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치즈볼 만들기

감자치즈볼 재료

감자 5개, 피자치즈, 마요네즈, 소금, 빵가루, 달걀, 밀가루


요즘 감자를 쪄 놓으면 포슬하니 참 맛있더라구요. 감자는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고 맛도 좋아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식재료인데요. 이번에는 색다른 감자요리 감자치즈볼 만들어볼께요. 겉은 바삭...속은 치즈와 감자의 촉촉함이 정말 맛있답니다.


감자 맛있게 삶는법

1. 감자는 껍질을 까지 않고 깨끗하게 씻어서 삶아줍니다. 물은 반정도 잠길정도로 부어서 감자5개정도에 1ts의 굵은 소금을 넣습니다

2. 뚜껑을 덮고 센불로 조리하다가 끓기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주시고 물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삶아주시면 됩니다. 시간은 30~40분정도 소요!

3. 중간중간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찔러보지 마세요. 구멍으로 물이 스며들어서 감자맛이 싱거워지거든요.


4.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포슬포슬하게 맛있게 삶아졌네요.


삶아진 감자를 으깨어 주시구요. 마요네즈 2T를 넣어서 고소함과 감자의 결합력을 높여주세요. 후추와 파슬리도 조금 넣어주세요.


감자반죽이 준비되면 조금씩 떼어내어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둥글게 만들어준뒤 가운데 부분을 눌러서 그안에 치즈를 넣고 다시 동그랗게 말아주세요.


그리고 밀가루, 달걀, 빵가루 삼종세트를 준비! 감자치즈볼을 밀가루 - 달걀 - 빵가루의 세단계를 거쳐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웍에 기름을 넉넉히 붓고 감자치즈볼을 튀겨줍니다. 감자는 이미 삶아서 익힌 것이라 오래 튀길 필요는 없구요. 겉이 노릇노릇해질때까지만 튀겨주시면 된답니다.


노릇노릇 바삭하게 잘 튀겨진 감자치즈볼 감자의 담백함과 치즈의 풍미가 정말 잘어울리는 간식이랍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치즈가 쭉~늘어나서 정말 맛있답니다. 튀기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다면...굳이 튀기지 말고 둥글게 뭉쳐서 후라이팬에 구워도 좋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감자는 케첩에 찍먹하면 맛이 배가 되지요.


조금 번거로울수 있지만 한번 만들어보세요. 감자와 치즈의 조화! 그리고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이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이상 전문필진 허수진이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