 한 후 자신의 머리 색에 맞는 브로우를 이용해 칠해줍니다. 이 때 눈썹이 비어있는 부분을 좀 더 꼼꼼하게 바르시면 눈썹이 더 자연스럽고 또렷해진답니다. 다음으로는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는 봄에 어울리는 연분홍색 섀도우를 눈두덩이에 발라주세요.


눈꼬리 끝 부분에는 진한 분홍색 섀도우를 발라주어 입체감을 살리고 포인트를 줍니다.


다음으로는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아이라인 그리기! 갈색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가 조금 쳐지게 라인을 그려주세요.


뷰러로 속눈썹을 짚어 준 뒤 마스카라를 이용해 눈썹을 살살~ 올려주세요. 


STEP4 립 메이크업

메이크업의 완성은 바로 입술! 강렬한 빨간 색보다는 연한 분홍색의 립글로스를 이용해 청초한 입술을 표현해보세요. 메이크업 후에도 립밤을 가지고 다니며 항상 촉촉한 입술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랍니다!


마지막 립 메이크업을 마무리로 모범생 같은 모습에서 훈훈한 새내기로 변신! 캠퍼스의 남성들을 설레게 할 청순한 여대생이 되었네요.



밤에도 빛나는 불금 메이크업

새내기를 위한 메이크업 두 번째는 바로 ‘불금 메이크업’입니다. 당당히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나이가 된 새내기들을 위해 스포트라이트 밑에서 반짝반짝 빛날 메이크업을 소개해드릴게요.


(메이크업 전 / 후) 

먼저 메이크업 전후 모습입니다. 어리숙한 모습에서 불금을 즐길 준비가 된 메이크업 후 모습! 잘 따라 하면 여러분도 변신할 수 있어요!


STEP1. 기초 베이스

해가 진 뒤 외출한다고 해서 선크림을 빼놓으면 안 돼요!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관리해야 하는 법. 피부의 노화를 막기 위해 꼭 선크림을 발라준 뒤, 본인 얼굴 톤에 맞는 색상의 제품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줍니다. 저는 매트한 비비크림만 발랐어요.


STEP2-1. 컨투어링-윤곽

(1) 얼굴의 윤곽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컨투어링 작업을 할 거예요. 오똑한 콧날을 만들기 위해 컨투어링 스틱으로 눈썹 앞머리 바로 밑에서부터 코 중간 정도까지 쭉 그어 주세요. 양쪽 콧방울도 함께 칠해주세요.

(2) 귀 가장 윗부분 위치 광대에서 시작해 깎고 싶은 부위까지 사선으로 컨투어링 스틱을 칠해주세요.

(3) 턱 아랫부분도 음영을 줘 V라인을 만들어주세요.

(4) 앞머리가 없는 분들은 머리카락과 이마의 경계 부분을 칠하면 헤어 라인을 정리와 함께 얼굴을 좀 더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어요.

저는 스틱형 제품을 사용했지만 섀도우, CC크림 등 다양한 컨투어링 제품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걸 골라 쓰시면 돼요.


STEP2-2. 컨투어링-하이라이트

컨투어링 스틱으로 음영 처리를 했다면 하이라이터로 얼굴에 빛을 줄 차례. 하이라이터는 다른 제품으로 대체도 가능한데요. 이번 메이크업에서는 하이라이터 펄의 인위적인 느낌이 싫어 피부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를 하이라이터로 사용했어요.

(1) 미간부터 코의 중간, 코끝에 하이라이터를 칠해 코를 더 오똑하게!

(2) 눈 밑에 하이라이터를 칠해 다크서클을 없애주세요.

(3) 턱 아래쪽과 미간에도 하이라이터를 칠해주세요.

(4) 웃었을 때 광대가 올라가는 부분에 다홍색 볼터치! 


STEP3-1. 아이 메이크업-섀도우

(1) 본인 피부보다 한 톤 낮은 연한 갈색 섀도우를 눈 두덩이에 넓게 발라주세요.

(2) 그 위에 연한 갈색 펄섀도우를 덧발라주세요.

(3) 눈 밑 애교살에는 연한 베이지색 섀도우를 발라주세요.

(4) 진한 갈색 섀도우로 눈꼬리와 아래 속눈썹이 있는 부분을 발라 그윽하고 깊은 눈을 만들어주세요.


STEP3-2. 아이 메이크업-아이라인,마스카라

(1) 눈썹 끝과 대각선으로 닿는 곳까지 과감하게 아이라인을 칠해주세요.

(2) 눈을 떴을 때 눈동자 위로 라인이 보이도록 눈을 떴다 감았다 하며 아이라인을 칠해주세요.


(4) 아이라인 완성 후에는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 준 뒤 속눈썹을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로 한 번 칠해준 뒤 말리고 나서 다시 한 번 덧발라주세요.

(5) 아래 속눈썹에도 언더 마스카라를 칠해줍니다. 


STEP4. 마무리

(1) 살짝 어두운 색상의 레드 립을 바른 뒤 립밤으로 촉촉하게 마무리~

(2) 눈 화장을 하다가 군데군데 피부 화장이 지워졌다면 컨실러를 다시 발라 보정해 주세요.


머리 손질하고, 마음에 드는는 옷까지 차려입으면 불타는 금요일을 즐길 준비 완료!


민낯 공개부터 풀 메이크업까지! 프론티어 기자들의 살신성인한 메이크업 강좌 잘 보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것처럼 사람들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는 메이크업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에 오래 남을 수 있는 예쁨 마음씨를 가꾸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0기 김성은, 이옥소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