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예고 없이 찾아오는 3대 질병에 대비하자

본문

2017. 6. 26. 11:45

암, 뇌혈관질이 3가지 질병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를 위협할 텐데요. 예고 없이 찾아오는 이 3가지 질병에 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 치명적인 질병에는 무엇이 있나?

치명적인 질병이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도 사람의 생명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질병이 치명적인 질병이겠죠? 이는 한국인의 사망원인과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 국립암센터에 따르면 암은 우리가 평균수명까지 살 경우 암 발병률이 무려 38%나 된다고 해요. 특히 65세 이상인 경우에는 발병률이 더 높아집니다. 암은 심각한 질병이기도 하지만 이로 인해 수반되는 문제들이 더 심각해요. 그중 경제적인 부담이 가장 큰데요. 직간접적인 치료비뿐만 아니라 환자 사망 시 남은 가족들에게 필요한 생활자금까지 감안해 보면 심각한 부담이 크죠. 안타깝게도 암 발생률은 좀처럼 낮아지지 않고 있으니 CI보험이나 암보험 등으로 미리 준비하는 게 현명할 수 있어요.


두 번째는 높은 사망원인은 뇌혈관질환으로 이 중에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뇌졸중이에요. 뇌졸중(腦卒中)의 뜻을 풀이해 보면 그 심각성을 잘 알 수 있는데요. 즉, 뇌(腦)가 졸(卒)도한 상태로 계속 진행(中)되는 것으로 심한 경우에는 정상으로 회복되기 어렵습니다. 사망하지 않더라도 치료기간이 상당히 긴데다 자칫하면 반신마비나 언어장애 등의 후유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더욱 위험한 질병이에요.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3대 사망원인인 심혈관질환은 뇌혈관질환과 함께 2위, 3위를 다툽니다. 이 중에서도 급성심근경색증이 가장 위험해요. 급성심근경색증은 인간이 느낄 수 있는 최고의 통증이라는데요. 가슴을 쥐어뜯는 듯한 통증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합니다. 급성심근경색증은 질병 중 사망확률이 가장 높아요. 발병 후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50% 정도가 사망하고 병원 도착 후 적극적인 치료를 해도 사망률이 10%나 돼요. ‘혈관이 건강해야 온몸이 건강하다’는 말이 있듯이 언제든지 혈관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 치명적인 질병에 대비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치료비가 들어요. 경제적으로 충분히 여유가 있다면 괜찮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죠.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사람들은 그저 평소에 건강관리를 하면서 즐겁게 살다가 치명적인 병이 발생하면 아주 좋은 의료시설에서, 저명한 의사로부터 확률 높은 치료방법으로 치료를 받으면 건강해질 확률이 높겠죠.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오죽하면 치명적인 질병이 발생하면 ‘신체적인 고통보다는 경제적인 고통이 더 커서 죽는다’라는 말이 있을까요. 그만큼 치료비나 병원비 부담이 크고 무섭기 때문이겠죠.

이처럼 치명적인 질병이 발생했을 때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심각하게 생각해 봐야 해요. 이런 경우를 겪게 될 때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험상품이 바로 CI보험(CI : Critical Illness) 이에요. CI보험은 의사의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상품으로 중대한 질병이나 치명적인 질병이 발생했을 때 환자를 살리기 위해서, 마치 필요한 생명수(生命水)와도 같은 치료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긴 인생에서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만일에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CI보험에 가입하고 있어요.



세 번째, 어떤 CI보험에 가입해야 하나?

요즘 보험시장에는 다양한 CI보험들이 나와 있어요. 각 상품별로 보장하는 내용이 조금씩 다르지만 큰 맥락에서는 비슷비슷하게 보장을 해줍니다. 하지만 분명 좀 더 좋은 혜택을 주는 상품이 있겠죠? 그렇다면 어떤 CI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CI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사항은 주계약의 보장 범위예요. CI보험은 주계약 보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즉, 주계약에서 보장하는 치명적인 질병의 종류가 무엇인지, 어떤 질병에 대해서 보장하는지를 꼭 살펴봐야 해요. 

두 번째는 주계약에서 지급되는 보험금의 크기입니다. 똑같은 크기의 주계약에 가입했더라도 치명적인 질병이 발생했을 때 지급되는 진단보험금의 크기는 조금씩 달라요. 이왕이면 진단보험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더 좋습니다. 

세 번째는 보험료의 크기에요. 보장의 크기가 똑같을 때 납입하는 보험료가 비쌀 필요는 없어요. 다른 상품보다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면 당연히 그런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교보생명 CI보험은 이런 특징을 모두 갖춰 많은 분들이 3대 질병에 대비해가입하고 있어요. 교보생명 CI 보험은 환자와 가족 모두에게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상부상조 정신이 바탕이 되는 보험. 생명을 위협하는 큰 질병 앞에서 보험은 더 큰 힘을 발휘해요. 물론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하게 생활하는 게 제일 중요하지만, 건강과 함께 보험으로 질병을 대비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0기 전인혁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