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스칸디아 모스를 활용한 인테리어 화분 만들기

본문

2017. 6. 13. 16:00

최근 건축박람회나 정원박람회 등에서 큰 주목을 받는 이색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북유럽 숲속에서 자란다는 스칸디아 모스(이끼)인데요. 공기 중 수분을 먹고 자라는 스칸디아 모스는 천연 가습 기능, 공기정화 기능, 제습 기능 등이 탁월한 천연 소재라 실내 인테리어에 큰 각광을 받고 있어요. 생김새도 보슬보슬 귀엽고 천연염색으로 색깔도 아름다워서 실내 인테리어 화분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북유럽에서 온 신비한 식물, 스칸디아 모스로 인테리어 화분을 만들어볼까요?



스칸디아 모스 인테리어 화분 만들기 

재료준비

먼저 오늘의 주인공인 스칸디아 모스입니다. 모양은 바다속 산호와 비슷해요. 만져보면 보들보들한 느낌도 독특하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스칸디아 모스는 사진처럼 다양한 색으로 천연염색이 되어있어요. 일반 꽃집에서는 아직 판매하지 않는 곳이 많으니, 인터넷에서 사는 것이 더 좋아요. 가격은 종이컵 한 컵 정도가 3,000원 정도로 꽤 비싼 몸값을 자랑한답니다.


부재료로는 타원형 화기, 솔방울과 오리목 열매, 돌, 자갈 등을 준비했습니다.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한 부재료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돼요.


1단계: 화기 세팅하기

스칸디아 모스는 공중식물처럼 흙에 심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어울리는 화기에 예쁘게 담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오늘 준비한 화기는 깊이감이 있기 때문에 바닥에 신문지를 구겨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스칸디아 모스가 물을 싫어하기 때문에 습기가 많을 때 신문지가 수분을 흡수해주는 기능도 해줘요. 신문지로 공간을 채운 다음 자연석을 적절히 배치해주었습니다. 


2단계: 스칸디아 모스 배치하기 

자연석을 제외한 빈 곳을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스칸디아 모스를 배치해줍니다. 


스칸디아 모스는 최대한 조심해서 다뤄야 해요. 뿌리 부분을 살짝 쥐고 원하는 곳에 자리를 잡아주면 됩니다. 핀셋이나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면 더 좋아요.


색의 조화를 고려하면서 다양한 색의 스칸디아 모스를 배치해보세요.


3단계: 장식하기

마지막으로 솔방울과 오리목 열매, 틸란드시아 등을 장식하면 스칸디아 모스 화분 만들기 완성! 자연석, 솔방울 등과 같이 자연 재료를 장식하면 숲을 옮겨온 것 같은 내추럴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요.



스칸디아 모스 화분 관리법 

1. 스칸디아 모스는 직접 물에 닿는 것을 아주 싫어해요. 물에 닿으면 녹아버린다고 하니 절대 물을 주지 마세요!
2. 스칸디아 모스는 공기 중 수분과 먼지를 먹고 살아갑니다. 먼지도 흡수하기 때문에 먼지를 털어줄 필요도 없습니다.
3. 스칸디아 모스는 햇빛을 싫어해요.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실내에 두세요.

<스칸디아 모스 인테리아 화분 만들기 총평>

난이도 ★☆☆☆☆ 흙에 심지 않고 그냥 담기만 하면 끝이에요.

활용도 ★★★★☆ 흔하지 않은 스칸디아 모스는 그 자체로 존재감 최고! 실내 인테리어 용으로, 공기정화 습도조절에 좋아요.

경제성 ★★☆☆☆ 스칸디아 모스 자체는 다른 식물에 비해 비싼 편이에요.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오프라인 매장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스칸디아 모스를 활용한 인테리어 화분을 만들어봤는데요. 흔하지 않은 식물인 만큼 만드는 재미, 감상하는 재미도 있는 인테리어 화분으로 선물하기도 안성맞춤이에요. 색다른 식물, 이색적인 인테리어 화분을 찾으신다면 스칸디아 모스에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가끔사 전문필진 김덕화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