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족 사이에서 냉장고 파먹기가 유행이죠? 냉장고에 찬밥이 있다면 몇 가지 채소를 활용해 누룽지 피자를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는 물론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합니다. 오븐 없이 프라이팬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누룽지 피자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찬밥으로 누룽지 피자 만들기

재료 준비 : 찬밥 1공기, 양파 1/4개, 파프리카 1/4개, 브로콜리 약간, 베이컨(또는 햄) 2장, 옥수수알 약간, 스파게티 소스 1컵, 피자용 모짜렐라 치즈 1컵


냉장고 파먹기인 만큼 피자 토핑은 냉장고를 뒤져 나오는 채소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양파는 얇게 채 썰어 놓고요. 파프리카도 씨를 제거한 뒤 얇게 채 썰어 주세요. 브로콜리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저는 햄 대신 유통기한 임박한 베이컨을 넣기로 했는데요. 베이컨 2장을 2cm 간격으로 썰어 둡니다. 햄을 넣는다면, 얇게 편으로 썰어 준비하면 돼요.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는 옥수수 알갱이도 찬물에 헹궈서 준비했습니다. 


베이컨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그냥 먹어도 상관없지만, 아이들 먹기에 베이컨이 너무 짜고 기름기도 많으니까요. 


이제 도우가 될 누룽지를 만들 거예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찬밥 한 공기를 투척합니다. 찬밥에 물을 한 숟가락씩 묻혀가면서 넓게 편 뒤 약한 불로 누룽지를 만들어 줍니다. 

평소에 찬밥 처치 곤란할 때 누룽지를 틈틈이 만들어 놓았다가, 물을 부어 끓여 먹으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훌륭해요. 


한쪽 면만 10분간 가열한 뒤 뒤집어 주세요. 누룽지 만드는 시간은 누룽지 굽기 정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촉촉한 식감을 원한다면 조금 짧게,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조금 더 오래 가열해주세요. 누룽지 바닥 면을 살짝 들춰보고 원하는 정도의 누룽지가 만들어졌을 때 뒤집어 주면 됩니다.


이제 뒤집은 누룽지 윗면에 스파게티 소스를 발라줄 차례입니다. 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제 스파게티 소스를 사용했는데,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소스는 기호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썰어서 준비해 둔 채소와 베이컨 등 토핑을 모두 올려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는 맨 마지막 단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이제 뚜껑을 덮어서 약한 불에 15분 정도 가열해줍니다. 치즈가 사르르 녹아내리고, 맛있는 피자 냄새가 퍼지면 군침이 절로 흘러요.  


프랜차이즈 피자 부럽지 않은 핸드메이드 누룽지 피자가 완성됐습니다. 먹기 좋게 8조각으로 커팅하니 진짜 피자 같죠? 누룽지로 만들어서 더 든든한 누룽지 피자 맛있게 드셔보세요!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찬밥과 채소를 소진하고 싶을 때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누룽지 피자! 찬밥, 이제 더 이상 찬밥 취급 하지마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이은주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허수진 2017.08.16 1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디어 돋보이고 넘 맛나보여요
    지금 찬밥 찾는중이요

  2. 김영순 2017.08.16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맛있는 피자네요
    고소한 누룽지가 도우가되니 더 바삭하고 맛있겠어요



인기 태그

#봄요리 #벚꽃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 #꿈나무체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