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수험생을 위한 수험생선물 7가지 추천해요.

본문

2012. 10. 29. 15:07

|수험생선물|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벌써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수험생선물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주위에 많이 보이고, 다양한 업체들도 수험생선물을 상품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수능을 코앞에 둔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 교보생명 블로그 <가족,꿈,사랑>에서 수험생을 위한 선물 7가지 추천합니다.

 

 

1. 영양간식

수능이 며칠 안 남은 현재, 잠을 줄이면서 마지막 공부에 최선인 학생들이 많을 거라고 봐요. 그럴 때일수록 가장 중요한 건 잘 먹는 거 아닐까요? 든든히 먹어야 체력이 딸리지도 않고 잘 버티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으니깐요. 두뇌회전과 집중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간식 소개합니다.

기억력 향상에 좋은 간식▶ 블루베리
긴장감 완화에 좋은 간식▶ 다크초콜릿
집중력 향상에 좋은 간식▶ 초콜릿, 바나나
두뇌회전에 좋은 간식▶ 땅콩,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 종류

 

2. 비타민, 영양제

요즘 학생들은 비타민, 알약, 영양제 등 각종 약 종류를 끼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보입니다. 보통 비타민 종류의 영양제를 많이 먹고, 여학생의 경우 수능을 앞두고 생리를 늦추기 위한 약을 먹기도 한다고 해요. 수능당일 신경을 덜 쓰기 위한 방법이라는 점에서는 이해가 되면서도 몸에 이상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하루 종일 책을 보며 공부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눈 건강제나 공부로 인해 스트레스 받고 쉽게 피로해지는 수험생을 위한 건강 보조 식품, 또는 영양제 선물은 어떤가요? 물론, 영양제와 약 같은 선물은 잘 알아보시고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는 선에서 선물 해야겠죠?

몸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듯 해요.

 

3. 수면 용품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등교를 하거나 공부를 하면 하루 종일 피곤하고, 집중도 안되고 그로 인해 공부가 더 안 되는 듯 해요. 1분 1초가 아쉬운 수험생들에게는 숙면이 보약입니다. 적은 시간을 자더라도 푹 자고 일어나야지 하루가 더 상쾌하고 공부가 더 잘되는 거 아닐까요?

요즘은 예쁘고 다양한 종류의 수면용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수면베개, 수면안대, 수면양말 등 다양한 수면용품이 있는데요, 수험생들이 푹 자고 하루하루를 잘 시작하기 위해 수면용품 선물은 어떤가요? 수면용품이 아니어도 잠이 안 올때 따뜻한 우유 한잔 마시고 잠에 들면 더 잠이 솔솔 온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4. 아로마

잡냄새 제거뿐만 아니라 불면증, 비염, 피부질환, 집중력향상, 기억력 향상 등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아로마는 수험생들이 머리가 아프거나 스트레스가 쌓일 때,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에도 좋을 듯 해요. 아로마테라피로 머리를 맑게 한 후 다시 공부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라벤더▶긴장, 스트레스, 불면증 등
자스민▶피부탄력, 우울 시 감정상승
망고▶기분상승효과
포도▶악취제거, 체력보강
장미▶식욕억제, 스트레스해소
사과▶식욕억제, 스트레스해소
코코넛▶심리안정효과
나이트자스민▶숙면효과, 민감한 성격 완화
블루베리▶기억력, 집중력증진
레몬▶원기회복, 스트레스해소



복숭아▶감정조율, 악취제거
난꽃▶긴장불안, 스트레스 완화
로즈마리▶두통, 기억력증진
백합▶긴장해소, 예민함 감소
머스크▶스트레스 해소
유칼립투스▶머리가 맑아짐
페퍼민트▶피로회복, 감기
블랙베리▶암기력 강화
샌달우드▶긴장완화, 머리를 맑게
바닐라▶긴장완화, 스트레스 조절


 

5. 보온용품

매년 수능을 앞두고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죠? 올해도 역시 수능을 앞두고 요번 주 중반부터 많이 추워진다고 해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감기라도 걸리면 몸도 고생하고 마음도 고생할 텐데 말이죠.

