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1사1교 금융교육’

본문

2017. 7. 21. 16:30

교보생명은 미래세대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분야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희망다솜장학금, 청소년리더십스쿨’체인지’ 프로그램 외에 지난해부터는 금감원 및 범금융권과 함께 전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교보생명의 1사1교 금융교육이 무엇인지, 어떤 활동을 펼치는지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1사1교 금융교육이란?

1사1교 금융교육은 교보생명이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교보생명 임직원들이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활동이에요. 금융현장 전문가인 FP지원단장, FP지점장, 양성담당들이 학생들을 직접 만나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1사1교 금융교육 현황

지난해 전국 457개 학교와 FP지점, FP지원단, FP본부가 자매결연을 맺고 학교를 방문하거나 FP지점에 초청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금융교육에 참여했는데요. 특히 중부 FP본부와 호남 FP본부는 지역 내 학교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FP지점 당 1개 이상 학교와 결연을 맺고 미래 꿈나무들에게 그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전하고자 솔선수범했답니다.



교보생명의 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

교보생명의 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교재 활용 교육, 게임 교구 활용 금융체험, 교보생명 현장 방문 등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눌 수 있어요. 교재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은 화폐의 가치, 금융회사 역할, 소득과 지출을 관리하는 전반적인 금융생활 등 생활 속 금융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합니다. 게임 교구를 활용한 금융체험은 카드게임이나 보드게임을 통해 금융과 보험의 개념을 익히고 각종 리스크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현장방문 프로그램은 교보생명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건데요. FP지점장, 컨설턴트, 텔러, 언더라이터 등 금융 관련 직업까지 체험할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1사1교 금융교육에 참여한 직원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최남단 가파도 아이들에게 생생한 금융교육 펼치다’ 

제주전략본부 김동윤 과장

가파도는 제주도에서 또다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섬이라 가는 시간이 참 오래 걸렸어요. 아이들과 함께한 2시간의 교육 시간보다 교육을 준비하고 가파도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훨씬 더 길었답니다. 그런데도 금융교육을 접할 기회가 없었던 가파도 아이들에게 금융인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반짝이는 눈망울로 경제교육에 집중했던 아이들이 눈에 선하네요. 



‘몸소 체험하는 교보생명 1사1교 금융교육’

김재철 가경FP지점장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청주FP지원단, 청주고객plaza, 가경FP지점 현장 견학을 진행했습니다. 현장 방문 후 다양한 직업 및 신용 관리의 중요성, 금융회사의 주요 기능 등에 대한 교육도 했어요. 사회 진출을 앞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 학생과 교사들이 매우 만족했답니다. 아이들에게 저의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어 보람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1사1교는 금융교육을 받는 학생들은 물론 교보생명 임직원들에게도 큰 의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올해도 교보생명은 전국적인 금융교육을 통해 금융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현장의 금융 전문가들이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0기 전지유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