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죽보다 쉬운 전복밥 만들기

본문

2017. 7. 5. 15:00

보통 집에서 전복을 요리할 때 전복죽을 많이 해먹으시죠. 이제 죽 말고 밥으로 전복을 즐겨보세요. 전복죽보다 더 고소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남도에 가면 흔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전복밥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복밥 재료 준비

재료 준비 (2인 기준) : 전복 2, 2, 참기름

양념 재료 : 진간장 5T, 매실액 2T, 설탕1T,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2T, 1T, 참기름 1T, 부추 조금, 버터


먼저 전복 손질을 할게요. 솔로 전복 표면을 문질러서 이물질을 제거 해주세요


깨끗하게 손질한 전복은 껍질을 분리해야 하는데요. 숟가락을 이용하면 내장을 터트리지 않고 깔끔하게 분리할 수 있어요. 숟가락을 전복살과 껍데기 사이에 넣고 살살 긁어내면 전복살이 껍데기가 분리 돼요.


전복 껍데기는 다시마와 함께 끓여 육수로 이용할거예요.


분리한 전복에서 이빨을 제거한 뒤에 전복 살과 내장을 분리해주세요.


전복 살에는 칼집을 넣어 모양을 낸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내장도 잘게 썰어주세요. 그릇에 넣고 가위로 잘게 잘라주면 흐르지 않아 편해요.



전복밥 만들기

재료 준비가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전복밥을 만들어 볼까요? 먼저 냄비에 참기름을 붓고 불린 쌀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쌀이 살짝 익으면 전복내장을 넣고 잘 섞어 함께 볶아줍니다.


쌀에 전복 내장이 완전히 잘 섞이면 전기밥솥에 옮겨 물을 붓고 밥을 해주시면 돼요. 전복 살도 이때 함께 넣습니다. 밥물을 넣을 때 물 대신 전복껍질을 넣고 끓인 육수를 사용하면 훨씬 맛있어요. 물은 평소 밥 짓는 양과 비슷하게 넣으면 돼요. 


취사 버튼을 누르고 시간이 지나면 손쉽게 전복밥 완성!


전복밥과 함께 먹을 양념도 만들어주세요. 진간장 5T, 매실액 2T, 설탕1T,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2T, 깨 1T, 참기름 1T까지 양념 재료를 잘 섞으면 양념장 완성! 양념장에 부추나 달래 같은 제철 채소나 실파 등을 송송 썰어 넣어주면 더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 수 있답니다.


제주도에서 먹었던 유명한 전복 돌솥밥 맛이 늘 그리워했는데 집에서 그 맛을 다시 만났어요!


제주도에서 먹었던 유명한 전복 돌솥밥 맛이 늘 그리워했는데 집에서 그 맛을 다시 만났어요!


전복밥을 맛있게 먹는 팁! 버터 한 숟가락 넣어 먹어보세요. 버터 한 숟가락 넣었을 뿐인데 고소함이 배가 된답니다. 진수성찬이 아니어도 전복밥에 김치 하나만 놓아도 임금님 수랏상이 부럽지 않습니다.


전복, 죽으로만 요리하지 마시고 맛있는 밥으로 만들어 가족과 함께 즐겨보세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영양 많고 맛있는 최고의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올여름 전복밥으로 몸보신하길 바라며 이상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윤지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