예쁜 디자인의 담요나 아기자기한 미니온풍기 등 눈까지 즐거운 다양한 보온용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수능 당일까지 감기 걸리지 않게 몸을 따뜻하게 해줄 보온용품 선물은 어떤가요?

 

6. 필기구 및 팬시용품

" 책상 정리 좀 해! 책상이 깔끔해야 공부가 잘되지! "

많이 듣던 말 아닌가요? 학생 때부터 어머니께서 책상을 보시며 자주 하던 말이에요. 어른들이 흔히 그러잖아요. 책상이 깔끔해야 집중도 잘되고 공부도 잘된다고요. 책상이 지저분하면 이것 저것에 눈이 가는 게 정말 맞는 말 같죠?

좋아하는 필기도구를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나만의 책상. 내가 좋아하는 팬시용품이 가득한 나만의 책상에서 공부하면 공부가 더 잘될듯해요.

얼마 안 남은 수능을 위해 중요한 것만 콕콕 찝어 요약할 수 있게 노트와 필기구 같은 팬시용품도 좋은 선물이 되겠죠? 며칠 안 남은 수능일수록 중요한 것부터 요약해 다시 복습해보는 것도 효율적이랍니다.

 

7. 시계

시험을 볼 때 시간분배는 정말 중요해요. 공부 열심히 하고 시험을 보러 갔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다 풀지 못하거나 마킹을 완료하지 못하면 다 헛된 거잖아요. 수능 당일 시간분배를 잘하려면 시험 전 집에서 스톱워치나 알람시계 등을 사용하여 실전처럼 많이 연습해보는 게 좋아요.

시간에 쫓기지 말고 느긋하게, 여유롭게 시험을 치르는 게 중요하답니다.

시험 시 아는 문제부터 풀기
▶ 모르는 문제라고 그 문제만 잡고 있으면 결국 아는 문제도 놓치게 됩니다.
아는 문제부터 정확하면서도 신속하게 풀고 남은 시간에 모르는 문제를 풀도록 해요.

시험 종료 10분 전부터 답안지 마킹하기
▶ 여유 있게 시험종료 10분전에는 마킹하도록 합니다. 어려워서 못 풀고 남겨둔 문제는 답안지 마킹을 다 끝낸 후 차근차근 다시 풀어보도록 합니다. 시간에 쫓기면서 서둘러 마킹하다 실수하면 치명적인 결과를 낳을지도 모릅니다.

쉬는 시간 답 맞춰보기 금지
▶ 쉬는 시간 답을 맞춰보고 실수를 발견하면 심리적으로 타격을 크게 받습니다. 알던 건데 왜 틀렸지 하는 마음으로 다음 시험에 집중을 못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쉬는 시간에는 절대 답을 맞춰보지 마세요! 다음시험을 위해서라도요.

쉬는 시간 화장실 다녀오기
▶ 소변이 안 마렵더라도 시험 시 긴장을 해서 화장실에 가고 싶어질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은 쉬는 시간에 꼭 갔다 오세요.

자신감을 갖고 시험에 임하기
▶ 시험당일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감!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푸시길 바래요. 내가 어려우면 남들도 다 어렵답니다. 어렵다고 긴장하고 겁먹지 말고 아는 문제부터 차근차근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풀고 시험에 임하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행운의 상징, 행운을 주는 선물 등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 수능 날 행운이 오라고 행운용품은 어떤가요?

" 이걸 몸에 지니면 행운이 찾아온대. ", "이 펜으로 시험을 보면 합격을 불러온다더라."
미신일지도, 허구일지도 모르지만 그 작은 선물로 인해 수험생들은 믿음을 가지고 자신감을 갖게 될지도 모른답니다.

 

수능을 앞둔 대한민국의 모든 수험생들에게 행운이 찾아오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교보생명과 함께 하는 수능 준비

수능준비물과 수능주의사항 보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