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와 함께 만드는 꼬치 요리

본문

2017. 4. 7. 16:30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요리 만드는 걸 참 좋아한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는 건 혼자 하는 것보다 사실 좀 번거로울 수 있지만 아이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면 성취감 생기고, 잘 먹지 않던 음식들도 맛있게 잘 먹어요. 간단한 과일 꼬치는 아이들이 직접 썰어서 꼬치에 끼우기만 하면 되니 크게 번거로울 것도 없어요. 아이와 함께 만드는 꼬치 요리로 베이컨 떡말이 꼬치와 과일 꼬치 두 가지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았습니다.

 

 

베이컨떡말이 만들기

베이컨 떡말이는 만들기도 엄청 간단하고 맛도 정말 좋아 강력 추천해요!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 만점인 베이컨 떡말이 만들어 볼게요.

 

재료는 떡볶이떡, 베이컨, 꼬치만 있으면 되요. 먼저 준비한 떡을 끓는 물에 한 번 데쳐줍니다. 꼬치에 끼우기 전에 이렇게 살짝 데쳐주면 떡이 더 부드러워져요.

 

이제 베이컨을 반으로 잘라, 데쳐서 물기를 뺀 떡에 돌돌 말아주시면 돼요. 어렵지 않아 아이들도 잘 할 수 있겠죠?

 

준비한 꼬치에 베이컨 떡말이를 3~4개 끼워주면 준비 끝! 꼬치는 인터넷이나 시장 재료 상가에 가면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꼬치에 끼운 베이컨 떡말이를 살짝 달궈진 프라이팬에 앞뒤로 구워주세요. 베이컨 자체에 기름이 많기 때문에 기름은 두르지 않아도 돼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기만 하면 베이컨 떡말이 꼬치가 완성돼요. 베이컨이 익어갈 동안 아이들에게 과일을 잘라서 과일 꼬치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럼 금방 근사한 꼬치 요리 2개가 만들어져요.

 

과일 꼬치 재료는 딸기, 바나나, 오렌지, 파인애플 등 아무 과일이나 상관없어요. 한입 크기로 과일을 잘라주세요.

 

자른 과일을 순서대로 꼬치에 끼우면 돼요. 아이들은 색깔별로 과일 끼우는 재미에 과일 꼬치 만드는 걸 좋아한답니다.

 

과일 꼬치 완성~ 과일 꼬치 만들 때 아이들이 싫어하는 과일이나 채소를 끼워보세요. 본인이 직접 만든 요리라고 잘 먹지 않던 음식도 맛있다고 잘 먹는답니다.

 

잘 구워진 베이컨 떡말이 꼬치에 아이들이 끼운 과일 꼬치를 함께 곁들여보았어요.

 

구워진 베이컨 떡말이에 파슬리가루 솔솔 뿌리면 더 맛있어 보여요. 고추장 1T, 케첩 1T, 올리고당 1T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 곁들이는 것도 좋아요.

 

베어컨 떡말이 꼬치 하나 먹고, 과일 꼬치 하나 먹고! 꼬치 요리, 아이들 간식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는 꼬치 요리, 1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어요. 물론 아이들이 과일 꼬치를 만들고 엄마는 베이컨 떡말이를 함께 만들 때 가능한 시간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꼬치 요리로 아이와 즐거운 시간 가져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