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를 먹고 바로 버리게 되는 봉지도 쓸모가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요즘 과자 봉지로 파우치, 동전 지갑, 필통 등을 만들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궁극의 업사이클링, 과자 봉지로 파우치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과자봉지 파우치 만들기 

재료 준비 : 과자 한 봉지, 실과 바늘, 가위, 테이프, 지퍼 

과자봉지 파우치를 만들기 위해서 사진처럼 준비물을 챙겨주세요. 과자 봉지가 아닌 봉지 라면 등 다른 비닐 제품을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과자 기름기로 봉지 안쪽이 미끈거리니 과자 봉지를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닦아 직사각형으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봉지를 조금 더 빳빳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봉지 안쪽에 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테이프를 붙여야 바느질하기도 쉽고, 더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책상에 봉지를 고정해 테이프를 붙인 후 나중에 남은 테이프 부분은 깨끗하게 잘라줬어요.


이제 천 파우치를 만들듯 만들어주면 돼요. 먼저 지퍼를 달 건데요. 봉지를 뒤집은 상태로 양 끝을 1cm 정도 안쪽으로 접어 테이프로 고정해주세요. 


과자봉지를 반으로 접어 시접한 양 끝부분에 지퍼를 달아주세요. 바느질한 후 과자 봉지를 뒤집어 앞면이 나왔을 때 지퍼가 앞면을 향해야 하는 것을 고려해 사진처럼 바느질해주시면 됩니다. 


과자봉지를 반으로 접어 시접한 양 끝부분에 지퍼를 달아주세요. 바느질한 후 과자 봉지를 뒤집어 앞면이 나왔을 때 지퍼가 앞면을 향해야 하는 것을 고려해 사진처럼 바느질해주시면 됩니다. 


양쪽 바느질 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이제 파우치를 뒤집어 주세요. 짠, 과자 봉지 파우치 완성! 어때요, 정말 간단하고 쉽죠?


과자봉지를 활용해 파우치, 필통, 동전 지갑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작은 과자봉지 파우치에 이어폰이나 열쇠 같은 작은 잡동사니를 넣어 다니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과자봉지 파우치,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나만의 개성이 담긴 파우치입니다. 세상에 수많은 과자가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디자인의 파우치를 만들 수 있어요. 나만의 개성도 살리고, 지구도 살리는 과자 봉지 파우치 한 번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김나연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데이트코스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