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캘리그라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장식

본문

2017. 12. 20. 11:33

연말에는 감사한 분들에게 선물을 하곤 하는데요. 이때 손 글씨로 편지를 써주거나 직접 만든 선물을 드리면 더 깊은 정성을 전달할 수 있어요. 캘리그라피는 이런 정성을 표현하기 참 좋은 방법인데요. 선물뿐 아니라 크리스마스 장식을 할 때도 캘리그라피를 활용할 수 있답니다!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쓰기로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어 보실래요?



캘리그라피 배우기

요즘 캘리그라피를 배울 수 있는 경로는 참 많아요. 문화센터나 학원에서 직접 강의를 들으셔도 되고, 유튜브 채널에 무료 강좌도 많이 있어요. 책을 사서 독학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저는 기초반에서 5회 수업을 받고 캘리그라피 책을 사서 독학하며 연습했습니다. 캘리그라피는 많은 문구를 따라 써보고, 여러 번 연습하며 반복하는 과정에서 나만의 글씨체를 찾아간다고 하니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캘리그라피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나만의 감성 담기 

캘리그라피는 예쁜 글씨보다는 글자와 문장에서 느껴지는 나만의 감성을 표현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 예쁜 캘리그라피를 보고 계속 따라 해보며 나만의 개성을 담은 글씨체를 만들어가 보세요.  


그림 그리기

캘리그라피만으로 작품이 조금 허전하다 느껴진다면 그림을 그리거나 드라이플라워,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등을 활용해 예쁘게 꾸며보세요. 저는 색을 칠할 때 진하기를 달리하는 그라데이션을 넣어 작품에 입체감을 더하는 걸 좋아한답니다.  


캘리그라피 도구 사기 

캘리그라피 펜이나 색연필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살 수 있고 문구점, 서점 등에서도 책과 함께 캘리그라피 도구들까지 세트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저는 저가 생활용품점에서 즐겨 구입하는 편인데요. 아직 전문적인 도구가 필요하지 않은 초보들에게는 저렴한 도구도 충분하답니다. 저가이지만 붓펜, 트윈캘리펜, 컬러펜, 색연필, 캘리페이퍼까지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캘리그라피를 쓰는 종이 캘리페이퍼는 아무래도 초보니까 부드러운 재질이 연습하기 편해요. 캘리페이퍼를 구매하실 때는 사이즈, 매수, 디자인, 가격 등을 꼼꼼히 보시고 선택하세요.


캘리그라피 책 고르기

캘리그라피 책을 고를 때는 내가 좋아하는 글씨체가 담겨 있는지, 내 수준으로 배울 수 있는 구성인지, 가지고 있는 도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인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부록으로 편지지나 엽서, 메시지 전달용 메모지, 데코텍 등 캘리그라피에 필요한 소품을 함께 주는 도서들도 많으니 부록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책자를 구입하면 좋겠죠? 



캘리그라피 작품 만들어 보기 

캘리그라피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엽서를 만들어 집안을 꾸며봤어요. 소포지 대신 쇼핑백을 재활용했고 지끈, 리본 끈, 조화, 열매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빨강과 초록 계열 소품들을 준비했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해 캘리그라피로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적었어요. 트리 장식 그림도 그려 넣고, 트리 모양으로 캘리그라피를 써보기도 했습니다. 리본과 열매로 엽서를 꾸며 좀 더 입체감있게 엽서를 꾸몄어요. 이렇게 컨셉트가 다양한 엽서를 지끈에 주렁주렁 걸어 벽장식을 완성했습니다. 산타, 루돌프, 눈송이로 꾸미는 장식과는 확실이 차별되는 색다른 크리스마스 장식이 완성 됐죠?


도일리페이퍼 위에 원하는 캘리그라피 문구를 써서 컵 받침이나 선물용 박스포장에 활용하면 예쁘답니다.



캘리그라피 활용한 정성이 선물을 만들어 고마운 분들에게 드려보세요. 약간 어설플지라도 한 글자 한 글자에 담긴 따뜻한 마음이 전해질 거예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1기 김영순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