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비행기 타기 전에 뭐하지? 제주공항 근처 가볼 만한 곳

본문

2018. 1. 17. 18:03

제주 여행을 갈 때면 애매하게 남은 출발 시간 때문에 공항 근처에서 머무르게 되는 시간이 많은데요. 제주라는 특별한 곳에서 짧은 시간도 허투루 보내기 싫어 제주공항 근처에 가볼 만한 곳을 찾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주공항 근처에서 놀기! 제주공항 근처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사탕의 모든 것, 캔디원

가장 먼저 간 곳은 '캔디원'이란 곳이에요. 캔디원은 캔디로 만든 다양한 작품을 비롯해 수제캔디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직접 구입도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무료입장이라서 망설임 없이 캔디원으로 향했습니다.


마치 박물관처럼 사탕을 이용해서 만든 작품들이 가득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사탕으로 만든 작품들이 신기한지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제주의 상징인 돌하르방도 만날 수 있었어요. 사탕으로 만들었다고 말해주지 않으면 정말 모를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연예인의 모습도 잘 표현돼 있답니다. 사탕 특유의 반질반질한 질감이 잘 표현되어서 그런지 먹음직스럽기도 하고요. 


사탕 만드는 작업도 직접 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 TV 프로그램에서 수제사탕 만드는 모습을 흥미롭게 본 적이 있는데 안에 글자가 새겨진 사탕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니 더 인상 깊었답니다.


예쁜 수제 사탕은 어떻게 만드는지 구경해보았는데요. 만들 그림이나 글자 디자인을 잡고 사탕 반죽을 길게 늘린 다음 일정한 크기로 자른 후 강풍기로 말리더라고요. 굳은 사탕을 작게 자르면 완성! 


현장에서 바로 만든 사탕을 시식할 수 있었는데요. 마트에서 파는 사탕과는 확실히 다른 맛이었어요. 직접 만드는 모습을 그런지 더 맛있더라고요. 안에 예쁜 그림이 들어가는 것도 정말 신기했고요. 캔디원 구경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사탕을 한아름 구입해서 제주 여행 내내 달달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무료입장이니 제주공항 근처에서 볼거리를 찾는다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384 

전화번호 : 064-784-5260 

이용시간 : 매일  09:00~17:30 (무료입장)



브릭 사랑하는 사람 모여라! 브릭캠퍼스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2017년 12월에 개관한 브릭캠퍼스입니다. 브릭을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서 벌써 화제가 되고 있는 곳인데요.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이동이 편하답니다. 브릭의 역사와 종류는 물론 브릭아트 작품들을 소개하고 중간중간 브릭을 만지며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브릭으로 만든 우리나라 명소와 세계의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요. 브릭으로 어떻게 이렇게 디테일하게 표현했는지 감탄만 나와요. 아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볼만한 멋진 작품이 많았습니다. 작품을 감상하면서 집에 가서 온 가족이 멋진 작품 하나 만들어볼까 하는 창작 의지가 절로 들었답니다.


전 특히 <어느 봄날의 제주>라는 그림을 브릭으로 표현한 작품이 인상적이었어요. 어느 것이 진짜 그림인지 분간이 안 갈 정도로 그림과 브릭 작품이 똑같더라고요. 브릭의 세계는 끝을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브릭캠퍼스 안에 있는 카페에서는 브릭 모양의 버거도 맛볼 수 있었는데요. 평소 먹던 햄버거와 맛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모양이 신기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먹었어요. 평소 브릭을 좋아하거나 아이와 함께 제주 여행을 한다면 브릭캠퍼스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주소 : 제주 제주시 1100로 3045

이용시간 : 매일 10:00 - 21:00 (갤러리 입장 마감 20:00)

입장료 : 12,000원(24개월 이상 요금 동일) / 개관 기념 특별 할인(1/31까지 8,000원)

문의 : 064-712-1258



싱싱한 회 한 접시, 곰막

여행에서 맛집 탐방도 빼놓을 수 없겠죠? 제주공항에서 조금 멀지만 제주 여행하시면서 많이 가시는 김녕미로공원 인근인 구좌해안로에 위치한 곰막은 맛도 있고 저렴해서 제주여행 갈 때마다 들르는 곳이에요. 아침 일찍 오픈을 하기 때문에 공항 가는 길에 들러 아침 식사 후에 공항으로 이동하기 좋아요. 


싱싱한 회는 물론 회국수를 비교적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답니다. 제주여행을 하다 보면 비싼 가격 때문에 들어가기 망설여지는 식당이 많은데요. 저렴한 가격에 멋진 경치를 보며 저렴하고 싱싱한 회국수와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 64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첫째, 셋째 주 화요일 휴무)

문의 : 064-727-5111 



바쁜 일상을 잠시 빠져 나와 즐기는 제주여행. 이제 제주공항 근처에서 마지막까지 알찬 시간 보낼 수 있겠죠?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1기 전정은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