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새해 첫 만남, 2018년 NAFC 신년회 이야기

본문

2018. 1. 18. 18:15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활동이 끝났다고 모든 활동이 끝난 게 아니죠! 1, 2차 리더십 캠프, 월별 지역 모임을 통해 꾸준히 모임을 이어가고 있는 대원들은 2018년 새해를 맞이해 신년회에서 다시 만났어요. 동기 대원, 선배 기수 그리고 교보생명 직원분들과 오랜만에 만나 인사를 나누고 지난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추억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반가움으로 가득 찼던 신년회 이야기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1부, NAFC(North Asia Frontier Club) 계획

2018년 NAFC 신년회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광화문 더부페에서 진행됐어요. 신년회 준비로 회장단들은 한창 바빠 보였습니다.


신년회를 위해 모인 대원들은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방명록도 작성했어요. 이때 경품 추첨을 위한 번호표도 함께 나눠줘 신년회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답니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본인이 속한 기수뿐만 아니라 선배 기수와도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어요. 16기 대원들과 함께 신년회를 즐기기 위해 선배 기수 대원들도 많이 참석했답니다.

드디어 대산문화재단 곽효환 상무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018 동북아 프론티어 클럽 신년회가 열렸습니다. 이어 차경식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님께서 앞으로의 프론티어 클럽 활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앞으로 각 지역별 프론티어 그룹을 중심으로 ‘2018 교보 글로벌 프론티어(구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홍보하게 될텐데요, 새롭게 바뀌는 교보 글로벌 프론티어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신년회에서는 사진 콘테스트도 진행됐는데요. 무대 뒤쪽에 마련돼 있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대학생동북아대장정 #교보글로벌프론티어 #NAFC 해시태그를 작성해 게시물을 올리면 심사를 통해 푸짐한 경품이 증정됐어요. 콘테스트에 참여한다는 명목하에 대원들은 너도나도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습니다.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단 12기 모집 내용)

1부의 마지막으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을 이끌어갈 프론티어 기자단 12기 모집 홍보시간도 있었습니다. 2018년 1월 12일부터 1월 31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니, 기수와 상관없이 재학/휴학 중인 동북아 대장정 대원이라면 지원해 주시길 바라요! 


2부, 다양한 행사로 풍성한 NAFC 신년회

1부가 끝나고 맛있는 저녁을 먹은 후 바로 2부가 시작됐어요. 2부는 2018년 취임하는 지역 협의회장 인사로 시작했습니다. 2018년도 지역별 협의회를 활발하게 이끌어줄 조장들이랍니다. 서울에서 진행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각 지역별로 많은 인원이 참석해 대원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어요.


다음 순서는 입장할 때 나눠준 번호표를 추첨해 상품을 나눠주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펼쳐졌어요. 과연 누가 행운의 주인공이 될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함께 즐겼는데요.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어 다들 행운이 오길 기다리며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올해 소원을 작성하고 인상 깊은 소원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비슷한 또래가 모인 만큼 취업, 건강, 사랑 등 비슷한 소원이 많았는데요. 2018년 새해 대원들이 바라는 소원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도합니다. 

 

NAFC, 교보생명에 대한 간단한 OX 퀴즈도 진행했어요. 끝까지 남은 5명의 대원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제공했답니다.

 

2부가 끝나고, 포토월에서 즐겁게 사진 촬영을 하며 신년회는 마무리 됐습니다. 다른 대외활동과 교보 글로벌 프론티어의 가장 큰 특징은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소통과 만남이 진행된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이번 신년회에도 높은 참석률을 보이며 교보 글로벌 프론티어에 대한 대원들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갈 NAFC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박정아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