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교보생명의 안전을 담당한다! 부동산운영지원팀 김준영

본문

2017. 8. 17. 10:43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꿈사에 멋진 사진과 다양한 장소들을 소개 중이신 교보생명 부동산운영지원팀 김준영 대리님을 만나고 왔습니다. 사내 필진 활동과 교보생명의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지금부터 사내필진 김준영 대리님과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Q. 인터뷰 전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부동산운영지원팀 안전관리담당을 맡고 있는 김준영 대리입니다.


Q. 교보생명에서 부동산, 안전관리 담당을 하고 계시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인가요?

교보생명 사옥에서 발생할지 모를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여러 시설물을 관리하고, 교체, 보수 등의 업무를 합니다.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앞이 매우 깔끔하죠? 어제 본사 주변에 있는 식물들을 관리했어요. 작게는 이런 일부터 전국에 있는 교보생명 건물들의 부동산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보험 회사인 교보생명에서 안전관리란 직무는 생소한 것 같은 것 같은데 이 직무 선택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안전사고 발생이 잦아지며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건물을 관리하고 안전을 담당하는 업무에 관심이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을 다니며 금융보험학을 공부했는데요, 부동산 역시 회사의 중요한 자산이란 점도 매력적이었고요.


Q. 가꿈사 블로그 사내필진이신데 어떻게 활동을 시작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사진과 여행을 좋아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싶었어요. 국내와 해외에 정말 좋은 곳들이 많거든요. 이런 좋은 장소들을 혼자만 알고 있기보다는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나누게 된다면 더 가치 있지 않을까 해서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Q. 기사에 있는 사진들이 정말 멋지던데,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으시는 거예요?

전문적으로 사진을 하는 건 아니에요. 여행을 많이 다니며 멋진 풍경들을 사진에 담기 시작했고 사진을 많이 찍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진에 대해 공부를 하고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회사 내에서 사진동호회 활동도 하고 있어 멋진 사진을 찍을 기회도 많고요. 

1달에 한 번 이상은 회사 내 동호회 분들과 출사를 나가 다양한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며 스트레스를 풀어요. 회사 생활을 하며 취미를 가지고 있는 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 말고도 생활에서 집중할 수 있는 무언가가 주는 열정과 기쁨이 있기 때문이죠. 출사 후에는 다 같이 맛집을 찾아가 맛있는 음식을 먹기도 해요. 


Q. 인터뷰를 진행하며 김준영 대리님의 학생 시절이 궁금해지는데요. 혹시 대학생 시절로 돌아간다면 이것만은 다시 해보고 싶은 게 있으신가요?

자유롭게 배낭여행을 가고 싶어요. 대학생 때 혼자 일본을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가는 여행도 좋지만 혼자 떠난 여행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계획하지 않은 일로 만들어지는 재미는 아직까지 잊을 수 없는 추억이에요. 회사에 다니면서 휴가를 내서 여행을 다니곤 하지만 대학생 때 갔던 여행만큼 자유로운 느낌을 받을 순 없어요. 대학생 시절로 돌아간다면 더 자유롭고 열정적으로 여행을 다녀보고 싶습니다. 대학생 여러분 여행 많이 다니세요! 


(인터뷰 중 남긴 기념 사진. 프론티어 10기 추연욱 기자와 김준영 대리)


Q. 대학생 신분으로 현재 직무에 계신 분을 인터뷰하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요. 교보생명을 목표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한마디 해주세요.

현재 교보생명에서 일하고 있지만 저에게도 힘든 취업 준비 시기가 있었는데요. 취업을 준비했던 때를 돌이켜보면 가장 중요한 건 선택과 집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깊은 고민과 자신의 적성이 무엇인지 찾을 시간이 필요해요. 그리고 그에 맞는 자격증을 준비하거나 평소에 많은 외부 활동으로 자신만의 강점을 준비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수없이 많은 자기소개서를 적으며 힘들고 지칠 텐데 끝까지 힘내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가꿈사 블로그를 찾는 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려요.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꿈사에는 교보생명 기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 교보생명이 하는 다양한 일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행, 생활, 요리 등 정말 많은 흥미로운 주제들이 있으니 자주 방문하셔서 좋은 기사를 접하시길 바랍니다. 


매번 가꿈사 블로그 기사로만 만났던 김준영 사내필진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는 시간은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교보생명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들도 듣고 현재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입장으로서 많은 조언을 들을 수 있었어요. 앞으로 좋은 사진과 함께 김준영 사내필진이 들려주는 신나는 여행 이야기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0기 추연욱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