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집밥 메뉴 추천, 감자 짜글이 만들기

본문

2017. 8. 24. 17:43

최근 TV 요리 프로그램에서 간편하게 만드는 ‘짜글이’가 소개돼 짜글이 만들기가 인기예요. 짜글이는 충청도 향토 음식으로 돼지고기에 감자, 양파, 파 등 채소를 넣어 자작하게 끓인 찌개예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워 집밥 메뉴로 추천합니다. 지금부터 감자 짜글이 만들기를 소개할게요. 



감자 짜글이 만들어 볼까요?

준비 재료 : 감자 4~5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파 1뿌리, 햄

양념 재료 : 고추장 1T, 된장 1/2T, 간 마늘 1T, 간장 1T, 설탕 2T, 고춧가루 1T


준비한 채소를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감자는 반달 모양으로 자르고, 양파는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감자 짜글이를 만들 때 맛을 내는 비법은 바로 햄이에요! 비닐봉지에 햄을 넣고 마구 으깨주세요. 


칼로 썰지 않고 고기 반죽처럼 으깨줘야 합니다. 


재료 손질을 다 마쳤으면 냄비에 썰어 놓은 감자와 양파를 먼저 깔아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으깬 햄을 넣어줍니다.


고추장 1T, 된장 1/2T, 간장 1T, 설탕 2T를 모두 섞어 만든 양념장 한 숟가락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간 마늘 1T와 고춧가루 1T를 넣으면 준비 끝! 햄에서 짠맛이 우러나오니 참고하셔서 소금이나 간장으로 간을 적당히 조절하시면 돼요. 


물은 재료들이 잠길 정도로 넣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찌개가 끓어 올라 재료가 어느 정도 익은 후 고추와 파를 넣어서 마무리하면 감자 짜글이 완성! 


짜잔~ 밥도둑 감자 짜글이가 완성됐어요. ‘짜글이’라는 이름답게 자작한 국물과 부드러운 감자 맛이 일품이에요. 무엇보다도 으깨서 넣은 햄이 감칠맛을 더해줘 더 맛이 좋답니다. 


짜글이를 만들 때 감자 외에도 가지나 호박, 두부 등 재료를 다양하게 이용하시면 돼요. 정석 짜글이를 만들고 싶다면 햄 대신 돼지고기를 넣으면 됩니다. 오늘 집밥 메뉴가 고민이신 분들, 한 번 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짜글이를 식탁에 올려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윤진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