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매운 떡볶이 싫어하는 아이에게! 건강 간식 궁중 떡볶이

본문

2018. 1. 2. 10:00

겨울방학 한 아이들 간식으로 떡볶이 많이 챙겨주시죠? 떡볶이는 우리가 흔히 즐기는 빨간 떡볶이 외에도 궁중떡볶이나 짜장떡볶이처럼 색다르게 조리할 수 있어요. 오늘은 매운 걸 잘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해 궁중떡볶이를 만들어볼 거예요. 궁중떡볶이는 쇠고기와 채소가 가득 들어가 건강식으로도 좋답니다. 궁중떡볶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콤달콤 오미자차 만드는 법도 알려드릴 테니, 겨울 방학 아이들 간식거리가 고민이시라면 집중하세요! 



궁중떡볶이 만들기

재료 준비 : 불고기용 쇠고기 150g, 떡볶이 떡 15개, 당근 1/4개, 양파 1/2개, 표고버섯 2개, 파프리카 1/2개

양념 재료 : 쇠고기 양념용 (간장 1T, 설탕 1/2T, 미림 1T, 다진 마늘 1/2T, 참기름, 후추, 통깨), 떡볶이 양념(굴소스 1T, 올리고당 1T)


키친타월로 쇠고기의 핏기를 닦아냅니다. 핏기를 닦으면 누린내를 잡을 수 있어요.


쇠고기에 간장 1T, 설탕 1/2T, 미림 1T, 다진 마늘 1/2T과 참기름, 후추, 통깨 조금씩 넣고 불고기 양념을 해줍니다. 양념한 고기는 냉장고에 넣어 잠시 숙성시켜주세요.


준비한 떡볶이 떡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합니다. 데친 떡은 물기를 뺀 뒤 간장 1/2T와 참기름을 조금 넣고 양념해주세요. 


양파, 당근, 파프리카는 채 썰어 주시고 표고버섯은 슬라이스, 대파는 어슷썰기해 준비합니다.


냄비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먼저 넣어 볶아줍니다. 


여기에 양념한 쇠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고기와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물 1/2T를 넣어 줍니다. 


당근과 표고버섯도 넣어서 익혀주세요.


이제 떡을 넣고 굴 소스 1T, 올리고당 1T 정도 넣어 간을 맞춥니다. 


마지막으로 파프리카를 넣고 살짝 더 볶다가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해주세요.


담백한 쇠고기와 아삭한 채소가 가득한 궁중 떡볶이가 완성됐습니다. 매운 떡볶이와는 또 다른 맛이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요. 


궁중떡볶이와 곁들여 먹으면 좋을 오미자 주스도 만들어보았어요. 작년에 담아둔 오미자청으로 오미자 주스를 만들었답니다.


오미자청 하나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오미자청에 물과 시원한 얼음 넣으면 새콤달콤 건강한 오미자 주스가 돼요. 궁중떡볶이에 오미자 주스를 곁들이면, 전통 음식으로 차려진 간식 완성입니다!


빨간 떡볶이보다 조금 더 손이 많이 가지만 영양이 더욱 풍부한 궁중떡볶이로 아이들 간식 색다르게 준비해보세요. 이상 가꿈사 전문필진 11기 허수진이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