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이 시대 꼭 필요한 자산준비, 광화문 노블리에 세미나

본문

2017. 7. 12. 10:09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에서는 고객들을 위해 매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세미나를 진행해요. 지난 6월 광화문 노블리에센터에서는 세정 및 사회환경 변화 이해와 이 시대 꼭 필요한 자산준비 방안에 대한 세미나가 펼쳐졌어요. 세미나에서 나온 자산준비 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변화에 따른 자산준비의 필요성

광화문 노블리에센터에 도착하니 환영 현수막이 세미나 참석 고객을 반갑게 맞아 줍니다. 이미 세미나장에는 강의안과 노트, 간식이 준비돼 있었어요. 만발의 준비를 마치고 세미나가 시작 되기를 기다리니 다시 학생이 된 기분이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교보생명 광화문 노블리에센터 이현주 웰스매니저님께서 해주셨어요. 세정 및 사회환경변화의 이해와 이 시대 꼭 필요한 자산준비 방안에 대한 세미나, 이제 시작합니다. 


자산준비를 위해서는 사회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가장 먼저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세금 환경입니다. 세금은 국가 재정 확충을 위한 국세와 지방자치단체 재정 확충을 위한 지방세로 나뉘어요. 주민세, 증여세, 상속세, 갑근세, 법인세 등 한 번쯤 들어본 세목들이시죠? 우리나라 국세는 총 14개, 지방세는 11개가 있어요.


지난해 국세 수입은 2백42조6천억 원으로 재작년보다 24조7천억 원이 늘어난 금액이 걷혔다고 해요. 이는 국세청 국세전산시스템(NTIS, 이하 엔티스) 도입의 힘이 커요. 엔티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세금을 걷는 시스템으로 2015년 도입됐는데요. 덕분에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역대 최고로 많은 세금 징수가 가능했답니다.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면서 증세정책 시행도 예고하고 있는데요. 일자리 창출, 주거 복지, 사회안전망 강화, 교육비 지원, 국방비 등 국가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충당하기 위해서는 증세가 불가피해요. 특히 정부는 고소득자에게 세금을 많이 걷을 예정이지요.


또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어요.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계속 노인 인구가 증가해 2050년이 되면 우리나라 노인 인구 비율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요. 또 미국의 텍사스대학 헬스사이언스센터 연구팀의 약품실험 결과에 따르면 노화억제기능이 있는 약품을 사람이 복용하면 이론적으로 142살까지 수명이 연장될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길어진 수명만큼 필요 자금이 더 많아지겠죠? 수입 없는 노후에도 생활비는 필요할 것이고, 의료비 지출도 많아질 것입니다. 노인 인구 증가로 사회적 보장 금액은 줄어들기 때문에 자산 관리가 더 중요해요. 장수리스크라는 말이 괜히 생긴 게 아니었어요. 

 

남성보다 수명이 더 긴 여성은 수명 연장에 대한 대비가 더 필요한데요. 저금리 상태가 지속되고 있는상황에서 노후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효율적인 자산관리와 노후 준비를 위해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을 활용하시는 방법을 추천해 드려요. 가족생활보장은 종신보험이나 CI보험으로, 노후생활보장은 연금보험으로 준비하는 방법이랍니다.

 

특히 상속세 절감을 위해서는 종신보험을 추천해요. 상속재산이 10억 원이 넘는다면 상속세가 발생돼요. 상속세는 재산이 많을수록 세금이 많이 나오는데요. 종심보험을 활용하면 상속세 절감대비에 유용해요. 종신보험을 활용한 상속세 마련의 장점은 3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무리한 사전증여가 필요 없다

둘째, 조기 상속 시에도 납세재원 확보가 용이하다

셋째, 상속 개시 후 자녀 자산배분이 용이하다.


교보생명에는 상속세 재원을 효과적으로 마련할 수 있는 VVIP 전용 보험이 있어요. 가입 즉시부터 고액의 사망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보험금으로 상속재산 처분 없이 상속세 재원을 확보할 수 있답니다. 최저가입금액 10억 원 이상이라 고액자산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해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금 관리에 필요성과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상속세 재원 마련까지 방안까지 알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어요. 효율적인 자산 관리는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게 아니니 앞으로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아요. 가꿈사 가족들도 자산 관리에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거나, 노블리에센터 세미나 참석을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교보생명 담당 FP나 노블리에센터에 문의하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윤진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