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남자피부관리 화장품에 달렸다?! 남성화장품 제대로 쓰는 법

본문

2012. 10. 24. 10:21

|남자피부관리|

 

남자들도 피부관리에 신경쓰는 시대가 왔습니다.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생겨나고, 꽃중년 열풍으로 남자들도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값비싼 화장품을 구입해도 여자에 비해 지식이 부족해 100%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내 피부에 필요한 화장품이 무엇인지, 어떤 화장품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초 화장품의 기본 사용법을 기억하세요!

 

 

남자들의 피부는 선천적으로 여자보다 수분이 적고 유분이 많습니다. 게다가 매일 면도를 하기 때문에 여자보다 피부의 손상이 심한데요, 이것이 남자가 여자보다 피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꾸준한 관리와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화장품에 무심합니다. 아침에 세수를 하고 나서 스킨과 로션을 바르는 게 전부고, 그 조차도 생략해 여자보다 건조하고 까칠한 피부로 지내기 일쑤인데요, 기본 중의 기본,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는 순서부터 기억해야 합니다. 우선 피부 관리의 첫 걸음은 스킨으로 시작합니다.

스킨 혹은 토너는 얼굴에 흡수시키듯 손가락으로 두드리며 펴 바릅니다. 보다 효과적인 방법은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서 피부를 닦아내듯 발라주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에센스, 로션을 차례로 얼굴에 발라 영양과 수분을 공급합니다. 에센스는 미백・주름 개선・탄력・모공 수축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기 피부에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를 생각하고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기능성 화장품으로 결점 없는 피부 미남으로 거듭나세요!

기초 화장품에 아이크림과 수분크림, 영양크림 등 기능성 화장품이 더해진다면 피부 미남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피부 표면이 두꺼워 잔주름이 많이 생기지 않지만, 굵은 주름이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아 더 골치인데요, 때문에 아이크림 사용은 필수입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제품인 수분크림은 여자보다 남자에게 더욱 권장합니다. 남성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많아 겉은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 건조함이 심하기 때문이죠. 당김이 심한 건성 피부라면 유분 함유량이 많은 촉촉한 크림 타입을, 번들거림이 고민인 지성 피부라면 오일 프리의 가벼운 젤 타입이 적당합니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도 비누로 얼굴을 박박 문질러 세안하는 남자들이 예상외로 많습니다. 대부분의 비누는 알칼리성을 띠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므로 제아무리 기초 화장품을 열심히 바른다 해도 비누 세안을 여전히 고집한다면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젤 또는 폼 타입의 클렌저로 충분히 거품을 내 얼굴에 고루 묻혀 부드럽게 문지른 뒤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굽니다. 조금 더 부지런하다면 일주일에 2~3번 정도 스크럽제를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하세요. 피부의 번들거림을 없애주고, 노폐물에 의한 여드름과 뾰루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취향 따라 고르는 향수, 뿌리는 법은 따로 있습니다!

향수 사용에도 기본적인 규칙이 있는데요, 회사 출근이나 중요 미팅 시에는 클래식하고 부드러운 나무향의 우디머스크 계열을, 친구들과의 모임에는 생동감 넘치는 아로마틱 계열의 향수를 추천합니다.

 

 

보통 향수는 손목이나 목덜미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뿌리는데, 만약 향이 진하다면 바지 밑단이나 발목에 뿌려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모임이 있다면 최소 2시간 전에 향수를 뿌리고 여러 가지 향수를 뿌릴 때는 무거운 향에서 가벼운 향 순서로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