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봄에 어울리는 꽃장식, 플라워 케이크 만들기

본문

2017. 3. 17. 10:00

이제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이런 계절에는 평소 꽃이나 식물에 무심한 사람들도 집안에 꽃을 두고 싶거나, 좋은 사람에게 꽃 선물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법이지요. 오늘은 봄에 어울리는 꽃장식, 플라워 케이크 만들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플라워 케이크는 봄에 어울리는 집안 장식으로도 좋고 특별한 기념일 선물로도 좋답니다.

 


플라워 케이크 만들기 준비물

플라워 케이크은 실제로 먹는 케이크가 아니라, 케이크 모양의 플라워 장식을 말하는데요. 생일이나 프로포즈, 파티 데코에 많이 쓰이는 장식이에요. 플라워 케이크에 필요한 재료는 크게 꽃과 부재료로 나눌 수 있어요. 꽃은 핑크색 수국과 크림색 러넌큘러스, 아이비 잎을 준비했습니다. 부재료는 하트모양 플로럴 폼, 리본, 진주구슬 장식 등이 필요합니다.

 

 

플라워케익 만들기

1단계: 플로럴 폼 준비하기

오늘 만들 플라워 케이크는 하트 모양으로 정했어요. 꽃장식의 기본 틀인 하트모양 플로럴 폼을 준비하세요. 여기에 꽃을 가득 채워주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해볼텐데요. 꽃이 물을 머금을 수 있도록 플로럴 폼을 물에 충분히 적혀 준비합니다.

 

2단계: 수국 꽂기

플로럴 폼에 본격적으로 꽃을 꽂아 볼까요? 먼저 수국을 플로럴 폼에 꽂을 건데요. 수국은 풍성한 꽃잎 속을 들여다보면 작은 꽃 가지가 여러 개로 갈라져 있어요. 마치 브로콜리 같은 모양으로요. 작은 꽃가지를 하나씩 잘라서 꽂아주면 돼요.

 

사진과 같이 하트 플로럴 폼 모양대로 수국을 플로럴 폼에 가득 채워줍니다. 딸기 크림을 잔뜩 얹어놓은 것 같이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모양이죠?

 

3단계: 러넌큘러스 꽂기

다음은 러넌큘러스를 꽂아줄 차례예요.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의 러넌큘러스도 줄기를 잘라 수국 사이 사이에 꽂아줍니다. 이때, 수국보다 조금 길게 꽂아주는 게 좋아요.

 

4단계: 아이비 장식하기

플라워 케이크에 생기를 더해주는 아이비 잎을 군데군데 꽂아주세요.

 

5단계: 장식하기

마지막으로 진주 구슬을 가는 철사에 끼워 넣은 장식을 꽂아주세요. 하트 플로럴 폼 옆면은 크림색 리본을 둘러 깔끔하게 정리해주세요.

 

6단계: 플라워 케이크 완성

< 플라워 케이크 케익 만들기 총평>
1. 난이도: ★★☆☆☆ (플로럴 폼에 꽃을 잘라 꽂기만 하면 끝)
2. 활용도: ★★★★★ (특별한 생일 케이크, 이색적인 기념일 꽃 선물로 Good!)
3. 사후 관리: ★★★☆☆ (수국은 물을 아주 좋아함. 1일 1회 반 컵 정도 플로럴 폼에 물 보충, 일주일 이상 감상할 수 있음)
4. 경제성: ★★★★☆ (수국 한 송이, 러넌큘러스 한 단으로 근사한 꽃장식 완성)


봄맞이 인테리어로 꽃장식이나, 특별한 날에 잘 어울리는 플라워 케이크가 완성됐습니다. 플라워 케이크는 플로럴 폼에 마음에 드는 꽃을 가득 채우기만 하면 끝! 생각보다 쉬운 디자인이죠? 앞으로 다가오는 다양한 기념일에 특별한 꽃 선물로 강추입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김덕화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