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어린이대공원 서울 상상나라에서 아이들의 꿈을 키워봐요!

본문

2017. 6. 28. 16:04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주말마다 뭘 하며 놀까 고민하게 되죠. 특히 방학이 다가오면 주말마다 했던 고민을 매일 하게 되는데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 흥미롭게 놀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어린이대공원의 서울 상상나라입니다. 



놀이터 같은 박물관, 서울 상상나라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정문 쪽에 있는 서울상상나라는 서울시에서 마련한 복합체험 놀이 공간이에요. 지하 3층, 지상 3층의 대규모 시설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실내에 있어 비 오는 날, 무더운 날 등 날씨에 관계없이 언제든 신나게 놀 수 있답니다. 


서울 상상나라는 서울시에 운영하는 곳이라 저렴한 입장료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요. 단 시간대별로 입장이 진행돼 현장 입장권 구매 시 매진되면 체험을 못할 수도 있으니 방문 전 미리 예약하시고 가는 걸 추천해요. 



 

 구분

 요금

 개인

 36개월 이상

 4,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증빙서류 지참 필수)

 국민기초수급생활자 및 자녀 

 한부모가족

 장애인, 장애인의 동반성인 1인 

 독립유공자, 배우자 및 자녀, 손자녀 

 서울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중 세 자녀 이상 가족 

 만 65세 이상

 연간회원 

 무료(회원카드 지참필수)

 단체

 20명 이상(36개월 이상 어린이)

 3,000원


*관람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입장마감 : 오후 5시)

*정기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연휴, 추석 연휴, 보수 기간 

서울 상상나라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운영하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36개월 이상 자녀는 입장권을 구입하셔야 입장이 가능해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서울 다둥이 행복카드를 소지한 세 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구는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세 자녀 이상은 주차 비용도 50% 할인이 가능하니 세 자녀 이상 가구에게 추천합니다!


발권 후 입구로 가면 투명 도장을 찍어 입장 확인을 한답니다. 그럼 1층부터 천천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1층 자연놀이 ‘풍이와 숲 속 친구들’

1층은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을 탐색하는 공간이에요. 나뭇잎 풍이와 함께 사계절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텔링을 체험공간인데요, 눈송이 퍼즐 맞추기, 계절별 과일 맞추기, 단풍 숨바꼭질 등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연과 계절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1층에서 ‘생각 변신 놀이’라는 기획전도 진행되고 있었어요. 존경하는 발명가에게 투표하는 투표 부스, 거짓말 탐지기 등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인성을 키우는 공간이었습니다. 


이곳은 빛과 그림자에 대해 알아보는 공간으로 1층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었어요.


이건 그림자를 통해 꽃을 만들고 그래픽 새를 손 그림자로 움직이게 하는 놀이인데요. 단순한 화면 같이 보이는데 그림자에 의해 반응하는 새 그래픽을 보니 어떤 원리로 새가 움직이는 건지 어른이 봐도 신기하더라고요. 이렇게 신기하고 재미있는 놀이가 가득한 1층에서 한참 시간을 보내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2층 우주탐험올림픽

2층은 ‘우주탐험올림픽’이라는 주제로 우주와 관련된 체험 공간입니다. 오래 매달리기, 우주 미로 탈출 등 모든 활동이 우주 중계선을 타고 펼쳐지는 콘셉트라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 자극해요. 


우주 공간에서 펼쳐질 수 있는 활동을 올림픽 경기 형식으로 풀어냈는데요. 매달리기, 체조, 미로 등 몸을 쓰며 움직일 수 있어 아이들이 훨씬 더 즐거워했어요.


사실 몸 쓰는 것 말고, 머리와 손가락을 사용하는 게임이 가히 인기 폭발이었어요. 우주 배경의 단순한 게임이었는데도 남자아이들은 화면에서 눈을 떼지 못했답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에게 다양한 자극을 주면서 동시에 우리 아이가 어떤 놀이를 좋아하는지 관심사를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3층 과학놀이 

지난 3월에 새로 선보인 공간으로 과학 원리를 몰놀이와 공놀이로 배우는 공간이에요. 바람과 물의 원리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이 준비 되어 있고 건축 현장 실습 놀이가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물 미끄럼틀, 나뭇잎 폭포, 물레방아 등을 통해 다양한 물길을 관찰할 수 있고, 자석 물고기를 낚는 낚시놀이, 분수 물줄기를 관찰하는 워터돔 등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시설이 마련돼 있어요. 단순한 놀이를 넘어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곳이라 그런지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좋아하더라고요. 놀이를 통해 과학 원리를 배우는 아이를 보며 다른 학습도 이렇게 즐겁고 신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게 됐어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은 부모에게도 언제나 새로운 자극이 된답니다.


이 밖에도 소개하고 싶은 공간이 한 곳 더 있어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볼 수 있는 지하 1층 인데요. 다양한 나라의 전통 의상을 입고 런웨이를 하거나 요리사, 수의사 등 직업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또 휠체어 체험, 시각 장애인 체험, 교통신호 체험 등 다양한 공공예절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책으로만 보고 배웠던 것들을 서울 상상나라에서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하며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해요! 

서울 상상나라는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꿈과 상상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곳이에요. 특히 어린이대공원 안에 있어 서울 상상나라 관람 후 어린이대공원에서 동물도 보고 놀이기구도 타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는 서울 상상나라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켜보는 건 어떠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윤지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